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함현선 기자] 보다 나은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인 DAD는 프로젝트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Lucky Number’라는 게임을 공동 운영 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DAD는 파트너와 리소스를 공유하며 보완하고, 블록체인을 게임 운영 플랫폼에 구축할 예정이다. Lucky Number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가능한 게임으로 곧 DAD 광고 체인에 등장할 것이며, 세부적인 사항은 DAD 공개 계정과 공식 플랫폼을 통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광고 플랫폼 DAD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며 마주하는 불편한 광고들을 제거하거나, 평가를 내리거나 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상을 돌려준다. 지속적인 플랫폼 사용으로 쌓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한 광고만을 제공해 사용자는 더욱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유지할 수 있고 광고주는 디테일한 데이터를 얻어갈 수 있다.
DAD는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에이전시 예모비(Yeahmobi)의 자회사인 데이터 기반 모바일 마케팅 에이전시이다. 2013년부터 시작해 2015년에는 5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12,000개 이상의 글로벌 광고주가 되었으며, 2016 년에는 세계 10대 광고 회사로 선정된 바 있다.
DAD 관계자는 “이미 많은 블록체인게임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사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다. 가장 처음 나왔던 Cryptokitties를 비롯해서 수많은 게임들이 온라인에 등장하였다”며, “유저들은 점점 더 새롭고 신선한 것을 원하고 있으므로, Lucky Number를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현선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