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함종익 기자]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5년 연속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CPI는 기업의 소비자보호 품질에 대한 종합적인 소비자 체감도를 조사한 지수다.
교보생명은 선정 배경에 대해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강화와 고객 중심의 소비자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또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VOC 경영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는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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