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고객과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한 기부금 전달

  • 등록 2024.06.30 21:5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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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목) 63빌딩에서 한화생명 VIP Members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 진행
VIP 고객의 기부금 포함 총 1,000만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
2014년부터 총 688명의 고객과 함께 약 1억 3,500만원 기부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27일(목) 여의도 63빌딩에서 ‘VIP Members 서비스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금 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한화생명과 VIP 고객이 2014년부터 함께하는 나눔 문화인 VIP 고객 서비스 기부금으로 진행됐다.

 

VIP 고객 서비스 기부는 고객이 회사로부터 감사 선물을 받는 대신 해당 금액만큼 자발적으로 기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고객의 기부금과 기업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한 치료비를 기부한다.

 

올해는 VIP 고객 총 41명이 참여해 한화생명과 함께 1,000만원을 기부했다.

 

이 날의 기부금은 급성림프모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우영 환아(가명, 4세)와 악성신생물 골육종을 앓고 있는 이주원 환아(가명, 14세)의 치료비로 전달됐다.

 

이주원 환아의 보호자는 “비용 문제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뻔 했는데, 한화생명의 도움이 주원이의 치료 과정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화생명은 2014년부터 매년 VIP 고객 서비스 기부를 시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688명의 고객과 함께 약 1억 3,500만원을 18명의 환아들에게 지원했다.

 

특히 2019년 난소암 진단을 받은 김소정(가명, 19세) 환아는 중학생이던 당시 한화생명에서 치료비를 지원받은 덕분에 안정적으로 항암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현재는 치료를 종결하고 원하던 대학의 생명공학과에 입학하여 같은 아픔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암 정복에 힘쓰겠다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

 

김정수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VIP 서비스 기부제도는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함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건강을 되찾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인 기자 ys@newsbe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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