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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뉴스]LG유플러스, 강남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오픈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서울 강남역 한복판에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이 공간은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420평(1388m2) 규모다. 도심 빌딩 숲 한복판에서 만나는 자연을 콘셉트로 실제 살아있는 식물과 대형 미디어월을 이용한 가상의 숲으로 가득 채워진 ‘리얼플랜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독자적 공간 브랜드인 ‘일상비일상의틈’은 자사 5G 캠페인 ‘일상을 바꿉니다’에서 개념을 확장, 고객의 일상과 비일상의 틈 사이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미다. 상품 판매 중심의 기존 매장과는 전혀 다른, 대화와 공감에 최적화된 문화공간을 만들어 고객접점으로 활용하려는 시도는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소통해 미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고객 스스로 찾아와 자주 머무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일상비일상의틈의 모든 공간은 회사가 일방적으로 콘텐츠를 채우는 대신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을 채택했다. MZ세대 성향과 니즈 분석을 통해 ‘전시’ ‘카페’ ‘독립서적’ ‘사진’ ‘모임’이라는 5가지 키워드를 도출하고 키워드마다 브랜드 인지도, 기획력, 전문성을 확보한 최고 수준의 제휴사를 큐레이션했다. MZ세대 최선호 브랜드인 카페 ‘글라스하우스’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포토스튜디오 ‘시현하다’ 멤버십 커뮤니티 ‘넷플연가’는 각 층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일상비일상의틈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전용 앱(일상비일상의틈)을 다운받아 통신사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은최대 50%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기존 매장이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장소였다면, 일상비일상의틈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이라며 “예상치 못한 브랜드 경험과 확장을 통해 LG유플러스 고객이 되고 싶은 마음을 심겠다”고 전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