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 출시

2023.06.07 21:23:58

총 32종으로 구성된 ‘쿵야들은 매일 바뻐’...‘양파쿵야’, ‘주먹밥쿵야’의 위트있는 멘트 담아
출시 기념 오는 6월 21일까지 공식 굿즈 증정하는 이벤트 진행
엠엔비,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중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스토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이주현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