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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새내기 대학생 노트북은 가벼워진 15인치가 대세

[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개강을 앞두고 올 해 1월부터 노트북 판매가 크게 늘어나며 15인치 이상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 1월 노트북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84% 상승했고, 매출은 54% 증가했다. 신학기를 앞두고 많은 판매가 있었을 뿐 아니라 지난 연말과 올해 초 삼성 노트북 펜과 LG 올 뉴 그램 등 신제품들이 출시된 것도 노트북 판매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 특히 화면 크기 별로 매출 비중을 비교했을 때 15인치의 큰 화면 제품 판매가 높았다. 15인치형 매출 비중은 1월 6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달 27일까지의 2월 매출도 15인치형 제품이 6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1월 매출에서 15인치 이상의 제품이 전년동기 대비 24% 상승했다. 15인치 이상의 큰 화면 노트북이 경량화를 통해 기존 휴대의 어려움이라는 단점을 극복하면서 점차 대세로 자리 잡았다. 반면 13~14인치형은 2월 매출 비중이 31%로 전년 동월 33%와 비교해 소폭 감소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노트북은 새학기를 앞둔 연초에 판매가 가장 높아 제조사에서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출 상승을 이끌어내고 있다”라며 “15인치 이상의 제품들은 초경량화, 성능 강화 등으로 대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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