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현대리바트가 1~2인 가구를 겨냥해 1인용 전자동 리클라이너 소파 ‘베케이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떠오른 ‘스테이케이션족’ (Stay+Vacation)과 1인 가구를 겨냥한 리클라이너 신상품을 선보인다”며 “전국 90여 개 리바트스타일샵과 대리점, 리바트몰에서 출시한다”고 말했다.
“1~2인 가구가 보편화되고 집에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려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리클라이너 판매량이 작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말한 이 관계자는 “거실, 안방,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서 리클라이너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의 ‘베케이션’은 V3’, V5 2종이다.
몸의 무게를 골고루 분산시켜 장시간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무중력 기능과 함께 USB 충전 기능이 있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초극세 섬유 소재로 정전기 방지는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 스크래치에 강한 일본 ‘라무스(Lamous)’소재를 적용했다. 이 소재는 머리카락의 1/18의 두께로 조직이 구성되어 있어 진드기, 먼지 등 이물질이 쌓이지 않고 생활방수 기능도 겸비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 성향에 맞춰 다른 집기들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다채로운 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V5’는 케일그린, 나이아가라, ‘V3’는 라피스블루, 다크퍼플 색상으로 출시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나를 위한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품 출시도 한 달 가량 앞당겼다”며 “1인 가구가 급증하고 있고, 이 중 20·30세대가 3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겨냥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