2024.05.10 (금)

  • 구름조금동두천 22.0℃
  • 구름조금강릉 27.8℃
  • 구름많음서울 22.8℃
  • 구름조금대전 25.0℃
  • 맑음대구 28.1℃
  • 맑음울산 25.3℃
  • 맑음광주 23.9℃
  • 맑음부산 20.9℃
  • 맑음고창 22.8℃
  • 맑음제주 19.9℃
  • 구름많음강화 18.6℃
  • 맑음보은 24.8℃
  • 맑음금산 24.4℃
  • 맑음강진군 22.2℃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뉴스]제타미디어, 영화에 나오는 음식을 AI가 찾아주는 사물인식 서비스 개시

 

[웹이코노미 박찬국 기자] 제타미디어(대표 김욱)은 자사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비플릭스(BFLIX)’가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해 영화에 나오는 음식을 인공지능(AI)이 찾아주는 커머스 연계 사물인식 서비스를 시범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타미디어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AI 안면인식 원천 기술을 활용해 딥러닝 기반의 동영상 분석 통합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2018년 국내 최초로 비플릭스 서비스에 배우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영화 추천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시범 서비스는 사물인식 가운데 가장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음식’으로 카테고리를 한정했다.

 

특히 치킨, 피자, 족발, 누들 등 배달 음식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군을 중심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가된 기능은 PC 웹사이트에 먼저 적용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앱은 조만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타미디어 김욱 대표는 “올해는 AI 영상 얼굴인식기술 상용화 이후 대형 OTT 서비스에 공급하는 성과를 올린 중요한 한 해”라며 “AI 얼굴인식 이외 사물인식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다른 동영상서비스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범용적인 통합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찬국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