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2024 파리 올림픽’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경기 VOD 콘텐츠, 종목별 오픈톡 등으로 스포츠 팬과 함께 한다. 네이버 스포츠는 파리 올림픽 개막에 발맞춰 올림픽 일정 및 결과, 선수단 인터뷰 영상 콘텐츠, 응원 오픈톡 등 커뮤니티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경기 VOD 콘텐츠를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는 홈 피드, 스포츠판, 검색, 오픈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달 및 선수단 정보, 경기 일정 등 파리 올림픽 소식을 전한다. 특히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네이버는 자체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 화보, 인터뷰 영상 등을 공개해 스포츠 팬을 사로잡는다. 또한 월드컵, 프로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 대표 커뮤니티로 자리 잡은 ‘오픈톡’도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대표 응원방, 양궁, 수영 등 종목별 응원방 총 38개를 특별 운영한다. ‘PARIS NOW 대한민국 응원방’에서는 양궁 장혜진 해설 위원, 태권도 김유진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 코치, 해설 위원, 스포츠기자 등이 파리 현장에서 생생한 콘텐츠를 전하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파리 올림픽을 맞이해 대화형 AI서비스 클로바X(CLO
KAIST(총장 이광형)는 화학과 윤동기 교수가 국제액정학회(ILCS (The International Liquid Crystal Society))가 수여하는 ILCS 중견학술상(Mid-Career Award(LG))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식은 7월 24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29회 국제액정학회(29th International Liquid Crystal Conference)에서 개최됐다. 2008년 국제액정학회가 제정한 ‘ILCS 중견학술상(Mid-Career Award)’은 액정분야에서 최초 발견이나 커다란 연구 성과를 낸 중견 과학자를 대상으로 2년마다 단 한 명에게만 수여하는 상이다. 윤동기 교수처럼 2012년 동 학회에서 젊은 과학자에게 수여하는 미치 나카타 상(Michi Nakata Prize)에 이어 ILCS 중견학술상(Mid-Career Award)을 동시에 받은 사례는 전 세계적으로도 윤 교수가 처음이다. 윤동기 교수는 평판 디스플레이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LCD(liquid crystal display, 액정표시장치)의 핵심 물질인 액정물질을 물리, 화학적인 관점에서 융합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액정물질 전문 과학자다
삼성스토어가 장마와 폭염이 교차하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삼성전자 에어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7월 초부터 이어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고 폭염이 찾아오면서 에어컨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지난주 에어컨 판매량은 전주 대비 약 54% 증가했으며, 특히 폭염특보가 이어진 경남 지역의 경우 주말 에어컨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3배 가까이 급증했다. 기상청은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수 있다고 전망하며, 찜통더위에 따른 피해 예방과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삼성스토어는 여름철 높은 습도와 온도를 해결하고 쾌적한 여름 나기를 준비하고자 에어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전자 에어컨 페스타'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더욱 스마트하게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AI 기능이 탑재된 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갤러리 모델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행사 기간 내 비스포크 무풍갤러리 행사모델 구매 시 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년 미만의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매장에 진열했던 제품도 한정 수량으로 150만 원 상당의 구매 혜택을 제공하여 희망 소비자가 대비 약 50%까지 할인받을 수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크로니클)'에 길드를 비롯한 여러 콘텐츠의 플레이 재미를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길드 시스템 중에선 PvP 콘텐츠인 ‘점령전’과 ‘라이벌즈’에 변화가 생긴다. ‘점령전’의 경우는 기존에 전반과 후반 각각 하루씩 이틀간 진행되던 전투가 전반, 중반, 후반으로 사흘에 걸쳐 열린다. 개인당 설정할 수 있는 방어덱도 10개에서 15개로 바뀌었으며, 거점당 방어덱 또한 5개에서 7개로 늘어났다. 공격권 역시 길드원 총합 350개로 기존보다 100개 늘어난 만큼 전반적으로 더 치열한 공방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PvP 콘텐츠인 ‘길드 라이벌즈’에는 직접 전투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승부를 예측해 적중 여부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됐다. 또한 전투 진행 시 미참가 소환사를 용병으로 불러들일 수 있는 기능도 더해졌다. 용병 모집은 시즌 시작일부터 매치 입장 직전까지 가능하며, 용병은 최대 5명까지만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용병은 승패 여부에 따라 별도의 보상을 얻게 된다. 게임 내 자신만의 섬을 꾸밀 수 있는 ‘신비의 섬’에도 다양한 건물이 추가되고 친구나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7월 27일부터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매장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지난 1월 오픈한 ‘구리갈매DT점’에 이어 두 번째 펫 동반 규제샌드박스 승인 매장이다. 2022년 1월에 오픈한 ‘더북한강R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그동안 매장 콘셉트에 맞춰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장 환경도 적극적으로 개선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1층 펫 전용 공간을 기존 100평에서 168평으로 확대한 바 있다. 오는 27일부터는 1층 실내 공간에 반려동물과 함께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는 28석의 좌석과 테이블, 8석의 반려동물 전용 체어를 별도로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고객의 편의를 한층 높인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형태의 매장 운영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에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아울러, 반려동물이 머무를 수 있는 웨이팅 존을 설치하고 펫 포토 디스플레이 존과 다양한 동물의 모습이 담긴 아트웍, 놀이시설 등을 구성해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1층 야외 공간에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슈퍼컴퓨팅센터(센터장 김종원)와 NVIDIA가 함께 DLI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IST는 지난해 GIST-NVAITC HPC-AI Day 교육에 이어 올해도 NVIDIA와 함께 관련 교육을 진행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23일(화) GIST 슈퍼컴퓨팅센터가 국내 최초로 제공한 GPU 32장 이상 멀티 노드 클러스터링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NVIDIA 전문가를 초청해 AI대학원 1층 X+AI 스튜디오에서 ‘멀티 노드 GPU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GIST 교직원과 학생뿐만 아니라 한국항공대, 한림대, 전남대, 조선대 등 외부 연구자 등 총 28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수강생들은 GIST에 구축된 HPC-AI 공용인프라(Dream-AI)를 통해 여러 개의 GPU를 활용하여 연구에 필요한 대규모 연산을 수행할 수 있도록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딥 러닝 모델의 최신 기술과 방법론을 실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연구원은 “HPC를 활용한 최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으며, 딥 러닝 모델을 훈련하는 NVIDIA DLI 실습까지 경험할 수 있어 연구에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며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쾌적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달달한 디저트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카캉스(카페, 바캉스의 합성어)가 각광받고 있다. SPC그룹 파스쿠찌가 선보인 특색있는 매장들이 여름 휴가철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은 매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난 4월 새롭게 오픈한 ‘파스쿠찌 센트로광안리점’은 매년 여름철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인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매장이다. 젤라또 특화 매장인 만큼 거꾸로 세워진 아이스크림콘을 들면 각종 토핑이 와르르 쏟아지는 ‘와르르 젤라또’ 등의 이색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케이크와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와인, 칵테일 등의 다채로운 메뉴도 운영한다. 또한 야경 명소로 잘 알려진 광안대교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매주 토요일마다 광안대교에서 펼쳐지는 드론쇼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여름 휴가철, 색다른 오션뷰 카페를 찾는 고객을 위한 매장도 준비되어 있다. ‘파스쿠찌 변산해수욕장점’은 서해안 3대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히는 전북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에 위치해 있으며, 전 층에 통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2층 루프탑 좌석에서는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의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8월 7일로 확정했다. ‘BTS 쿠킹온’은 컴투스가 퍼블리싱하고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개발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의 제작 노하우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돼 전 세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해 온 세상에 행복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BTS 쿠킹온’은 이처럼 탄탄한 게임성과 귀여운 ‘타이니탄’ IP를 기반으로 오는 8월 7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MU MONARCH 2)’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게임의 주요 특징을 공개한다. ‘뮤 모나크2’는 웹젠의 스테디셀러 IP '뮤(MU)’ 기반의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원작 PC MMORPG '뮤 온라인'의 시각적 요소와 게임성은 그대로 계승하고, 전작과의 차별화를 위해 MMO의 경쟁 요소는 줄이고 RPG 본연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강화했다. 웹젠은 '뮤 모나크2'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 콘텐츠 특징을 상세히 안내한다. ‘뮤 모나크2’는 부활한 마왕 쿤둔으로부터 뮤 대륙을 지키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게임 시작 시 마검사를 포함한 4종의 특색 있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콘텐츠 특징으로 ‘뮤 모나크2’는 모든 뮤 IP 시리즈 중 가장 빠르고 간편한 캐릭터 육성을 추구한다. 보스 개체수와 사냥터를 확대해 회원간 경쟁 요소를 완화하고, 일일 퀘스트와 필드 사냥만으로도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재편했다.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재료 수급 난이도 또한 낮아져 들이는 시간과 노력만큼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시리즈 전작 대비 게임 내 경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액션 퍼즐 패밀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2000년대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은 컴투스 히트 IP(지식 재산권)로, 지난해 7월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다. 올해는 신규 버전의 1주년을 맞아 자사의 또 다른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을 실시, 피처폰 시절부터 인기를 얻어온 두 게임의 컬래버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액션 퍼즐 패밀리’의 인기 미니 게임인 ‘삼단정리’가 업데이트됐다. 삼단정리는 제한 시간 동안 화면에 등장하는 막대기들을 색깔별로 열을 맞춰 제거하며 득점하는 게임이다. 전용 푸드 아이템 ‘딸기아이스바’, ‘새우튀김’을 활용하면 제한 시간 일시 정지, 뿅망치로 막대 제거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액션 퍼즐 패밀리’의 주인공 중 하나인 ‘엄마’를 포함해, 엄마의 애장품을 콘셉트로 한 오리지널 캐릭터 ‘하튜’, ‘뎅스’, ‘분희’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오는 8월 5일 컬래버 미니 게임 ‘니편내편’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실시간 PvP 콘텐츠 ‘듀얼 매치’도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