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집중호우 피해지원을 위한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 실시

2022.08.11 23:42:14

동해안 산불 피해 지원에 이은 고객참여형 기부플랫폼 재오픈
고객이 ‘참여’버튼만 누르면 신한은행이 최대 5억원 기부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수도권 등에서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의 빠른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고객이 참여하면 신한은행이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100년만의 하루 최대 강수량을 기록하는 등 피해 규모가 커지면서 피해 지역 및 주민의 빠른 회복과 재기를 위해 신한은행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8월 11일 오후 6시부터 26일까지 16일간 진행되며 신한 쏠(SOL)앱 내 기부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참여’ 버튼을 누르면 신한은행이 집중호우 피해주민을 위해 건당 1천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존 쏠(SOL) 회원은 접속 후 별다른 과정 없이 참여 가능하고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신한 쏠(SOL)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해 만14세 이상 모든 국민은 기부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대 5억원을 모금할 계획이며 캠페인 종료 후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어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앞선 지난 9일부터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결정해 피해를 입은 주민에겐 3천만원 이내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총 200억원 규모로 지원하고 피해 중소기업에겐 업체당 3억원, 총 800억원의 신규대출지원과 기존 대출의 분할상환 유예 및 만기연장, 최대 1.5%p 대출 이자 감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의 지원을 통해 호우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많은 고객 여러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ESG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위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며 사회공헌에 앞장서왔다.

 

이번 기부플랫폼 구축은 지난 3월 동해안 산불피해복구 지원에 이은 두 번째로, 향후에도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고객과 함께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윤혜인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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