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power

[더파워뉴스] NH농협은행, 2020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자체 개발 램프(LAMP) 코칭프로그램 통한 전 영업점 코칭문화 확산

center
지난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시상식 이후 이창기 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웹데일리 이고운 기자
[웹데일리 이고운 기자]
NH농협은행이 자체 개발한 코칭프로그램을 통해 사내 직원들의 우수한 마케팅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 6일 한국코치협회가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2020년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코치협회에서는 2013년부터 코칭의 보급과 발전을 통해 인적자원의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코칭문화 확산과 저변확대에 기여한 기업(단체)을 선정하여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을 매년 수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08년부터 영업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역량강화를 위해 자체개발한 마케팅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NH농협은행은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더불어 지난 2018년부터는 현재의 램프(LAMP)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론칭하며 △소통 △팀워크 △자신감 △설득 등의 마인드 영역을 강화하는 동시에 코칭과정을 본격적으로 도입하여 활발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 등 NH농협은행 내 코칭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농협은행은 전국의 마케팅역량이 출중한 우수직원 중에서 마케팅코치(MC)를 선발하여 운영 중이며, 역량 강화 및 전문코치 자격증 과정 지원을 통하여 현재 전문코치 인증자격인 KAC는 43명, 상위등급 KPC는 3명의 직원이 보유하고 있다.

마케팅코치들은 농협은행에서 자체 개발한 마케팅 코칭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업점 직원들의 마케팅 마인드 및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영업점 마케팅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교육이 어려워지자 발빠르게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화상코칭과정을 진행했고 직원들의 △이해와 공감능력 △자신감 향상 △소통역량 강화를 통해 회복탄력성과 잠재력을 이끌어 내고 영업점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앞장섰다.

이창기 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장은 "앞으로도 사내 마케팅코치(MC)의 코칭 역량강화와 전문코치 육성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전문자격과 마케팅 역량을 갖춘 마케팅코치(MC)를 통해 영업점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은 물론 영업점의 마케팅 성과증대로 연계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 적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고운 기자 lgw9277@gmail.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