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 9억뷰 돌파

  • 등록 2020.08.23 03:50:51
크게보기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4월 발매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8월 22일 오전 3시 3분경 유튜브 조회수 9억 건을 넘었다. 이제는 10억대 조회수의 반열에 오른 ‘DNA’에 이은 통산 2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다. 추가로 공개된 아미 버전(‘ARMY With Luv’ ver.)까지 합치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약 9억 5천만 건에 달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하는 뮤직비디오 역시 노래 못지않게 인상적이다.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경쾌하고 자유로운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물론,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시선을 압도한다.

 

방탄소년단은 억대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총 25편 보유하고 있다. ‘DNA’ 10억뷰,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각 7억뷰, 각 6억뷰인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인 ‘쩔어’ ‘Save ME’, 4억대 조회수의 ‘Not Today’, ‘봄날’ ‘상남자’ 각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 그리고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1억뷰씩을 기록 중이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

 

이고운 기자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서울 아02404 | 법인명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인 김영섭(편집국장 겸임) | 편집인(부사장) 나성률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종호 | 발행(창간) 2012년 5월 10일 | 등록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