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백화점 최초 글로벌 러닝 전문 브랜드 ‘호카’ 본점에 선보여

2022.09.18 22:43:02

롯데백화점 한정 상품 판매 및 베스트 아이템 할인
엔데믹 후 MZ세대 중심으로 ‘러닝 크루’ 문화 확산
새로운 러닝 패션 제안과 함께 러닝 크루 이벤트 기획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한 이벤트도 준비
동탄점과 푸마 협업 통한 러닝 크루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 준비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러닝 크루’의 인기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이 새로운 러닝 패션 제안과 함께 러닝 크루 이벤트를 선보인다.

 

엔데믹 이후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러닝 크루 모임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특히 러닝을 일상에서 즐기는 MZ세대들은 건강을 생각하는 달리기와 함께 서로 사진을 찍으면서 SNS에 인증을 하는 문화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러닝 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러닝과 관련된 스포츠 MD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들을 강화했다. 러닝 패션과 스포츠 브랜드의 상품들이 큰 인기를 받으면서 나이키와 아디다스 메가샵을 도입하고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이면서, 올해(1~8월) 스포츠 전체 상품군은 20% 이상 신장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였다. 또한 동탄점에서는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7월과 9월에 ‘동탄 야간 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단순한 러닝이 아니라 친환경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에너지러닝’, ‘플로깅’ 등 다양한 테마를 선보이면서 참가자 모집은 조기 마감될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러닝 패션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의 입점과 더불어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러닝 크루 활동 등 다양한 쇼핑 기회를 제공하여 러닝에 빠진 MZ세대를 다시 한 번 사로잡는 다는 계획이다.

 

우선 백화점 최초로 글로벌 러닝 브랜드 ‘호카(HOKA)’를 선보인다. ‘호카’는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으로, 캐주얼한 디자인과 희소성 있는 상품으로 최근 프리미엄 러닝화를 선호하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 트레일 러닝 대회인 ‘UTMB’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러닝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호카’는 9월 23일(금) 본점에 백화점 최초로 1호 매장을 오픈하고, 10월 말에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본점 ‘호카’ 매장에서는 리미티드 상품인 ‘Tor Ultra Hi 3(35만 9,000원)’과 ‘Tor Ultra Low2(29만 9,000원)’ 상품을 한정 판매하며, ‘호카’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인 ‘Bondi 7’ 상품은 소진 시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0월 말에 잠실 롯데몰에서는 오픈 프로모션으로 러닝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석촌호수에서 러닝과 스트레칭 관련 원데이 클래스와 함께 ‘석촌호수 러닝 크루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러닝 크루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지역 커뮤니티인 ‘동탄러닝크루(DTRC)’와 함께 동탄 야간 러닝을 기획하며 러닝 크루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동탄점이 이번에는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함께 9월 29일(목)에 동탄 러닝 크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러닝 크루 이벤트 또한 ‘동탄러닝크루’ 멤버 20명과 함께 일반 고객도 9월 19일(월)부터 20일(화)까지 동탄점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다.

 

이번 러닝은 동탄 지역 6km를 달리는 것으로, 참여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우선 러닝을 하는 고객을 위해 푸마 티셔츠와 스포츠캡, 마스크, 짐색 등으로 구성된 푸마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9월 29일(목)부터 10월 3일(월)까지 동탄점 푸마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10/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상당의 금액 할인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강우진 롯데백화점 스포츠부문장은 “’MZ세대들의 러닝 크루 참여가 늘어나면서 기능적이면서도 디자인이 예쁜 러닝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기존에는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러닝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백화점에서 다양한 쇼핑과 체험 문화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섭 기자 kimlily@daum.net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