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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함안군, 보건소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친절한 민원서비스가 경쟁력!”

 

(웹이코노미) 함안군은 친절 행정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민원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일 보건소 3층 강당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기존 주입식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밀착형 모니터링과 맞춤형 피드백 교육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로 진행돼 참석한 직원들은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특히, 교육 진행에 앞서 지난달 22일부터 약 2주간 민원인으로 가장한 모니터 요원이 보건소 각 부서를 방문해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했고, 대면 방문이 제한되는 곳은 전화 조사를 병행함으로써 민원응대 수준을 체계적으로 진단 후 미비점을 보완·개선할 수 있도록 친절교육을 추진했다.

 

강옥순 군 보건소장은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한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도를 향상시켜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행정을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품격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안군은 민원 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친절 자가학습 프로그램 운영, 알기 쉽게 간추린 민원사무 편람 제작 등 다양한 민원시책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