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4·플립4’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예약 개통은 23일부터이며 공식 출시는 26일이다. 갤럭시 Z폴드4는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199만8,700원(VAT포함), 211만9,700원(VAT포함)이다. 갤럭시 Z플립4는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보라 퍼플’, ‘블루’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로 전작에 없던 512GB가 추가됐다.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VAT포함), 147만4,000원(VAT포함)이다. 갤럭시 Z플립4의 ‘화이트’ 색상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KT는 ‘Y 에디션’과 ‘우영우 에디션’을 출시하며, 각각 ‘나이스웨더’ 브랜드 및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컨텐츠와 제휴하여 스페셜 굿즈를 마련했다. Y 에디션 출고가는 139만7,000원, 우영우에디션 출고가는 138만6,000원이다. ‘Z폴드4’, ‘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LH는 8월 16일부터 인천영종지구 A-33블록 공공분양주택 447호에 대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수도권 에서 3억 원대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급 대상 및 가격 이번 공급하는 주택은 전 세대 전용면적 84㎡로 이루어진 총 447호공공분양주택이다. 총 377호가 생애최초·신혼부부 유형 등 특별공급으로, 70호가 일반공급으로 공급된다. 단, 일반공급 물량은 특별공급 신청접수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공급가격은 평균 3억 8,580만 원이며, 3.3㎡ 당 평균 1,165만 원 수준으로 발코니 확장비 등을 포함해 최대 3억 9,760만 원 이내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택을 분양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 및 일정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수도권(인천·서울·경기)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한다. 또한, 공급유형별로 가입기간, 납입횟수, 소득·자산기준 등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개별적으로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공급유형은 △특별공급(다자녀가구,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신혼부부, 국가유공자 및 기관추천) △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포인트 이용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뮤지컬‘미세스다웃파이어’관람권을 포함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NH-it다」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5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NH멤버스 앱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내 합산 NH포인트 5,000P 이상 이용(적립 또는 사용)하면 자동응모된다. 응모한 고객중 총 200명을 추첨하여 뮤지컬‘미세스다웃파이어’관람권, 영화 관람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상래 NH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NH멤버스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멤버스 앱 또는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12일 윤종원 은행장이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경제학회 창립 70주년 기념 정책 심포지엄’에 참석해 ‘혁신성장과 금융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신정부 출범 100일, 경제정책의 성과와 과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정책 심포지엄에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윤행장은 혁신성장과 금융정책 세션에서 주제 발표와 토론에 참여했다. 윤종원 행장은 국가 경제의 중추로서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혁신 중소기업 육성의 필요성에 주목하면서 “높은 신용위험, 취약한 담보력 등 불리한 여건에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책은행의 적극적인 역할이 긴요하다”고 지적했다. 정책금융의 역할에 관한 이론적 논거들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IBK기업은행의 역할로 위기 시 금융안전판 제공, 금융접근성 제고, 대출변동성 완화, 혁신성장과 지속가능성 지원 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한 실증 근거로 위기기간 중 대출 점유비중 확대, 시중은행과 달리 대출이 경기대응적이라는 실증분석 결과, 중·저신용 기업에 대한 대출 비중이 높다는 점 등을 제시했다.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 ‘포뮬러E 2021-2022 시즌’의 마지막 대회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E-프리)』에 소외계층 아동 600여명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국내 최초로 개최된 친환경 글로벌 전기차 경주대회의 공식 후원은행인 하나은행이 미래세대 주역인 아동들에게 친환경 스포츠 문화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실시됐다. 이번에 초청한 아동들은 하나은행이 임직원봉사단을 통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는 아동복지시설,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이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취약계층 지원사업 ‘하나 파워 온 케어’의 지원을 받고 있는 미혼모가정 아동과 학대피해 아동들도 함께 초대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초청된 아동들은 잠실종합운동장 내 관람석에서 포뮬러E 경주를 관람했다. 아동들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활동 중인 직원 인플루언서 ‘하나 핫튜버’ 10인도 함께 참여했다. ‘하나 핫튜버’와 아동들이 함께 경기장 내에 마련된 ‘하나파크’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15일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15일 오전 10시부터 유저가 게임을 미리 설치하고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 캐릭터 닉네임을 선점할 수 있도록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탄탄한 글로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기존 MMORPG 문법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예고한 ‘크로니클’은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당일 오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유저들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오는 16일 오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 동시 출시한다.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PC버전은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접속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개성 넘치는 세 소환사와 350종의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8월 16일)를 하루 앞두고, 15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다운로드와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이번 사전 다운로드와 계정 생성에 참여한 유저들은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을 미리 설치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하는 닉네임을 먼저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정식 출시에 맞춰 게임을 바로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캐릭터의 외형을 미리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사전 계정 생성은 15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사전 다운로드는 ‘크로니클’ 정식 출시 직전까지 가능하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사이트를 통해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를 설치하고 PC버전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계정을 미리 생성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자신의 소환사 캐릭터를 자유롭게 꾸미고 얼굴이 돋보이도록 찍은 스크린샷을 공식 포럼에 응모하면, 클리프, 키나, 오르비아 세 소환사별로 30명씩 추첨해 불, 물, 바람 속성 신비의 소환서 3개를 각각 선물로 제공한다.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지난 12일 미국 뉴저지주의 경제발전, 일자리창출 기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엘렌 박(Ellen Park)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표창장을 받았다. BBQ는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하여 총 10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BBQ 글로벌 법인 본사를 뉴저지주에 설립하고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비대면 주문이 증가한 미국 내에서 배달문화 정착과 K-치킨 홍보에도 앞장서는 등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엘렌 박 하원의원은 표창을 전달하며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 외국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투자로 뉴저지주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한 BBQ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로 뉴저지주의 발전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윤홍근 회장은 “BBQ의 글로벌 사업성과를 인정받고 미국 하원의원으로부터 직접 표창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뉴저지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미국 내 1만개 매장 오픈, 전세계 5만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가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2'에 참가, 최고의 게이밍 디스플레이인 OLED, QD-OLED 제품을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게임 개발업체인 펄어비스와 협력해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전시 부스를 찾는 게이머들은 OLED와 QD-OLED 게임존에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펄어비스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을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OLED/QD-OLED로 게임 체험 ▲화질 비교 체험 ▲미래 기술 체험 ▲전시장 사진 촬영 등 4가지 스탬프 랠리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검은사막'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김경만 최고사업책임자(CBO)는 "201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글로벌 MMORPG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은 생동감 넘치는 풍경과 사실적인 캐릭터가 특징"이라며 "이번 게임쇼는 뛰어난 색재현력과 무한대의 명암비, 빠른 응답속도를 표현할 수 있는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16일 중국 시안에서 우리 기업의 안정적인 수출 물류를 지원하고 한중 양국 물류기업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2 한․중 물류협력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 기업의 제3국 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협력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 시안발 중국유럽횡단철도(Trans China Railway, 이하 TCR) 운송량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루강(陆港)그룹이 한․중․유럽 철도물류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인천항만공사(대표 최준욱)와 함께 일본의 대표적인 복합물류 운송업체인 일본통운도 참가해 TCR의 활용방안 및 실증 사례들을 공유한다. 시안은 TCR 중 물동량이 가장 많은 창안호(長安號) 노선의 기점이다. 창안호 운영사 루강그룹의 자이뤄펑(翟若鹏) 부총경리는 행사에 앞서 “이번 포럼을 위해 한국발 화물을 중국 연안 항구에서 직접 화물열차에 적재해 유럽과 중앙아시아로 보내는 단계별 실증 연구를 진행했다”며 “향후 한국의 주요 항만공사 및 물류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각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LG전자(066570)가 항바이러스 성능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전문성과 공신력을 확보했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 산하 물질분석공인랩은 최근 글로벌 시험ㆍ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항바이러스 시험소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플라스틱을 대상으로 항바이러스 성능을 평가하는 ‘ISO 21702’와 공기청정기 필터와 같은 섬유 제품을 대상으로 항바이러스 성능을 평가하는 ‘ISO 18184’ 등이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LG전자는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위생관리 가전에 사용되는 플라스틱과 섬유 등의 항바이러스 성능을 국제표준규격에 맞춰 자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이에 LG전자는 기존 사외 인증기관을 이용할 때보다 평가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다. 또 직접 보유한 인증시험소에서 다양한 실험을 통해 항바이러스 성능을 충분히 분석하고 평과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며 위생 품질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LG전자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항균, 항곰팡이에 이어 올해 항바이러스까지 물질분석공인랩의 인증 범위를 확대하며 미생물 분야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확장된 폴더블 사용성으로 사용자 개개인에게 보다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 사전 판매를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26일이다. '갤럭시 Z 플립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35만 3천원과147만 4천원이며, 보라 퍼플과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갤럭시 Z 플립4 비스포크(Bespoke)' 에디션도 출시한다. 골드, 실버, 블랙 색상의 프레임과 옐로우, 화이트, 네이비, 카키(khaki), 레드 등 5가지 전·후면 색상으로 75가지 조합이 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은 슬림 커버가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로 판매되며,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 가격은 각각 140만 8천원과 152만 9천원이다. '갤럭시 Z 폴드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99만 8천 7백원과 211만 9천 7백원이며,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 닷컴에서는 1TB 모델로도 출시되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Z Flip4 Z Fold4의 사전 예약가입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실시한다. 사전예약 가입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에서 16일 0시부터, 전국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사전예약 기간 가입한 고객의 단말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되며 일반 고객은 26일부터 단말기 구매 및 서비스 개통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Flip4 Z Fold4 사전예약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사전예약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개통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 ‘지프(Jeep®)’와 함께 제작한 캠핑패키지와,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골프패키지를 각각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무너 폰꾸미기 스티커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케이스 커스텀 세트’도 추첨을 통해 1,000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갤럭시 Z Flip4 Z Fold4를 구매하고 월정액 8만5,000원(VAT 포함) ‘프리미어 에센셜’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클라우드 서비스 ‘Goo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화사함을 더할 특별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와 영국 코스메틱 브랜드인 샬롯 틸버리가 오는 15일 ‘온앤더뷰티x샬롯 틸버리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샬롯 틸버리 국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샬롯 틸버리의 인기 색조 화장품인 아이 섀도우와 립 제품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정상가 대비 15% 저렴하다. ‘온앤더뷰티x샬롯 틸버리 스페셜 에디션’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출이 늘어나며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온의 7월 뷰티 매출을 살펴보면 기초 화장품 매출은 10% 증가한 반면 색조 화장품 매출은 50% 가까이 신장하며 색조 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샬롯 틸버리와 단독 콜라보 상품 '온앤더뷰티x샬롯 틸버리 스페셜 에디션'를 출시한다. 구성 상품은 샬롯 틸버리의 인기 상품인 아이 섀도우 '럭셔리 팔레트 필로우 토크'와 립 제품인 '매트 레볼루션 립스틱 필로우 토크'다. 두 상품 모두 연령, 피부색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누드핑크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디저트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노티드’의 팝업행사를 선보인다. ‘노티드’는 지난 17년 도산 공원에 1호점을 오픈 후, MZ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5년만에 국내 최고의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맛뿐만 아니라 노티드스마일 캐릭터, 슈가 베어, 굿즈 등이 연속해 인기를 얻으며, 도넛의 새로운 부활을 이끌었다. MZ 세대들에게 시그니처 도넛과 함께 문화 아이콘의 하나로 입지를 다졌으며, 다양한 영역의 파트너와 콜라보를 전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노티드’가 지향하는 맛과 멋을 총망라해 선보이는 컨셉 스토어인 ‘노티드’ 팝업 매장을 열고, 마니아뿐만 아니라 노티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는 8월 16일(화)부터 31일(수)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뜨리움 광장에서 진행된다. 노티드의 ‘A to Z’를 보여주는 행사인 만큼 공간 구성에 공을 들였다. 약 331m2 (100평)의 공간 안에 노티드의 시그니처인 노란색 컬러와 함께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동화같은 공간 분위기를 연출했다. 입구 쪽에는 노티드의 감성을 담은 포르쉐 슈퍼카와 대형 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