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세계 최대 한류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을 통해 한류 문화와 함께 소주 알리기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KCON 2023 THAILAND’의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 K-컬쳐 행사에서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시음행사를 열고 소주 음용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태국 소주 수출량이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12%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참이슬 브랜드에 대한 현지인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어 과일소주의 인기가 가장 많고, 최근 참이슬 후레쉬의 유흥 판매도 현지인 음용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KCON 2023 THAILAND’ 내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참이슬 후레쉬와 과일소주 5종(자몽, 청포도, 자두, 딸기, 복숭아에이슬)을 선보였다. 포토존,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류팬들에게 시음 및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K-소주 대표 브랜드 참이슬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특히, 한국 유명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영재’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커피 리브레’와 협업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내달 초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커피 마니아 사이에서 ‘커피 성지순례’의 대표 코스로 불리는 ‘커피 리브레’가 직접 소싱한 스페셜티 생두로 던킨이 로스팅한 스페셜 블렌드를 700여 개 매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던킨은 던킨 에스프레소 블렌드, 콜드브루, 디카페인 커피, 시즈널 세컨드 블렌드에 이어 스페셜 블렌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커피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새롭게 출시하는 ‘리브레 스페셜티’는 우리나라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개척한 국내 로스터리 대표 브랜드이자 한국인 최초 큐그레이더(커피 감별사) 서필훈 대표가 이끄는 ‘커피 리브레’와 손잡고 선보이는 스페셜티 커피이다. ‘리브레 스페셜티’는 커피 리브레가 엄격하게 관리하는 12개국, 100여 개의 커피 농가에서 생산한 높은 품질의 스페셜티 생두만을 엄선해 구성했으며, 블렌드 배합 및 로스팅 레벨 등 원두 개발도 던킨과 커피 리브레가 함께 진행했다. 던킨 ‘리브레 스페셜티’는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 묵직한 바디감의 인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매장 운영 관리에 핵심인 '슈퍼바이저(Supervisor, 운영과장)' 명칭을 없애고, '비지니스 매니저(BM, Business Manager)'로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계는 매장 관리자를 슈퍼바이저 또는 SV라고 부르고 있다. BBQ는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슈퍼바이저 대신 비지니스 매니저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파트너의 역할로서 수평적인 소통과 본사의 성공 노하우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장황한 정책보다 직책에서 거리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을 과감히 탈피하기 위해 비지니스 매니저로 명칭을 변경했다"라며 "앞으로도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2월 한달간 서울,인천,대전,광주,부산,제주 등 8개 도시에서 11회에 걸쳐 상생경영, 동반성장을 위한 '2023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직접듣고 토론과 소통을 시작했으며, 지난 20일 '제6기 동행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올해 마케팅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패밀리들의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해 상
카카오가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용자들과 함께 뜻을 모은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입양을 통한 행복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모금 캠페인은 카카오같이가치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함께한다. 지난 9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시즌3 펠로우로 선정된 이환희 대표가 이끄는 포인핸드는 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정보와 표준화된 입양 방법 콘텐츠를 제공해 실질적 유기동물 입양을 연계하는 ‘입양문화센터’의 건립을 추진중이다. 조성된 모금액은 입양자 교육 강사비, 보호소 VR 투어 및 입양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홍보 리플렛과 포스터 제작 등 센터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 동참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금액을 직접 기부하는 방식과 댓글, 응원, 공유 시 카카오가 각각 100원을 기부하는 참여 기부 방식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행동 참여
NHN이 탄소배출, 물 부족 등 기후문제 해결을 위한 임직원 참여 기반의 기후행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공동대표 박성훈, 박희원)과 함께 지난 한달 간 진행한 ‘임직원 참여 탄소배출권 상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NHN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최근 탄소중립 이슈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임직원이 일상에서도 간단히 기후행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1월 NHN은 윈클, 환경재단과 함께 기후행동 확산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NHN 임직원은 블록체인 기반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윈클’을 통해 브라질 산림복원 사업 등에서 발생한 탄소배출권을 직접 구매하고, 이를 상쇄시키거나 배출권이 필요한 기업에 기탁하며 기후행동을 실천했다. 윈클은 기존 톤(t) 단위의 탄소배출권 거래 단위를 세분화해 개인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1,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고 페이코 간편결제까지 지원해 누구나 부담없이 탄소배출권 거래에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구매 수량에 회사
넥슨의 블록체인 메인넷 파트너사가 미국 ‘GDC 2023’ 현장에서 베일을 벗었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과 손잡고 자사에서 준비 중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하는데 협업한다고 22일 밝혔다. 3월 2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GDC(글로벌게임개발자콘퍼런스) 2023’ 내 발표 세션에 나선 폴리곤 랩스 마이클 블랭크 COO는 게임산업에서 웹 3.0를 확장하기 위한 선도적인 앱체인 솔루션 ‘폴리곤 슈퍼넷(Polygon Supernets)’ 기술을 설명하면서 주요 파트너사로 넥슨을 소개했다. 해당 자리에는 넥슨 황선영 그룹장도 깜짝 등단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프로젝트와 ‘폴리곤 슈퍼넷’ 도입 과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폴리곤 슈퍼넷’은 글로벌 게임 기업들이 전용 블록체인을 통해 웹 3.0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제공하는 진보된 앱체인 솔루션이다. 트랜잭션 비용이 거의 없는 고성능의 맞춤형 앱체인과 이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구현 서비스를 제공한다. 넥슨은 자사 핵심 IP 기반으로 설계 중인 NFT 중심 생태계 ‘메이플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저출산으로 인한 심각한 인구절벽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적인 난임 치료 의료기관인 차병원(의료원장 윤도흠)과 손잡고 저출산 문제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1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차병원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룹 및 관계사 내 가임기 여성 직원의 난임 치료 지원 확대 ▲전문 검진 및 난자 동결 시술 지원 ▲난임 지원 협력을 위한 상호간 통합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또한, 향후 지원 대상을 그룹 및 관계사 여성 임직원뿐만 아니라 전국 6천여 명의 여성 소방공무원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임기 여성 소방공무원들에게 차병원의 전문 난임 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난자 동결 시술 등의 전문 시술을 희망하는 소방 공무원들을 위해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외에도 전국 4곳(수도권 2개, 지방 2개)의 자가 건물 공간을 활용해 영유아 전용 수유실을 설치하고, 향후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자녀 돌봄을 위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함영주 하
현대자동차가 미래 비전인 지속가능성을 전달하기 위한 ‘리스타일(Re:Style)’ 프로젝트의 철학과 지난 여정을 돌아볼 수 있는 ‘현대 리스타일 전시(Hyundai Re:Style Exhibition, 이하 리스타일 전시)’를 최초 개최한다고 22일(수) 밝혔다. 전시는 22일 오후 6시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23일(목)부터 4월 9일(일)까지 서울 성수동 AP 어게인(AP AGAIN)에서 열린다. 오프닝 이벤트에는 주요 관계자 및 오피니언 리더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다시 사용하고, 다시 생각하는, 새로운 스타일’이라는 의미를 가진 리스타일 프로젝트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와 패션의 이색 협업을 통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트렌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리스타일 전시는 프로젝트를 시작한 2019년 이후 처음 열리는 전시회로 리스타일이 그리는 미래 모습을 색다른 방식으로 풀어냈다. 특히, 리스타일의 지속가능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새롭게 추구하는 ‘혁신성’이라는 가치를 전시 콘텐츠를 통해 강조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주요 전시 콘텐츠로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아디다스(Adidas)의 게스
컴투스 그룹은 이규창 컴투스 USA 대표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게임을 통해 웹3 시대를 주도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세션에서 이규창 대표는 지속 가능한 웹3 토크노믹스의 구축 방안과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될 트리플 A급 게임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게임 생태계 조성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크로니클은 컴투스가 개발한 소환형 RPG로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태국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비롯해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등 아시아와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 대표는 “P2E로 통칭되는 기존 게임들의 토크노믹스는 단순한 퀘스트 플레이만으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 게임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대거 유입된다”며 “이들이 획득한 토큰이 게임에 재투자 되지 않고, 게임 외부로 풀리면서 인게임 재화 가치가 하락해 게임 경제가 붕괴된다”고 지적했다. 그 해결책으로 XPLA 메인넷에 온보딩 될 크로니클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맑은학교 만들기’ 2차년도 대상 학교에 설비 지원을 완료하고 지난 21일 청주 수성초등학교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화사회봉사단장 김신연 사장,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과 수성초 김영임 교장 등이 참석해 미세먼지 저감 설비 지원 현장을 둘러봤다 ‘맑은학교 만들기’ 캠페인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심하고 숨쉴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창문형 환기시스템 등 공기정화장치를 활용해 교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그룹은 지난해부터 환경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맑은학교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한 1차년도의 성과를 토대로 올해는 ‘맑은학교 만들기’ 지원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경남 거제 국산초, 대구 도남초, 충북 청주 수성초, 경기 용인 흥덕초, 서울 신광초 등 5개 학교를 선정하고 겨울방학 기간에 설비 지원을 완료했다. 2차년도 사업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원설비를 확충했다. 태양광 발전설비를 비롯해 창문형 환기시스템, 에어샤워 공기정화장치, 에어클린매트, 벽면녹화, 미세먼지 알림 등 선정 학교별로 1억원 상당의 설비를 지원했다. 특히 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으로, 매년 상·하반기 선발해 지난해까지 총 11기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올해부터는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을 담아 이름을 ‘유쓰피릿’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실무형 대외활동에 나선다. 현재 활동 중인 유쓰피릿 11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네이밍 선호 조사 및 캠퍼스 프로모션, Z세대 콘텐츠 소비 형태 자문 인터뷰, 고객 경험 아이디어 워크샵 등에 참여해 Z세대만의 젊은 감각과 의견을 반영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유쓰피릿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고 LG유플러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자사 분당 사옥 내에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SKT가 구축한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고, 실제 서비스를 연동하여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KT는 인빌딩 실증망의 첫 실증 사례로 국내 중견 기업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5G 오픈랜 기지국을 설치하고,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SKT는 이번 실증에서 전송속도, 지연시간 등 네트워크 성능 측정은 물론, 실시간 서비스(웨어러블 360° CCTV)를 시연하며 서비스 품질 관점에서도 실증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SKT가 이번에 실증한 5G 오픈랜 기지국은 기존 오픈랜 장비보다 전력소모를 줄이고 기지국 용량을 개선했으며, 장비 크기 또한 기존 중대형 서버에서 실제 기지국 수준으로 소형화 했다. 이로써 SKT는 기존의 실외 오픈랜 필드 실증망에 이어 이번에 인빌딩 실증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내/외 실증망 구성을 완성했다. SKT는 올해 초 열린 M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 아웃백은 토마호크 에디션 또는 포터하우스 에디션과 파스타, 음료, 커피 등으로 구성된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Perfect Bone-in Steak Edition)'을 전국 매장을 통해 동시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은 아웃백의 대표 메뉴인 토마호크 혹은 포터하우스를 메인으로 파스타 1종 (투움바/알리오올리오/폭립&미트/아라비아따 중 택1)과 스페셜 스파클링 2잔, 커피 2잔, 홈메이드 수프 2잔으로 구성해 가장 완벽하게 본인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출시되었다. ‘퍼펙트 본인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에 맞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파스타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인 파스타는 레인지랜드 립레츠와 바비큐 소스로 맛을 더한 볼로네제 파스타인 ‘폭립&미트 파스타’, 각종 해산물을 올리브오일에 볶고 매직 크럼블로 풍미를 더한 오일 파스타 ‘스파이시 씨푸드알리오올리오’, 갈릭 오일에 각종 해산물을 볶아 매콤하게 즐길 수 있
SPC 배스킨라빈스가 제품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평점을 받아 기대감을 높인 ‘블랙 슈가 밤’을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블랙 슈가 밤’은 달콤한 밀크티와 짭짤한 까망베르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아이스크림에 ‘흑당(블랙슈가)’ 리본을 두른 풍미 가득한 티(Tea) 플레이버다. 배스킨라빈스는 MZ 세대로부터 인기 카페 메뉴로 자리 잡은 ‘흑당 밀크티’를 오랜 연구 끝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해냈다. 배스킨라빈스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맛 만족도와 콘셉트 등 여러 지표에서 내부 소비자 평가 7.0점 만점에 종합 5.5점 이상을 받은 제품을 선별 출시를 하고 있다. '블랙 슈가 밤'은 최고점에 가까운 종합 6.2점을 기록하며 '맛의 끝판왕'이라는 의미로 제품명이 '게임오버'라고 불리는 등 R&D(연구개발)센터 담당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신제품은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과 함께, 흑당이 물결처럼 찐득하게 흘러내려 호랑이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특히, ‘흑당 밀크티’라는 대중적인 소재로 선호도 높은 맛을 구현하고, 까망베르 크림치즈로 특별함까지 더해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단짠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오늘육수 액상스틱 3종(이하 오늘육수 액상스틱)을 출시한다. 팔도는 신제품을 통해 자사 조미식품 브랜드 '솜씨당' 라인업을 확장하고 3000억원 규모의 간편 육수 시장을 공략한다. 고물가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가성비를 추구하는 홈쿡족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육수 액상스틱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코인형 고체 육수에 이은 두 번째 간편 육수다. 엄선한 재료로 만든 농축 액상으로 원물 본연의 맛 그대로를 살렸다. 제품 1개(15g)당 500ml의 육수를 만들 수 있다. 각각 △조개 △양지 △버섯 베이스에 청양고추와 파, 무를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요리에 맞춰 양 조절이 가능하고 보관도 편리하다. 캠핑, 여행 등 야외활동 중 사용해도 좋다. 요리 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무침, 볶음 등에 사용하면 기존 재료와 어울려 감칠맛을 더해준다. 이원기 팔도 마케팅 담당은 "'오늘육수 액상스틱 3종'은 엄선한 재료로 만든 농축 액상 육수다"며 "원재료를 직접 손질하는 번거로움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팔도는 간편 육수 제품 외 '틈새소스 2종', '팔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