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24일 신작으로 준비해온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의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를 열어 오는 5월 15일 국내 출시 확정을 발표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넷마블이 11년 전인 2014년 출시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의 재미와 감성은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해석했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이번 프리뷰 데이는 세븐나이츠 이용자들에게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직접 소개하고 시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프리뷰에서 첫 무대로 게임 공식 모델인 가수 비비가 참석해 특별 공연을 선보여 행사에 한층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이어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만들면서 마지막 세븐나이츠를 만든다는 각오로 임했다”며, “이 게임을 만들면서 깊이 새긴 다짐이 있는데, 바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기반으로 오래가는 서비스를 만들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임 소개를 맡은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개발총괄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턴제형 게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복원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살펴보면,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캐릭터, 콘텐츠, 스토리, 음악은 이어가는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스타일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했다고 넷마블은 강조했다.

특히, 세븐나이츠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성장 던전에서는 특정 효과를 활용해 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고, 레이드 콘텐츠는 각 보스마다 다른 공략 방식과 효과를 갖춰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를 제공한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세븐나이츠 대표 시스템 ‘쫄작’도 그대로 유지된다.
전투는 스킬과 스킬 사이에 기본 공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해 모든 영웅이 고르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그라인딩 시스템’도 도입했다.

프리뷰에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5월 15일 국내 출시,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한다고 확정 발표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론칭 후 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신규 영웅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