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뉴스]LG유플러스 셀프개통 ‘잘나가네’

  • 등록 2020.09.24 09: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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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편의점 판매량 55% 점유

[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셀프개통을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이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셀프개통은 편의점과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뒤 고객이 스스로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간편 서비스를 말한다. U+알뜰폰 사업자 중에서는 미디어로그가 가장 먼저 셀프개통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디어로그의 셀프개통은 3만5000여 건이었고, 올해는 7만1000여건(1~8월)으로 증가했다. 올해 미디어로그에서 셀프개통을 이용하는 고객 수는 전체의 48%에 달하며, U+알뜰폰을 판매하는 KB국민은행 Liiv M(리브모바일)에서도 가입고객의 80% 이상이 셀프개통을 이용하고 있다. LG헬로비전도 지난 8월부터 셀프개통을시작해 개통고객의 30%가 이용하고 있다. 이처럼 셀프개통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U+알뜰폰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현재 국내 주요 5대 편의점인 ▲GS25(미디어로그/에넥스텔레콤/유니컴즈) ▲CU(LG헬로비전) ▲세븐일레븐(에넥스텔레콤) ▲이마트24(에스원/인스코비/LG헬로비전) ▲미니스톱(인스코비) 등에서 U+알뜰폰 유심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이통3사 중 U+알뜰폰이유일하다. 전국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전체 알뜰폰 유심 중 55%가 U+알뜰폰이 차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에넥스텔레콤, ACN코리아, 스마텔, 에스원, 큰사람등으로 셀프개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코로나19 등 비대면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더 쉽고 빠르게 U+알뜰폰에 가입하는 셀프개통이 늘어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U+알뜰폰을 이용하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만들고 가입채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U+알뜰폰 고객들이 셀프개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고객에게 최대 2만원의 편의점 상품권을 선물하는 '상상초월 추석상품권 프로모션'을 10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
심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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