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조성복 기자] 한미약품의 '에너지골드'가 약사 1천 명이 선정 과정에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 자양강장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미약품의 에너지골드는 약국에서만 유통되는 프리미엄 드링크제다. 카페인 함유 여부에 따라 2종으로 출시됐다. 골드컬러를 적용한 제품 디자인으로 프리미엄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전달한다.
에너지골드는 혈액순환·신진대사를 돕는 아르기닌 성분, 간기능보호·숙취해소에 좋은 베타인, 활력을 주는 타우린, 비타민C, 비타민B군 4종 등이 함유됐다.
특히 설탕 대신 결정과당을 사용해 혈당지수(GI)를 낮췄고, 색소와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카페인이 미함유된 에너지골드에는 면역강화에 좋은 홍삼농축액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마그네슘이 함유됐다. 카페인 함유 에너지골드에는 노화방지를 돕는 카르니틴과 천연 카페인 성분인 과라나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에너지골드는 피로회복 뿐 아니라 비타민 섭취와 간기능 보호를 한 번에 겸하는 약국용 드링크제다"며, "고객들의 기호에 따라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도록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너지골드는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약국에 공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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