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AI(대표이사 배진수)는 지난 2일 서울 여의도동 소재 신한AI 본사에서 ‘보다 나은 금융생활을 위한 AI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AI는 최신 AI기술과 신한금융그룹의 금융 전문성을 결합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차원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금융그룹 최초의 금융AI 전문기업이다. 신한AI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금융AI 기술 전문성과 결합해 고객에게 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특히 입상한 아이디어 중 ▲AI를 활용한 대출경험 혁신 및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투자자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주식 차트분석 서비스 ▲해외뉴스기사 요약 및 기사 내 전문용어 추출, 설명 서비스 등은 금융정보에 대한 원활한 접근 및 활용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신한AI는 이번 대회 수상자들에게 신한AI에서의 인턴사원 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금융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AI 배진수 대표이사는 “신한AI는 향후에도 AI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금융AI에 기반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광기의 연구자 멜키르’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영웅 ‘광기의 연구자 멜키르’는 물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대검을 활용한 공격 스킬을 보유했다. 자신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고 피해를 반사시키는 등 상대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생도 결투, 영웅 결투, 3대 3 영웅전에 버프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전장 콘텐츠를 개편했다.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작위로 버프가 등장하며 해당 버프를 활용해 피해 증가, 생명력 회복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흑마법 연구일지에서 매일 다른 힌트를 얻고 이에 맞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장비 성장 재료 및 룬 스톤 등 보상이 담긴 상자를 획득 가능한 '멜키르의 흑마법 연구일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오는 7월 4일까지 멜키르 소환하기, 승급, 속성 강화 등 미션 클리어 시 영웅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멜키르 소환/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l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초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출시 9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9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올해 대규모 컬래버레이션과 이벤트 시리즈 등을 연달아 실시, 글로벌 흥행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과 향상된 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고 향후 10년을 다지는 초석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 예약은 업데이트 실시 전까지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에게는 업데이트 전후로 9주년 기념 소환서, 5성 무지개몬 등 풍성한 선물이 제공된다. 신규 및 초보·복귀 소환사들은 비밀의 각성 주문서, 슈퍼 엔젤몬을 비롯한 성장 지원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사전 예약 URL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9주년 기념 소환서도 추가로 지급한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신비로운 기운들이 한 데 모이며 에너지를 형성하고, ‘RELOADED’라는 업데이트 타이틀로 기대감을 조성한다. 컴투스는 업데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과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오늘(7일)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지역에서 모험을 바로 즐기고 싶은 신규 모험가를 위해 진입 초반부터 끝없는 겨울의 산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 이야기 퀘스트 5종을 모두 완료하고 메인 의뢰를 시작하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신비로운 분위기를 가진 ‘끝없는 겨울의 산’은 거대한 심리스(Seamless) 지역이다.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플레이하려면 특수 아이템 ‘유자차’가 필요하다. 유자차 1개당 20분씩 플레이할 수 있다. 모험가는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유자차를 의뢰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용병 의뢰 게시판’, 특별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얼음 낚시터’, 대규모 협동 콘텐츠 ‘에일 마을 방어전’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우두머리 ‘에레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에레보크 사냥에 성공하면 기여도 순으로 ▲누벨릭칸트 의상 제작 재료 ‘겨울 꿈의 파편‘ ▲심연 등급 응축된 검은기운 상자 ▲진홍색 왕관 ▲혼돈의 결정 등을 받는다.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공허’ 등급 장신구가 업데이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Z-ONE(지원)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유저 밀착형 프로그램의 핵심 키워드인 ‘Z-ONE(지원)’은 제노니아(Zenonia) 안에서 모두가 하나(ONE)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전 11시 오픈한 Z-ONE(지원)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유저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저와 크리에이터들의 유대감을 높이는 ‘크리에이터Z’를 도입해 함께하는 재미를 확산시킨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프렌Z’로 명명된 후원 유저들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플랫폼 내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담당한다. ‘프렌Z’는 크리에이터로부터 지급받은 쿠폰을 게임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현물 경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유저와 크리에이터의 자발적인 참여도에 따라 혜택이 커지는 선순환 구조의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크리에이터 모집은 Z-ONE(지원) 페이지를 통해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방송 장비도 선물한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제우스(ZE:US) 멤버십’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 와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7일 진행했다.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아레나 공성전: 인나드릴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 ▲’한손검’, ‘체인소드’ 클래스 리뉴얼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나드릴 공성전에서는 리니지2M 최초로 ‘와이번’이 등장한다.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은 ▲지상의 적들을 공격하는 ‘화염구’ ▲일직선상의 적들을 불태우는 ‘급강하 브레스’ ▲혈맹원을 소환해 전황을 뒤집는 ‘강화: 클랜 리콜’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공성 전략의 핵심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근접 클래스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한손검’은 다수의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이 추가됐다. 스턴 능력과 회복 효과도 강화돼 전장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체인소드’는 적의 능력을 강탈하고, 회복을 저지하는 스킬들이 추가되며 고유의 매력을 더했다. 리니지2M은 업데이트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시즌패스를 통해 장비 및 영구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 컴플리트’ ▲혈맹 출석 참여도에 따라 유물과 견갑을 획득할 수 있
KT는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2023년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로 올해 지원을 받게 될 기업을 선발하고 해당 기업들과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을 선발해 사업 실현금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나 기술을 고도화 할 수 있도록 AI 등 KT 미래 기술 자산을 활용한 기술과 경영 컨설팅 등을 해주는 ESG 프로그램이다. KT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에너지·기후변화대응) 분야와 함께 디지털 포용(사회문제해결) 영역에서의 우수한 솔루션과 사업역량을 보유한 소셜벤처기업을 중점으로 KT 따뜻한 기술 더하기 챌린지 대상 기업을 선발했다. 약 14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원했으며, 3차례의 전문적인 심사 과정을 거쳐 6개의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친환경 분야에는 '하나루프', '브이피피랩'이 KT의 지원을 받는다. 하나루프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탄소중립 디지털 코파일럿(클라우드 기반 탄소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중소기업의 ESG 역량 강화와 기후변화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회사다. 브이피피랩은 재생
KT가 강남구청과 함께 로봇 친화형 미래도시 구현을 위해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 제공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의 로봇 기술과 강남구청의 도시 행정능력을 결합해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를 개발하고, 음식과 생필품 등을 실외 배송 로봇이 강남구 내 다양한 장소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배송 서비스와 로봇 친화적인 미래 도시 생활을 제공하는 것이다. KT는 로봇 플랫폼, 통합 관제 시스템, 통신 인프라, 실외 자율주행 로봇을 이용해 강남구와 협력하는 다양한 배송 사업 영역에서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KT와 강남구청은 지속적인 기술 연구 개발과 서비스 협력을 추진해 강남구에서 로봇을 활용한 혁신적인 배송 모델을 구현하고,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의 모범 사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은 “강남구에서 혁신적인 로봇 배송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향후 강남구가 로봇 친화형 미래도시의 출발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스마일커넥터’ 3기를 모집한다고 7일 (수) 밝혔다. 스마일커넥터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채용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 에디터다. 스마일커넥터 3기 모집기간은 오는 6월 26일 (월) 오후 5시까지다. 자세한 모집 전형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커넥터로 선발되면 스마일게이트 그룹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며, 그룹 내 채용 소식을 영상과 카드뉴스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해 그룹 SNS 채널에 올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다. 활동 기간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수료자에게는 인턴십 기회가 부여되며, 스마일게이트 실무자가 진행하는 직무 특강에 참여할 수 있고, 인사 담당자와의 1:1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활동 기간 동안 매월 3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을 마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스마일커넥터는 다양한 그룹 문화와 채용 소식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하면서, 스마일게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는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싶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카카오 공동체의 AI 기술과 정책을 소개하는 매거진 ‘Tech Ethics’를 첫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 기업으로서 다양한 기술이 서비스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용자와 우리 사회에 상세하고 투명하게 설명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취지다. Tech Ethics는 작년 7월 신설한 기술윤리 논의 기구인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위원회'가 매월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 발행한다. 매월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 정책산업 연구 브런치스토리를 통해 매거진을 공개할 계획이다. Tech Ethics 1호에서는 ‘다음뉴스’ 배열에 담긴 카카오의 기술과 정책을 소개한다. 카카오는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시의적절한 기사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6월 국내 처음으로 뉴스 서비스에 실시간 이용자 반응형 추천 알고리듬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전달되는 뉴스의 다양성과 노출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추천 알고리듬이 갖는 한계와 더 나은 방향성에 대한 고민 끝에 지난해 8월 새로운 편집, 배열 방식을 적용한 다음뉴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소개했다. 언론사에게는 주요뉴스 편집권을, 이용자에게는 최신순∙개인화순∙탐독순 3
DX전문기업 LG CNS가 미국의 글로벌 기업 하니웰(Honeywell)과 손잡고 스마트팩토리의 생산효율과 보안성을 한층 높인다. LG CNS와 하니웰은 최근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구축 협업확대 △생산 공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설비를 원격 제어하는 OT(Operating Technology, 운영기술) 보안 강화 등에 나선다. LG CNS와 하니웰은 양사의 검증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솔루션을 패키지(Package) 형태로 결합해 기업에 제공한다. 이를 위해 LG계열사 20여년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노하우가 담긴 LG CNS의 ‘팩토바(Factova)’ 플랫폼에 과거 데이터를 토대로 최적의 생산 프로세스를 만드는 ‘생산최적화 솔루션’, 설비의 운전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는 ‘DCS(Distributed Control System, 분산제어 시스템)’ 등 하니웰의 공정제어솔루션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보안통합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한다. 폐쇄적이었던 기존 공장망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팩토리로 진화하면서, OT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이하 MADEX 2023)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해군과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MADEX 2023은 통신기술·신소재 등 첨단기술이 융복합된 최신 함정, 잠수함, 해양방위 시스템 등과 통신·보안 등 기반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올해 13회째다. SKT는 이번 MADEX 2023에서 ▲TDD-LTE 시스템 ▲전용 단말 ▲IoT 서비스 등 해군 함정과 육상 항공기지에 적용 중인 스마트 무선 네트워크 체계를 전시한다. SKT는 2019년부터 해군과 함께 ‘스마트 전투함정(Smart Battleship)’ 내에 TDD-LTE 기반 스마트 무선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스마트 단말기, 스마트 워치 및 IoT서비스 등을 운용하여 스마트 전투함정이 구현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군은 해상에서 작전 수행 시 함정 내 지휘부와 장병들 간에 지급된 스마트 단말기와 워치를 사용해 실시간 통신 서비스와 문자 전송 등을 할 수 있다. 또, 다양한 IoT서비스를 활용하여 함정 내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지원하고 있다. SKT는 이번 전시에서 TDD-LT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Meta Slap)’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그간 진행해온 사내 검증에서 나아가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꾸려, 직장인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메타슬랩은 메타버스(Metaverse)의 ‘메타(Meta)’와 하이파이브 의성어를 뜻하는 ‘슬랩(Slap)’의 합성어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원들이 하이파이브하며 즐겁게 소통하는 업무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회의나 자료 공유 등 단일 목적으로 활용되어 동료간 관계형성이 어려웠던 기존의 협업 툴과는 달리, 3D로 구성된 가상의 오피스 공간에서 함께 일하며 임직원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다. 메타슬랩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바타’를 통해 ▶출근부터 퇴근까지 회사생활을 하는 ‘오피스 공간’에서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3D 기반 ‘양방향 인터랙션’ 기능으로 임직원간 수평적인 소통을 활성화하고 ▶타운홀 미팅이나 교육 등 크고 작은 조직 활동을 진행하는 등 가상공간에서 동료들과 자유롭고 편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다. LG유플러스
멜론의 음악감상 데이터가 한국 음악플랫폼 중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반영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빌보드(Billboard)의 데이터관리 업체 루미네이트(Luminate Data Holdings)와 계약을 통해 금일부터 멜론의 음악감상 데이터를 미국 빌보드 차트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멜론의 데이터가 반영되는 빌보드 차트는 한국 지역 차트인 ‘South Korea Songs’, 미국을 포함한 200개 이상 국가를 집계하는 글로벌 차트 ‘Billboard Global 200’, 미국 제외 글로벌 차트 ‘billboard Global Excl. US’ 등 3개이다. 모두 디지털 기반의 차트로 멜론은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국가간 경계를 넘어 글로벌 차트로 나아가고 있는 빌보드는 전세계 7위 규모인 한국 음악시장의 정확한 반영을 위해 국내 1위 플랫폼인 멜론과 함께 수 개월간 철저한 데이터 검증 및 리뷰 과정을 거쳤다. 500만 유료회원을 지닌 멜론의 데이터 반영으로 K-POP이 빌보드 차트에서 지니는 위상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K-POP의 글로벌 열풍으로 빌보드 차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