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함현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지난 10월 26일에 일자리 현안과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신직업 매거진 '일주로(iljuro)'를 발간했다.
나의 일을 향해 열정을 불태우며 달리는 길이자 일을 통해 세상을 여행하는 길이라는 뜻의 일주로는 ‘일’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일자리 가이드북이다.
일주로는 ▲신직업 탐색 ▲신직업 현장 ▲Special Theme ▲신직업인 스토리 ▲신직업 관점 ▲신직업 해외 리포트 ▲SBA GO!라는 총 7개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SBA의 일자리 관련 협력 사례, 일자리 글로벌 트렌드, 일본 및 호주 등 해외 일자리 사례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번 일주로 1호가 개간지인 만큼 '업(業),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고민', '일자리 패러다임 변화와 새로운 직업의 출현'과 같이 일자리를 거시적으로 다룬 원고들이 주를 이룬다.
SBA 관계자는 "다음 호에서도 가장 시의성이 높은 일자리 및 새로운 직무의 현장을 취재하고 답사기, 인터뷰 등 다양한 형태의 테마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일주로는 비매품으로 서울신직업인재센터 홈페이지 혹은 서울산업진흥원 e-book 라이브러리에서 볼 수 있다.
한편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핵심 목표로 창업, 유통, 콘텐츠, 신직업, DMC클러스터, R&D 등 다양한 서비스를 스타트업 · 중소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