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랜텍, 게이밍 7.1 진동 헤드셋 'R008T' 출시

  • 등록 2018.11.22 15:59:12
크게보기

 

[웹이코노미=함현선 기자] 온라인 FPS 게임에서는 팀원과의 작전 통신, 게임 환경 내에서의 소음 정보, 실제와 같은 공간감 등으로 인해 헤드셋의 역할이 게임을 즐기는 재미 요소에서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때문에 게이머들은 게이밍 전용 헤드셋을 구매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기존의 고가 게이밍 헤드셋 모델에서 고민하던 게이머 층을 위해 ‘가성비 이어폰’으로 유명한 로랜텍에서 온라인 게이머들을 주 대상으로 기획된 FPS 게임 전용 헤드셋 ‘R880T’를 출시했다.

 

‘전장의 숨소리까지 잡아낸다’라는 모토 아래 기획, 개발된 게이밍 헤드셋 R880T 모델은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도 온라인 게이밍용도 면에서 고가 브랜드 헤드셋의 역할을 충분히 감당하는 기능과 성능으로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자극 하고 있다.

 

‘전장의 숨소리까지 잡아낸다’라는 최초 기획 모토에 맞게 FPS 전용 게이밍 헤드셋으로 기획된 R880T는 디자인부터 여타 게이밍 헤드셋과는 차별화된 밀리터리 디자인으로 승부를 본다.

 

기존 올 블랙 컬러인 천편일률적 헤드셋 컬러에서 벗어나 헤드셋 라인에 파격적인 밀리터리 디자인을 가미해, R880T 를 착용함으로 인해 FPS 게임을 즐기는데에 게이머가 더욱 현장감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주파수 응답 범위 20Hz~20KHz 의 광폭 범위로 게이밍용으로는 불편함이 없는 스펙을 기반으로 7.1 채널 버츄얼 사운드 지원으로 FPS 게임 환경상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공간감을 충실히 재현해내고 있다.

 

7.1 채널 버츄얼 사운드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사용자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세팅이 가능하며 원클릭으로 자동 설치되기 때문에 게이머들의 편의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마이크 성능이다. R880T 는 38dB의 마이크 감도로 팀원과 실시간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성능을 지원해 고가 브랜드 헤드셋과의 비교에서도 밀리지 않는 음성채팅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R880T의 진정한 멋은 PC 본체에 본체 USB 를 꽂았을 때 나타난다. 제품에 전원이 들어옴과 동시에 마이크 끝 음성 수신 단자에 강렬한 빨간 LIGHT, 헤드셋 본체에 7가지 색상의 LED LIGHT가 자연스럽게 변화하며 점등된다.

 

밀리터리 다자인과 함께 어우러지는 LED LIGHT 의 기능은 게이머들에게 기능적인 만족감 뿐만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타사 헤드셋과는 차별화 되는 세련미를 더해준다.

 

FPS 게임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우퍼 베이스에 따른 진동 기능이 있어 총성, 폭발음에 따라 게이머에게 진동이 가해져 더욱 실감나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베이스 진동 기능은 개인 호불호에 따라 게임 중에도 간단하게 헤드셋 뒤쪽에 있는 터치 스위치로 간편하게 키고 끌 수 있어 게이머들의 편의를 위한 로랜텍의 고민의 흔적이 엿보인다.

 

FPS 전용 게이밍 헤드셋 R880T 는 성능적인 부분 이외에도 외관에서 게이머들의 편의를 위해 고민한 흔적이 엿보인다. 착용 시 부드러운 착용감을 줄 수 있도록 추가된 오토 릴리즈 기능과 3cm 두께의 패드 쿠션과 줄 꼬임 현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고안된 5mm 두께의 광폭 플렉시블 케이블, 게임 중에도 직관적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위치의 휠타입 볼륨 스위치가 그 부분이다.

 

R880T 는 게이밍 전용 제품으로 기획된 제품이니 만큼 게이밍 헤드셋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PC방 점주들을 위한 본사 차원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량 구매를 희망하는 PC방 점주는 로랜텍 총판 딴따라 하우스에 문의하면 본사 차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총판 ‘딴따라하우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

 

이훈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서울 아02404 | 법인명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인 김영섭(편집국장 겸임) | 편집인(부사장) 나성률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종호 | 발행(창간) 2012년 5월 10일 | 등록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