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4대연금 수령 고객과 개인신용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변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4대연금(국민, 공무원, 사학, 군인) 이벤트는 작년 하반기 이후 우리은행으로 4대연금을 받지 않은 고객이 우리은행으로 연금입금계좌를 변경하고, 우리WON뱅킹에서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고객에게는 4만원 캐시백 혜택이 주어지며, 본 이벤트는 6월말까지 진행된다. 개인신용카드(우리카드 제외) 결제계좌 변경 이벤트는 카드대금 결제계좌를 우리은행으로 변경하고 우리WON뱅킹에서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단, 경품 증정일까지 카드결제대금 10만원 이상을 충족하여야 한다. 해당 고객에게는 변경 카드사당 2만원씩 최대 4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이 증정되며, 본 이벤트는 4월말까지 진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고금리 및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차주에 대한 상생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KB국민희망대출’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희망대출’은 제2금융권 신용대출을 낮은 금리의 은행권 대출로 전환해주는 대환 대출 상품이다. 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중저신용 차주들은 ‘KB국민희망대출’을 통한 은행권 진입으로 이자비용은 경감하고 개인의 신용도는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대상 고객은 제2금융권 신용대출을 보유한 근로소득자로, KB국민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타행 거래 고객도 신청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5천억원 규모로 대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은 최대한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KB국민희망대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상 요건을 대폭 완화했다. 자체 내부평가모델을 활용해 일반적으로 은행권 대출이 어려운 다중채무자 등 중저신용 차주들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차주의 재직기간 및 소득 요건도 최소화했다. 재직기간의 경우 사회초년생 고객을 고려해 1년 이상 재직 시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득 요건도 크게 낮춰 2023년 최저임금수준을 고려한 연소득 2천4백만원 이상으로 결정했다. 대출금리는 고객의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4일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세환)에 신용보증서 발급재원으로 출연금 60억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출연으로 농협은행은 경북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통해 경상북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9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은 경상북도에서 연 2%의 이자지원을 받아 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NH농협은행은 2007년부터 총 216억원의 출연금을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지원하였으며, 동반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금리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적극적 금융지원을 통해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여의도 본점에 있는 ‘금고미술관’에서 동양화가 설파(雪波) 안창수 화백(78)의 전시회를 다음달 28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의 전시명은 ‘설파(雪波) 안창수, 이어지는 붓의 향연’으로, 동물화, 화조화 등 동양화 17점의 작품이 소개된다. 안 화백은 수은 출신으로, 지난 1977년 수은에 입사해 2003년 정년퇴직했다. 이후 중국 항주미술대학교 및 일본 교토조형예술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하고, 중국 임백년 전국서화대전 1등, 중화배 전국서화예술대전 금상, 일본 전일전 준대상 수상 등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는 동양화가로 변신했다. 안 화백은 전시회 개최식에서 ”26년간 몸담았던 친정 수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니 감개무량하다“면서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그림이 관람하는 모든 이들에게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9월 개관한 ‘금고미술관’은 여의도 본점 1층에 있던 은행 금고를 수은이 소규모 갤러리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수은 방문고객과 직원들에게 문화·예술적 가치를 알리고, 정서적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시회를 정기적으로 개최 중이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4일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과 함께 ‘상생금융 간담회’를 열어 ‘상생금융 확대 종합지원’ 방안을 발표하고 가계·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번에 발표한 ‘상생금융 확대 종합지원’은 개인 고객 대상 금리인하와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 대상 금융지원으로 구성된다. 먼저 모든 가계대출 신규·대환·연기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 금리 0.4%p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3%p ▲일반 신용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4%p ▲새희망홀씨대출(신규) 금리 1.5%p를 인하한다. 이를 통한 개인 고객의 이자비용 절감 예상규모는 약 1천억원이다.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이차보전(주1)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차보전 기간 종료에 따라 금리가 인상될 수 밖에 없는 대출에 대해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이차보전 기간을 연장해 이자비용을 줄여준다. 또한 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지자체 협약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의 보험료를 지원해 소상공인의 금융비용을 절감을 도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앞서 취약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 2분기 중 시행 예정이었던 ▲신용등급 하락 시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카카오프렌즈' 10주년을 기념해 총 10만 장의 한정판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단 10만 장, 한정판 그 이상의 아트피스'를 메인 테마로 한정판 프렌즈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7일로 3주 간이다. 한정판 체크카드는 검정색으로 표현한 카카오프렌즈 주요 캐릭터 '라이언'을 3D 컨셉으로 담아냄으로써 10주년 한정판 캐릭터로서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3D 입체감을 구현할 수 있는 렌티큘러 가공법을 적용해 보이는 각도에 따라 다른 패턴이 보이도록 하는 등 기존 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렌즈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이라도 이벤트 기간 내 신규로 발급받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의 '소장하기' 버튼을 누르고, 기존 프렌즈 체크카드로 온·오프라인에서 3회 이상 결제한 고객은 경품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이 중 당첨자 10만 명이 한정판 프렌즈 체크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다. 단 1인 1회에 한
이번 주말 카카오페이 오피스를 밝혔던 전등이 한 시간 동안 일제히 꺼진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25일 WWF(세계자연기금)이 주관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손실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불필요한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으로, 2007년 호주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 190여 개국이 동참하고 있다. 2023 어스아워는 ‘#지금이끌때’라는 주제로 지구의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카카오페이도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 내 조명과 전등을 모두 꺼 2023년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카카오페이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이 직면한 환경문제를 바로 알고 기업 차원의 실천으로 이어 나가기 위해 이번 어스아워에 참여한다"면서,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탄소배출을 절감하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할 역량을 갖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3일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에서 디지털 여신센터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여신센터는 기존 영업점에서 처리하던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의 상담·심사·실행 업무를 전담하기 위해 지난 1월 신설되었다. 3월 업무 개시로 모바일 아파트대출, 전세자금대출 신청 즉시 전담직원의 심사 및 상담이 시작되어 고객 대기시간이 단축되었으며, 상품의 우대 금리폭을 확대하여 대출 금리를 기존보다 0.3~1.0%p 인하하는 등 상품성을 크게 개선하였다. 이석용 은행장은“매년 증가하는 비대면 고객 니즈 대응을 위해, 디지털 여신센터를 통해 여신 상담부터 실행까지 대고객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 프로세스 개선을 지속하여 금융 소비자들의 pain-point를 해소하고, 농협은행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을 맞아 야구응원의 재미와 우대금리 혜택을 결합시킨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은 신한은행 KBO프로야구 스폰서십의 대표 상품으로, 10개 구단 중 응원할 구단을 자유롭게 선택해 월 5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하는 만기 12개월 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2.5%에 최고 우대금리 연 2.1%를 적용, 최고 연 4.6%(세전)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조기 가입 우대 연 0.3%(6월 30일까지 가입시) ▲첫 적금 우대 연 0.3%(최근 1년간 적금 미보유시) ▲응원 구단 정규리그 1승당 연 0.01%(최고 0.8%) ▲쏠(SOL)의 야구전용 플랫폼 ‘쏠야구’ 콘텐츠 참여시 1회당 연 0.1%(최고 1.0%)로 적용된다. 특히 쏠(SOL) 내 야구전용 플랫폼 ‘쏠야구’에서는 정규리그 기간 중 ▲응원 구단 승리마다 최대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Winning 캘린더’ ▲월 최대한도인 50만원을 입금했거나 응원 구단 승리 다음날 5천원 이상 추가 납입시 최대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세이브 포인트’ 등 다양한 콘
NH농협은행 울산본부(본부장 이영우)는 한국전구체(주)와 23일 울산광역시 남구 롯데시티호텔에서 이차전지 핵심소재 금융지원 및 금융파트너십 유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 울산본부는 한국전구체(주)에 1,560억원의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추가 운전자금 등 적극적인 여신 지원으로 국내 이차전지 산업 경쟁력 확보를 도모하고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한국전구체(주)는 LG화학과 고려아연 계열사 켐코가 2차 전지 국산화를 위해 신설한 회사로 폐배터리 재활용 및 낮은 단가의 메탈을 활용한 가격 경쟁력을 가졌다. 당사는 울산광역시 온산산업단지에 전구체 공장을 건설 중으로 이 공장의 생산능력은 2만톤으로 추정하고 있다. 농협은행 울산본부 이영우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의존도가 높은 전구체 국내 생산이 속도를 내어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양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SSG닷컴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SSG닷컴 온라인 플랫폼 연계를 통해 신규 손님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이다. 하나은행은 SSG닷컴 배너를 통해 처음 ‘하나원큐’ 앱을 설치하고, 신규 가입하는 손님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SSG닷컴 할인 쿠폰 5천원권을 제공키로 했다. SSG닷컴은 ‘하나원큐’ 배너를 통해 SSG닷컴에 진입해 첫 구매를 하는 손님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SSG머니 7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에 SSG닷컴을 이용하고 있는 손님에게도 중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SSG닷컴 할인 쿠폰 7천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다음달 23일까지 한 달간 선착순으로 진행돼 혜택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이번 SSG닷컴과 이벤트 론칭을 시작으로 금융과 쇼핑을 융합한 선도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두나무의 '업비트'로 타나났다. 빗썸과 코빗,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외 6개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시 'ESG' + 회사명 OR 거래소 이름'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변동될 수도 있으며 조사 대상은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고팍스 ▲후오비 등이다. 업비트는 지난해 ESG 경영 관련 포스팅 수가 총 3,737건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두나무는 나무, 청년, 투자자 보호의 키워드를 선정,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향후 5년간 1만 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수도권 쏠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거점 오피스 설립에 나섰다. 지난해 3월에는 '세컨포레스트와 내 나무 갖기'라는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미션에 성공한 고객들에게 총 3억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6일 굿모닝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부터 4월 24일까지 진행되며 26일 동안 연속 도전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상금 총 3억원을 제공한다. 이는 지난 이벤트 상금(1억원) 대비 3배로 늘어난 금액이다. 이벤트 첫 날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이나 카카오뱅크 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연속 도전에 실패한 고객에게도 선물 당첨의 기회가 남아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평일 아침 로그인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루 1천개, 18일간 총 1만 8천개의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총 118만명의 고객이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지난 2일 HMM 경영권 매각 관련 용역 수행기관 선정 절차에 공동으로 착수하였으며, 20일 여러 제안기관들로부터 매각자문, 회계자문 및 법무자문 분야의 제안서를 접수한 바 있습니다. 금번 평가에는 HMM 경영권 매각전략 수립과 실행방안 등 사전에 안내된 다양한 기술항목 및 수수료 등 가격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으며, 그 결과 삼성증권(매각자문), 삼일회계법인(회계자문), 법무법인 광장(법무자문)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금번 우선협상대상으로 선정된 자문기관들과 협상 및 계약 체결이 완료되면 HMM 경영권 매각을 위한 자문단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매각절차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23일 취임했다. 진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고객중심’과 ‘금융보국’의 가치 위에 시작된 신한금융의 역사를 강조했다. 또 "오직 고객을 기준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한 신한은 구성원 모두의 자부심"이라며 "역사를 뒤돌아 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진 회장은 신한의 존재 이유가 ‘고객 자긍심’이라고 했다. 신한과 함께하는 것이 고객의 자랑이 되는 것이 ‘고객 자긍심’이고 창업과 성장의 기반이 된 ‘고객중심’의 가치를 ‘고객 자긍심’으로 확장한다는 것이다. 고객 자긍심을 위한 실천으로는 ▲(사회적 책임) 원칙을 지키며 금융 본연의 역할을 통해 선한 영향력 1위 달성 ▲(금융업의 발전과 혁신 주도) 혁신의 DNA로 금융업 이상의 금융을 개척,대한민국 금융의 새로운 기준 제시 ▲(임직원 모두의 꿈과 행복) 임직원의 자부심이 되는, 신명나는 일터, 사랑하는 신한 완성을 제시했다. 진 회장은 강력한 내부통제도 의미를 부여했다. 사회적 기준보다 더 엄격한 자기검증의 문화를 구축하고, 구성원의 공감을 바탕으로 내부통제를 모든 의사결정의 전제 조건으로 정립한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 ‘一流’는 고객과 사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