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의 최상위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프로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INDIA PRO SERIES, 이하 BMPS) 2025’의 결승전을 4일 시작해 3일간 진행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BMPS는 인도 전역의 최정상급 BGMI 프로팀들을 참가해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e스포츠 대회다. 크래프톤이 주최하는 BGMI 공식 리그 중 최상위 대회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대회의 총상금 규모는 4천만 루피(한화 약 6억 4천만 원)로,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했다. 당초 상금은 2천만 루피로 책정됐으나, 상금 규모와 연동된 인게임 이벤트가 목표를 달성하며 최종 상금은 4천만 루피로 확정됐다. "이는 BMPS 사상 최대 규모일 뿐 아니라 인도 e스포츠 역사를 통틀어 가장 큰 상금"이라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앞서 대회는 총 96개 팀이 초청돼 지난 5월 22일부터 예선이 진행됐다. 결승전에 진출한 상위 16개 팀은 이달 4~6일 인도 뉴델리의 야쇼부미 컨벤션 센터(Yashobhoomi Convention Centre)에서 진검승부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