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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삼성전자 '갤럭시 S9ㆍS9+' 사전 체험존 5일만에 160만명 돌파

[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9’과 ‘갤럭시 S9+’ 출시를 앞두고 지난 28일부터 전국에 운영 중인 갤럭시 스튜디오의 누적 체험객이 운영 5일만에 16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스튜디오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영등포 타임스퀘어・강남 파이에스테이션・부산 센텀시티・광주 유스퀘어・울산 업스퀘어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 이동통신사 매장의 S∙ZONE등 전국 4천여곳에서도 특화 체험 공간을 마련하여 대대적인 '갤럭시 SS·S9+' 체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 의하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소비자들은 '갤럭시 S9·S9+'의 특화 기능별로 최적화된 공간에서 슈퍼 슬로우 모션과 듀얼 조리개 등 카메라 기능과 AR 이모지, 스테레오 스피커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갤럭시 S9·S9+' 체험존에서는 총 100명의 ‘갤럭시 Fan 큐레이터’를 만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갤럭시 Fan 큐레이터’는 갤럭시를 사랑하고 갤럭시의 사용 문화를 자발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모인 소비자 봉사단으로 전국의 주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에게 소비자의 입장에서 경험한 진정성 있는 제품 안내를 지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체험존도 함께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의하면 온라인 체험존에선 소비자들은 본인이 선택한 친구와 함께 대화를 나누는 형식을 통해 쉽게 '갤럭시 S9·S9+'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8일까지 갤럭시 플래그십 제품 최초로 출시되는 자급제 단말기를 포함해 ‘갤럭시 S9’과 ‘갤럭시 S9+’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전 예약 판매 고객들에게는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유무선헤드폰, ‘덱스 패드(Dex Pad)’ 2018년 신모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