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개막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TV, 온라인 영상, 오디오, 인쇄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2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올해에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7개 부문 68개 작품이 선정됐다.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컴프야’ 영상 ‘개막편’은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내용으로, 공 하나에 울고 웃는 팬들의 열정과 간절한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수십 년 간 ‘컴프야’를 통해 야구팬들과 함께한 컴투스의 야구에 대한 진심이 전달되며, 야구팬들은 물론이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개인 SNS를 통해서 공유되기도 했다. ‘컴프야’ 시리즈 ‘개막 편’ 영상은 시청자를 비롯해 현직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야구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현재 ‘컴프야’ 통합 브랜딩의 일환으로 제작된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이용자들은 네이버페이 전체 현장결제(QR결제+삼성페이) 이용자 대비 포인트를 두 배 더 적립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연말까지 진행되는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특별 이벤트를 통해 최대 3만원까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체감 혜택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가 지난 3월 도입한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기반의 삼성페이 현장결제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이용 규모가 증가하면서, 이용자들이 경험하는 결제혜택의 규모도 커지고 있다. 올 11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증가했으며, 이용자 1인당 평균 결제 금액은 4배 이상 증가했다. 전국 약 300만 오프라인 결제처에서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하며, 음식점∙병원∙약국 등 일상생활 속 결제부터 1억원이 넘는 자동차 구매까지 다양한 곳에서 결제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결제처에서 더욱 빈번하게 사용하면서 받게 된 ‘포인트 뽑기’ 혜택을 통해,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이용자들은 전체 현장결제 이용자보다 1인당 평균 2배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 받았다. 이들이 참여한 포인트 뽑기 횟수는 월 평균 40건으로 나타났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잠실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에 노블 빌트인 정수기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코웨이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내 레지던스형 전 객실에 노블 빌트인 정수기(CHP-3140N) 160대를 설치했다. 지난 해 7월 코웨이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과 전략적 협업을 맺고 시그니처 객실인 오페라 스위트룸 전체에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노블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고객 체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납품은 호텔에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 덕분에 성사됐다. 아울러 양사가 ESG 일환으로 진행한 기존 객실에 비치되는 생수병 대신 정수기를 설치함으로써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저감하는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노력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호텔 객실에 설치된 노블 빌트인 정수기는 정수기 본체가 싱크대 하부에 설치되는 빌트인 타입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미니멀한 디자인과 완벽한 위생 케어, 스마트한 제품 관리가 특징이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2L 생수병보다 작은 파우셋만 싱크대 위로 설치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은 물론 고급스러운 호텔
KTis(대표 윤경근)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인 타운보드 설치 대수가 전국 5만대를 돌파, 170만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2년 3월 KTis가 KT로부터 사업을 인수할 당시 1만여대에 불과하던 설치 대수를 20여개월만에 다섯 배 가까이 끌어올린 셈이다. 타운보드(TOWNBOARD)는 전국 아파트·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 공공기관, 스터디카페 등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으로, KTis의 디지털전환 솔루션 ‘타운보드-ADS(Apartment DX Solution)가 적용된 디지털 모니터(25인치 세로형/50인치 가로형)이다. 타운보드 세로형 모니터는 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되어 접근성이 좋고 정보 전달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자체 개발 콘텐츠부터 기업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식을 입주민들에게 손쉽게 전달할 수 있어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 송파구 리센츠, 부산 해운대LCT 등 전국 대단지 아파트에서 600만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타운보드 가로형 모니터는 50인치 디지털 게시판으로, 기존 종이 출력물을 활용하던 게시판을 대체해 간편한 관리와 공지가 가능함은 물론, 종이 사용량을 대폭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여러 금융사의 다양한 예금상품의 금리와 한도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예금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6월 혁신금융서비스 심사 결과에 따른 것으로,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의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혜택이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력을 늘려 특화된 서비스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서비스 개시와 함께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상품 맥락에 반영한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을 출시한다.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예금상품 비교추천’에서는 금리나 가입 기간, 저축금액, 가입 방법 등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금융사들의 상품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제휴 적금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시중은행 등 여러 금융사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카카오페이가 보유한 독보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신선한 상품을 만들고 이를 선보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예금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신한은행과 함께 처음으로 출시하는 첫 제휴 적금 상품은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이다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 GRILLIA)’가 경기도 판교에 13번째 매장을 오픈 했다고 6일 밝혔다. 라그릴리아 판교점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 ‘카카오 아지트’ 1층에 383.7㎡, 13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내부 벽면에 이국적인 큰 나뭇잎 모양의 뮤럴 패턴을 새겨 생동감을 더했고, 다양한 식재료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이탈리아 특유의 밝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이 조리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매장 전면에 오픈 키친과 피자 화덕을 배치했다. 화덕에서 직접 구워낸 다양한 피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파스타 등 기존 대표메뉴 외에도 판교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진한 풍미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일일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라그릴리아 판교점은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12월 22일까지 쿠폰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8만원 이상 주문 시 ‘에그 시저 샐러드’, ‘마르게리따 피자’를 증정한다. 또한, 오픈 당일부터 선착순 250명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라그릴리아 일러스트 아이콘으로 구성된 스티커팩을 증
두산그룹(회장 박정원)은 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이웃사랑 성금 20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으로 조성된 성금은 저소득 청년, 실직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기본 생활 지원, 복지 사각지대 가구 발굴과 안전한 일상 지원, 장애인·가정폭력 피해아동·노숙인의 자립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두산 관계자는 “나눔의 온기를 전달하는 뜻깊은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우리 이웃들이 안전한 일상 속에서 어려운 환경을 잘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두산그룹은 1999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기탁한 누적 성금은 538억 원이다.
효성이 6일 마포구청을 찾아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성금을 전달했다. 효성은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 1,500세대에 가구당 10kg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사랑의 김장 김치’는 2007년부터 17년간 이어져 왔으며 효성은 지금까지 22,500여 세대에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해왔다. 효성은 보건복지부 지정 노인 일자리 전담 기관인 울산중구시니어클럽을 통해 김치를 구매한다. 이를 통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어르신의 사회 환원을 돕는 등 노인 복지 향상에도 기여한다. 같은 날 효성은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성금 4천만 원을 후원했다. 효성의 후원금은 마포구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사용된다. 지난 5일에는 ‘사랑의 쌀’ 20kg 백미 500포대를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효성은 1사 1촌 자매마을인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농협에서 쌀을 구입한다. 이를 통해 농가에는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품질 좋은 우리 쌀을 전달하는 두 가지 상생 활동을 동시에 지원한다. 한편,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사회공헌 슬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연말을 맞아 ‘2023 프라시아 감사제’를 실시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제전 이벤트’를 내년 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월드에 속한 플레이어는 접속 일자에 따라 최고 등급 ‘형상’, ‘탈것’ 연성에 도전할 수 있는 ‘WP 쿠폰 형상 선택권’, ‘WP 쿠폰 탈것 선택권’, ‘5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침식 구간에서 100% 강화 성공이 가능한 ‘55레벨 영웅 특별한 강화 주문서’ 등 서비스 이래 최고 수준의 선물을 지급한다. 기존 월드뿐만 아니라, 12월 8일 런칭하는 신규 월드 ‘페넬로페’ 에서도 ‘출석 제전 이벤트’를 통해 Lv.45 영웅 방어구 상자와 WP쿠폰, 전설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 최대 154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규, 복귀 플레이어가 30레벨을 달성하면 ‘버닝 스탠더 상자’와 ‘기억회복 석판’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스탠더’ 이벤트를 기존 월드와 ‘나스카’ 월드에서 1월 3일까지 실시한다. ‘버닝 스탠더 상자’는 ‘희귀 장비’, ‘특별 경험치 영약’, ‘기억회복 아이템’ 등 빠른 성장을 돕는 아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수도권에 위치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연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의 리저브 버전으로, 스타벅스 사내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선발된 지역 커피 매스터와 함께 이론 학습 및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클래스에서 스타벅스는 참가자와 함께 케멕스, 푸어오버, 커피프레스 3가지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내리고, 추출된 커피의 수율과 농도를 확인해 각 추출방식별 맛과 향미의 차별점을 알아가는 콘텐츠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참가자들에게 보다 밀도 높은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6인 이하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서울, 경기도, 인천에 위치한 9개 거점 리저브 매장에서 하루 두 번 진행된다. 참가 예약 신청은 스타벅스 앱 초기 화면의 ‘what’s new’ 코너에 있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예약 안내 게시물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 이유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국제금융센터(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 이하 DIFC)의 ‘이노베이션허브’(Innovation Hub)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DIFC는 자체 행정∙사법∙감독 기구를 갖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금융특구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 게임, AI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위메이드는 DIFC의 파트너사로 합류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 받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하고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DIFC와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위믹스 온보딩사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함께 웹3 관련 행사도 공동 주최하기로 했다. 두바이는 경제성장 촉진과 투자 유치를 위해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사업과 암호화폐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를 통해 UAE 가상자산 규제 당국과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했다. 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성공적으로 개발 중인 KF-21 차세대 전투기와 산업부 R&D와 연계해 고객 맞춤형 성능개량을 진행하며 K-방산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한 FA-50 경전투기를 전시한다. 또한, 산업부 R&D 예산을 투입해 기술 획득 및 전용 생산라인 구축한 소형무장헬기(LAH)의 메인로터 블레이드와 산업부 과제로 진행 중인 수리온의 메인기어박스(MGB)를 공개한다. 국산화 개발 중인 수리온 MGB는 현재, 1단계 사업으로 초강도 및 초정밀 주요 부품들이 개발되어 시제품 제작을 착수했으며, 조립시험(2단계)과 장착시험(3단계)을 거쳐 2030년대 초 완료 예정이다. KAI는 MGB 국산화를 통해 수리온의 최대이륙중량과 임무능력을 향상 시킨다는 계획으로 수리온의 경쟁력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AI가 주관한 ‘표적획득/추적장비(EO TGP)의 초음속 경전투기 체계통합 및 항공전자 소프트웨어 개발’과제가‘올해의 산업부 R&D 우수성과 10선’에 선정됐다. ‘올해의 산업부 R&a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과 함께 “2023 연구개발특구-신용보증기금 공동 창업경진대회(결선)”을 6일, 서울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창업 경진대회는 기술금융 및 기술사업화 지원 강화를 위해 체결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맞이하여, 신보와 공동으로 처음 개최된 만큼 그 의미가 크다. 신보의 SOUND 2023 행사와 함께 개최된 이번 2023 연구개발특구-신용보증기금 공동창업경진대회는 특구재단과 신보 양 기관의 결선진출 각 3개사가 경합을 벌였다. 특구재단에서 결선에 오른 기업은 ▲뷰전 ▲지오로봇 ▲크림으로 서면 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19:1의 경쟁률을 뚫고 결선에 진출하였다. 심사결과, 대상은 “투명-불투명 전환이 가능한 고효율 PDLC 필름 기술”을 발표한 ㈜뷰전(대표 윤희영)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유연한 생산공정을 위한 모듈형 이동로봇 플랫폼”을 제시한 ㈜지오로봇(대표 강태훈)이 수상했고, 우수상은 “웹툰 제작 리소스 절감을 위한 맞춤형 AI 공급 솔루션”의 ㈜크림(대표 김지성)에게 돌아갔다. 2023 연구개발특
SPC 비알코리아가 따뜻한 연말을 위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나눔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진행된 배스킨라빈스 제품 후원식에는 비알코리아 한윤석 경영지원실장,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세도 이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비알코리아는 이날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달콤하고 행복한 추억을 쌓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비알코리아는 오는 8일까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16개 지부 산하 센터에 소속된 아동·청소년 3,500명 앞으로 약 3,300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나눔의 온기로 추운 연말이 따듯한 추억으로 채워지길 바라며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비알코리아는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알코리아는 지난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아동 보육 기관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1만 개를 전달한 바 있다.
제네시스 GV60가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 중인 중국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24 중국 올해의 차 시상식(2024 China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럭셔리 준중형 전기 SUV ‘GV60’가 ‘2024 중국 올해의 SUV(2024 China SUV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6일(수) 밝혔다. 중국 올해의 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중국 주요 자동차 잡지의 편집장이 공동 후원하며, 평가 과정에 40명 이상의 자동차 전문 매체 기자단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한다. 2024 중국 올해의 SUV 후보에는 총 80여개 차종이 경합해 제네시스 GV60를 비롯해 로터스 엘레트라(ELETRE), 지리자동차 갤럭시 L7(Galaxy L7) 등 총 3개 모델이 올랐고 GV60가 경쟁 모델들을 압도하며 최종 선정됐다. 제네시스 모터 차이나(GMC) 법인장 웰스 리(Wells Lee)는 “GV60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기술력을 중국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중국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럭셔리한 전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