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함현선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카페너리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에스프레소 커피 맛을 느끼고 싶어 하는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커피전문점까지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자신이 직접 내려 먹는 ‘홈카페족(族)’이 많아지는 추세이다. 굳이 밖에 나가지 않아도 가장 편한 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커피 트렌드에 맞춰 프렌차이즈 카페 요거프레소가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카페너리’를 출시한 바 있다. 요거프레소 카페너리란 세계 최고급 와인 양조장을 찾아다니는 와이너리 투어와 같이 ‘최고의 커피 맛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란 의미를 갖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카페너리는 스틱형 카페너리와 핸드드립 카페너리 두 제품으로 구분되어있다.
먼저 요거프레소 스틱커피 카페너리는 콜림비아 수프리모를 사용해 균형 잡힌 아로마향과 묵직한 바디감으로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스틱커피 카페너리는 뜨거운 물만 부으면 사무실과 강의실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다.
핸드드립 커피 카페너리는 에티오피아와 과테말라 원두를 적절하게 섞어 견과류의 고소함과 다크 초콜릿 같은 씁쓸하지만 단맛이 특징인 핸드드립 커피이다. 핸드드립 커피란 에스프레소 머신 없이 깊고 풍부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뜨거운 물을 천천히 여러 번 부어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이다.
해당 ▲스틱형 카페너리는 1팩(pack)에 10개입으로 소비자가 2000원이며 ▲핸드드립 커피 카페너리는 1팩(pack)에 4개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가 3400원으로 요거프레소 매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커피숍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두 가지 종류의 카페너리는 집과 회사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스틱커피 시장에서 가격과 품질 둘 다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으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며 “특히 다가오는 추운 겨울 가족들과 연인에게 따뜻한 연말 선물로 인기가 좋다”고 카페너리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커피숍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 커피 원두는 전문 커피 감정사(Q-grader)와 로스터(Roaster)가 최적의 로스팅으로 최상의 커피 맛을 연구하고 전국 요거프레소 매장에 제공되고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