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power

펍지,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 진행

유저 취향에 맞게 무기 사운드 선택할 수 있는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
팀원과 이모트 함께하기 기능 및 신규 평판 시스템 함께 선보여


center
펍지가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펍지
[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사운드 시스템인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M249, M416, Kar98k, SKS 등 4가지 무기만 구버전과 신버전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고를 수 있어 공개 전부터 많은 유저의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로비 및 인게임 플레이 중 팀원과 함께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팀원 중 한 명이 특정 이모트를 시작하면 반경 15m 이내에 있는 팀원이 동일한 이모트를 따라 할 수 있다. 이모트 종류에 따라 최대 참여 가능 인원수가 다르다.

펍지는 앞서 10.2 업데이트로 도입된 신규 평판 시스템에 대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먼저 비행기 탑승 전 출발 구역에서 매치를 탈주하는 유저의 경우 평판 레벨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경쟁 전의 경우 비행기 출발 전 시작 섬에서 퇴장 시 탈주 처리와 함께 평판 점수가 차감되지만 안전장치 기능인 탈주자 페널티 면제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만 RP 및 평판 점수가 유지된다.

이 밖에도 카라킨 맵 전체에 새로운 조명으로 밝기가 상향돼 맵 내 장소에 따른 톤을 새롭게 연출했다. 또한 각종 버그를 수정해 카라킨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고자 했다.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현선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