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만두 성수기 겨울 맞아 새우 통살 만두 신제품 2종 출시

  • 등록 2017.11.29 21:5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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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새우만두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만두 성수기인 겨울을 맞아 새우 통살을 넣은 ‘개성 왕새우 군만두’와 ‘개성 왕새우 물만두’를 출시했다”며 “새우만두 시장 규모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개성 왕새우 군만두’는 탱글한 새우 통살과 만두피의 바삭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새우 함량이 10% 이상으로 풍부해 새우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개성 왕새우 군만두’는 국내 군만두 제품 가운데 만두피가 가장 얇다”며 “일반적인 만두피보다 20% 이상 얇아 군만두의 바삭한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고 했다.

 

 

 

‘개성 왕새우 물만두’는 일반적인 물만두보다 크기가 2배 이상 큰 제품이다.

 

 

 

새우 통살과 쫄깃한 오징어 통살이 함께 들어 있고 부추, 당근, 양파, 양배추 등 국내산 채소로 속을 채웠다.

 

 

 

동원F&B는 지난해 9월 통새우를 넣은 고급 만두인 ‘개성 왕새우만두’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었다.

 

 

 

‘개성 왕새우만두’는 출시와 동시에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였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동원F&B의 냉동만두 부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성장하기도 했다.

 

 

 

동원F&B는 지난해에 이어 새우만두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새우만두를 국내 만두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새우만두 시장이 내년 6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점유율 60% 이상의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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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혜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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