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AI로 고객 안내문구 더 쉽게 바꾼다

LG유플러스가 고객과의 소통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AI로 고객 중심 언어를 생성하는 ‘AI고객언어변환기’를 고도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AI고객언어변환기를 소개하는 모습. (출처: LG유플러스) / 2025.11.24
LG유플러스가 고객과의 소통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AI로 고객 중심 언어를 생성하는 ‘AI고객언어변환기’를 고도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AI고객언어변환기를 소개하는 모습. (출처: LG유플러스) / 2025.11.24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 안내문구를 쉽게 바꾸는 ‘AI고객언어변환기’를 고도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임직원이 문자, 공지, 상담 메시지 등을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8월 출시 후 채팅형 UI와 다양한 톤 변환 기능을 추가해 2.0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업그레이드 이후 한 달 만에 4500건 이상의 문구가 현장에서 활용됐다.

AI고객언어변환기는 ‘진심체’ 언어를 학습해 안내문을 따뜻하고 이해하기 쉽게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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