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여자)아이들 관련 주간인기상 NFT 발행

2022.07.28 23:57:50

3주 연속 ‘멜론 주간인기상’ 수상한 (여자)아이들이 팬들 위해 준비한 NFT
(여자)아이들과 소중한 추억 간직 및 MMA2022 럭키 드로우 참여할 수 있어
‘멜론 주간인기상’, 음원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곡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인기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이 팬들에게 ‘역조공’하는 NFT를 ‘멜론 주간인기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직접투표 서비스 ‘멜론 주간인기상’에서 이벤트를 통해 그룹 (여자)아이들 관련 NFT를 20개 한정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멜론에서는 올해 상반기 정규 1집 타이틀곡 ‘TOMBOY’로 3주 연속 ‘멜론 주간인기상’을 수상한 그룹 (여자)아이들이 팬들을 위해 준비한 NFT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팬들은 해당 NFT로 (여자)아이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고, 또한 연말 성대하게 개최 예정인 K-POP 대표 페스티벌 겸 시상식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의 초대권과 관련 굿즈가 숨겨져 있는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다.

 

‘멜론 주간인기상’은 발매 28일 이내 인기곡 20곡을 후보로 해 음원 감상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를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이다.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상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를 전달하여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K-POP 대표 세레머니로 자리하고 있다.

 

‘멜론 주간인기상’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자)아이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 댓글에 남기기, (여자)아이들과 팬맺기,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 누르기 등 세 가지를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0~99˚의 온도로 보여주는 ‘친밀도’가 (여자)아이들과 높으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이며 이후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NFT를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멜론은 지난 6월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를 1,000명에게 한정적으로 발행한 바 있다. 멜론은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인 NFT의 특성을 통해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 아티스트와 팬 사이를 더욱 밀접하게 연결하는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윤혜인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 발행일자 : 2012년 6월 10일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275, 2층 202호 비493(서초동, 중앙빌딩) | (기사·광고문의) 02-3667-2429 | (대표 이메일)kimlily@daum.net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