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희연 기자] 새로운 가족을 이루는 결혼, 그와 함께 가장 먼저 구입하는 혼수가 바로 침대다. 침대, 매트리스는 일생의1/3을 잠으로 보내는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잠자리로, 최근에는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을 위한 천연라텍스매트리스가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가 다양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소비자들도 많다. 발암물질 없는 천연라텍스매트리스 브랜드 ‘잠이편한라텍스’울산점 관계자는 “라텍스 매트리스를 고를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체형과 수면습관, 건강상태에 따른 밀도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울산 잠이편한라텍스 측에 따르면,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고밀도를 사용 할 경우 혈액순환을 저해 할 수 있고, 척추에도 무리가 가게 된다.반면 밀도가 너무 낮을 경우에는 체형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해 허리 통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선택할 때는 한두 가지의 밀도로 공동적으로 출시되는 제품에 자신의 몸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밀도의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 잠이편한라텍스는 7가지 밀도에 10가지의 사이즈로 내 몸에 맞는 라텍스를 선택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또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제품의 정확한 원료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천연 고무액은 기후와 환경에 따라 결정되며 말레이시아 북부와 태국 남부의 기후 환경이 최적이다.
잠이편한라텍스는 말레이시아 지역의 A+ 최상급의 신선한 원액으로 생산하고 있어 방부제와 산화방지제가 첨가되지 않는 제품을 선보인다. 이로 인해 소비자연맹 자체 조사와 KBS MBC 방송사 자체 조사에서도 발암물질과 유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은 유일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방사능 검출도 전혀 없다.
기술력도 체크해 볼 부분이다. 노후화된 기술과 설비로 제조하는 경우, 라텍스 표면에 피막이 형성돼 세척과정에서 단백질 등이 제거되지 못하고 통기성도 떨어질 수 있다.
잠이편한라텍스는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고집한 결과, 우수한 기술력을 소비자들로부터 직접 인정받아 소비자 만족도1위, 신뢰도 1위를 연속 수상했다. 또한 전국 최다 지점망으로 소비자가 직접 누워서 체험해보고 선택 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잠이편한라텍스 울산점 점주는 “최근 일부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가 라돈성분이 배출되는 음이온 파우더를 사용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방사능 피폭을 두려워하는 소비자들이 안전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구입을 문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울산뿐 아니라 주변 경주,포항, 김해에서도 방문율이 많다. 소비자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울산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희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