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흑마법사’를 추가한다. 오는 20일 새롭게 추가되는 ‘흑마법사’는 기존 직업들과 다른 형태의 전투를 선사하는 만큼,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규 직업 ‘흑마법사’, 강인함과 화려함을 모두 갖췄다 지난 3월 6일 공개된 트레일러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흑마법사’는 은밀하면서도 강력한 마법 공격으로 수많은 병사를 한 번에 처치하는 등 높은 공격력을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현재까지 공개된 종족별 ‘흑마법사’ 직업의 콘셉트 아트를 보면, 기존 직업군과 비교해 화려한 분위기의 의상을 착용해 신규 직업만의 매력을 강조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게임 영상에서는 ‘흑마법사’가 사용하는 스킬들을 미리 엿볼 수 있다. ‘흑마법사’가 보유한 스킬들은 보라색 임팩트가 강조돼, 화려하면서도 빠른 속도감을 모두 느낄 수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증오’ 축적과 ‘폭발’을 사용하는 새로운 전투 방식 이용, 화려하고 경쾌한 사냥 지원 ‘흑마법사’는 기존 직업군과 달리 일반 공격으로 ‘증오’를 축적할 수 있고, 쌓인 ‘증오’를 상황에 따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단순한 경기 중계와 뉴스를 넘어 고객이 직접 체험하며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스포키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선보인다. 현실에 없는 팀을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판타지리그’로 불리며, 해외에서는 야구·축구·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에 적용돼 다수의 마니아층이 즐기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스포키 이용 고객은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고객은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나만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내가 선발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되고, 경기 종료 시까지 모은 포인트가 나만의 팀의 총점이 된다. 이를 통해 다른 고객이 구성한 가상의 팀과 순위 경쟁을 하며 프로야구 경기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하 MSCI)이 진행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지난 평가 대비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 ESG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CCC부터 AAA까지 총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MSCI ESG 평가 자료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ESG 핵심 이슈 중 인적자원관리와 지배구조 부분에서 동일 산업군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이버윤리신고센터와 고충처리위원회를 통해 회사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관련 고충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임직원 성과 평가 및 피드백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말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 및 보상위원회를 설치하고 별도 ESG전담팀을 신설,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토대를 갖추고 관련 정보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향후 ESG 중심의 경영 활동과 의사 결정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금융 데이터에는 개인과 기업의 정보, 재산 등과 같이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정보가 담겨있다. 해킹 등 사이버 위협의 지능화가 가속화되면서 국내외 금융 업계가 보안 시스템의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고민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러한 상황에서 KT와 신한은행이 양자 통신과 양자 내성 암호가 융합된 기술을 해결책 중 하나로 제시했다.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신한은행과 함께 ‘하이브리드형 양자 보안망’을 신한은행 내부에 임시로 구축하고 그 성능을 검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통신망은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과 강남구 신한은행 강남 별관을 연결한다. KT의 하이브리드형 양자 보안망은 ‘양자 키 분배(QKD, Quantum Key Distribution)’ 기술과 ‘양자 내성 암호(PQC, Post Quantum Cryptography)’를 결합한 형태다. 양자 키 분배는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양자 역학의 원리를 이용해 광케이블과 같은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를 원천 차단하는 역할을 맡고, 양자 내성 암호는 양자 컴퓨터로도 해독이 불가능한 보안성으로 소프트웨어 등 응용 서비스 보호를 담당한다. KT는 하이브리드형 양자 보안망 검증 과정에서 통신 품질과 직결되는 데이터…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세계적인 디자인어워드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년 간 KT는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와 KT WiFi 6D, 하이오더2 총 3가지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외형적인 스타일링을 넘어 고객과 고객들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깊은 리서치를 바탕으로, 숨겨진 고객 니즈를 발굴해 디바이스 디자인을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의 이러한 노력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또 일본 굿 디자인과 유러피언 프로덕트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도 연이어 수상하며 그 노력과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인 된 첫번째 제품인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는 TV 주변에 어지럽게 놓여있던 무선공유기와 셋톱박스를 하나로 통합한 제품이다. 산업디자인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 협업을 통해 제작했다. ‘소리의 모양’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 제품은 사운드바 형상으로 제작돼 AI음성인식 기능과…
카카오가 3월 19일(화) 카카오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이번에 선보인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춘식이의 하루’, 러블리한 어피치가 모여있는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까지 총 3종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다운 받아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크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재미있는 대화 콘텐츠로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춘식이 얼굴’ 미니 이모티콘에 ‘춘식이 다리’ 미니 이모티콘을 조합해 춘식이가 뛰어가는 모습을 구현하거나 텍스트 중간중간 다양한 사물 미니 이모티콘을 포함시켜 텍스트를 재미있게 꾸밀 수도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미니 이모티콘을 다운 받으면 채팅방 키보드 내 미니 이모티콘 탭이 생성되며 이용자는 키보드 좌측 상단의…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나 혼자만 레벨업’ IP 기반 최초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 조신화 사업그룹장을 비롯해 넷마블네오 김준성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개발 PD가 참석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핵심 게임성을 소개하고 향후 사업전략 등을 공개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넷마블네오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러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IP의 원작 감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션 RPG를 개발했다. 글로벌에서 새로운 흥행을 불러일으킬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화려한 연출과 조작 쾌감 강조한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용자가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게이트를 공략하는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한다. 혼돈의 지하원옥은 동부섬의 감춰진 뒷세계 ‘홍사굴’이 배경이다. 삼엄한 감시를 피해 최종 보스 ‘야칸’을 처치하러 떠나는 막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복잡하고 어려운 패턴의 야칸을 파티원 간의 호흡을 맞춰 공략해야 한다.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는 신규 장신구 ‘만위목걸이∙팔찌∙허리띠’와 ‘무왕비공패’를 획득할 수 있다. 블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봉마묘 ▲혼 강화 확률 UP ▲푸른 봄날의 PC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정된 던전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봉마묘 주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획득한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만위] 이글거리는 신기 항아리', '금호의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용자는 혼 강화 확률UP 이벤트를 통해 기존 보다 높은 확률로 혼 강화에 성공할 수 있다. 특정 구간의 ‘천의혼’, ‘신의혼’ 강화 확률이 평소 보다 높게 적용된다. PC방 이용자는 접속 시간에 따라 ‘푸른 봄날의 PC방 주화’를 받는다
내 편에서 일상을 지켜주는 디지털 종합손해보험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의 ‘운전자보험’이 판매를 개시한지 일주일 만에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했다. 신 계약 체결 건수만 보면 온라인 운전자보험 시장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속도로 이룬 성과다. 특별한 마케팅이 없이 입소문만으로 가입이 폭주하고 있는 상황으로 친구 카톡 추천을 통한 가입자가 전체 계약의 절반을 차지했다. 친구가 친구에게 자발적인 추천… 전체 가입자의 49%가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한 성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가입하고, 청구하고, 소문낼 수 있도록 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카카오 싱크를 적용해 복잡한 회원가입이나 번거로운 정보 입력 절차 없이 원클릭으로 보험료를 산출하고, 차량 번호나 집 주소 등 운전자보험에 필요하지 않은 정보라면 과감하게 생략하여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환급 혜택도 쉽게 확인하고, 보험금도 24시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다. 이처럼 카카오톡에서 가입부터 청구까지 모두 쉽게 할 수 있다 보니 카카오톡 추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전체 가입자의 49%가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해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이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700만 명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19일 글로벌 동시 출시한 P의 거짓은 뛰어난 전투 시스템을 내세운 게임성과 세밀한 배경 및 인물 묘사, 음악성 등 게임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으며 네오위즈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공개된 누적 이용자 수 700만 명은 지난 2월 말 기준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 Pass), 맥(Mac)에서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이용자 수를 합산한 수치다. 지역별 비중을 살펴보면 북미가 가장 크다. 유럽, 아시아 등이 그 뒤를 잇는다. 회사 측은 고전 소설 피노키오를 재해석한 독창성과 게임의 높은 완성도 및 재미, 여기에 게임패스 입점 효과 등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P의 거짓이 글로벌 팬덤을 형성해 나가고 있는 만큼, 본편의 흥행 전선을 이어갈 P의 거짓 DLC(확장 콘텐츠)와 차기작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박성준 ROUND8 스튜디오장은 “P의 거짓이 첫 작품으로 기대 이상의 수익과 인지도를 확보했다고 생각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PUZZUP AMITOI, 이하 퍼즈업)’가 3월 20일부터 NC 다이노스와 컬래버 이벤트 ‘NC파크 마블’을 진행한다. 퍼즈업은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를 신규 아미토이로 출시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NC파크 마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NC파크 마블 보드 게임을 진행하면 아미토이 단디와 아미토이의 성장을 위한 '아미스톤'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엔씨(NC)는 컬래버를 기념해 퍼즈업 공식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2일부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와 댓글 달기 등을 통해 NC 다이노스 싸인볼, 퍼즈업 그립톡, 60계 치킨의 크크크 치킨 쿠폰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응원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퍼즈업은 ‘방향키’를 사용해 블록이 떨어지는 방향을 상하좌우로 변경할 수 있는 신개념 3매치 퍼즐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퍼즈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오프라인 PC방 대회 ‘2024 카카오게임즈배 이리 서바이벌 시즌1’을 오는 4월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4월 6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8팀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150만 원, 2위와 3위 팀에게 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카카오게임즈 컬래버레이션 PC방인 오즈PC카페 리저브강남역점에서 진행된다. 결선은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 예정이며, 현장에 찾아오는 관람객을 위해 ‘이터널 리턴 플레이 이벤트’, ‘루미아섬 학력고사’, ‘현장 승자 예측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정규시즌3 한정판 장패드, 정규 시즌3 콘셉트에 맞춘 렌티큘러 포토카드 등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이용자분들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2명 ‘[얼지 않는 아쿠아・비타이] 보드카’와 ‘[다홍색 뉘・에투알레] 다이와 스칼렛’을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인 ‘Illuminate the Heart’에 등장해,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발되어 산타 복장을 착용한다.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하는 스토리 이벤트 ‘Illuminate the Heart’에서는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이 공개된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며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획득하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서포트 카드 3종 ‘SSR [GLAD TIDINGS] 나리타 브라이언’ 및 ‘SSR [ARE YOU MERRY?] 에어 그루브’, 그리고 ‘R [트레센 학원] 사쿠라 로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4월 14일까지 인게임 홈 화면을 크리스마스 콘셉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일본 개발사 플라이 펭귄(Fly Penguin)과 블록체인 게임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Menya Dragon Ramen New Branch)>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는 턴제 RPG 장르의 재미를 결합한 라면 판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종업원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고, 식재료를 모아 라면을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면을 판매해 얻은 재화를 토큰으로 민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를 개발한 이케다 타카아키 디렉터는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서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를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많은 이용자분들이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만의 색다른 재미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멘야 드래곤 라멘 뉴 브랜치>와 위믹스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원작 라이트노벨을 시작으로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콘텐츠다. 라이트노벨의 누적 조회수는 5억 회에 달하며, 만화책은 400만 부 이상이 판매됐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샹그릴라 프톤티어’의 주요 캐릭터 3종을 신규 캐릭터로 선보이고, 전용 스토리가 포함된 이벤트 퀘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중 ‘망겜 헌터 산라쿠’, ‘자이언트 킬링 아서 펜슬곤’은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모집할 수 있으며, ‘일류 격겜 유저 오이캇초’는 3월 28일부터 소집할 수 있다. ‘망겜 헌터 산라쿠’는 딜러와 탱커 역할을 겸할 수 있는 캐릭터다. 크리티컬 확률과 피해량을 높이는 스킬과 함께 자신에게 ‘패리’ 상태를 부여한다. 중첩된 패리를 소모해 적의 공격을 일정 횟수 무효할 수 있고, 전용 마도구 장착 시 크리티컬 공격을 가할 때마다 공격력의 절반에 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