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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뉴스] SKT-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프라퍼티-MAXST, AR플랫폼 구축 MOU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9일, 신세계아이앤씨(대표손정현) 신세계프라퍼티(대표 임영록) MAXST(대표 박재완) 와 함께 5G MEC 기반 실감형 AR 컨텐츠서비스 제공 및 미래형 유통매장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T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각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5G 시대 각광받고 있는 미래 기술인 AR을코엑스몰 등 플랫폼에 연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는데 뜻을 같이해 마련됐다. 4사는 우선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AR플랫폼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며, 2021년 시범 서비스를 거쳐 2022년 본격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이 서비스 지역 내에서 원하는 장소나 대상을 검색하면 증강현실로 길 찾기 안내가 제공된다. 또 화면상 매장의 간판을 클릭하면 해당 매장의 상품정보 확인은 물론 관련 3D AR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변 매장의 주력 상품, 프로모션 내용, 할인 쿠폰 주요 지점별 AR 콘텐츠도 마련된다. SKT는 이번 협력에 ▲최고 수준의 5G MEC 역량▲5G App 서비스에 최적화된 Cloud 기술▲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인프라 등을 맡는다. 신세계아이앤씨는 AR플랫폼내 실감형 서비스의 기획 및 운영을 하며, 공간 활용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ICT와 유통산업을 연계한 미래형 리테일테크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간다. MAXST는 Vision 위치 측위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외 증강현실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 향후 AR 플랫폼사업자로 위상을 다진다는 목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AR플랫폼을 활용해 오프라인 유통 매장을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공간으로 새롭게 구축해 소비자에게 단순한 AR 기술체험을 넘어 새롭고 편리한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담당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5G기술과 유통 공간이 결합된 새로운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재완 MAXST 대표는“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지역에서 A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 구축 범위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최판철 SK텔레콤기업사업본부장은 “최고의 ICT기술과 5G MEC에 특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유통 및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에게 특화된 ICT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