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이용자들은 네이버페이 전체 현장결제(QR결제+삼성페이) 이용자 대비 포인트를 두 배 더 적립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연말까지 진행되는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특별 이벤트를 통해 최대 3만원까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체감 혜택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가 지난 3월 도입한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기반의 삼성페이 현장결제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이용 규모가 증가하면서, 이용자들이 경험하는 결제혜택의 규모도 커지고 있다. 올 11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증가했으며, 이용자 1인당 평균 결제 금액은 4배 이상 증가했다. 전국 약 300만 오프라인 결제처에서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하며, 음식점∙병원∙약국 등 일상생활 속 결제부터 1억원이 넘는 자동차 구매까지 다양한 곳에서 결제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결제처에서 더욱 빈번하게 사용하면서 받게 된 ‘포인트 뽑기’ 혜택을 통해,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이용자들은 전체 현장결제 이용자보다 1인당 평균 2배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 받았다. 이들이 참여한 포인트 뽑기 횟수는 월 평균 40건으로 나타났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개막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TV, 온라인 영상, 오디오, 인쇄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2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올해에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7개 부문 68개 작품이 선정됐다.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컴프야’ 영상 ‘개막편’은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내용으로, 공 하나에 울고 웃는 팬들의 열정과 간절한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수십 년 간 ‘컴프야’를 통해 야구팬들과 함께한 컴투스의 야구에 대한 진심이 전달되며, 야구팬들은 물론이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개인 SNS를 통해서 공유되기도 했다. ‘컴프야’ 시리즈 ‘개막 편’ 영상은 시청자를 비롯해 현직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야구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현재 ‘컴프야’ 통합 브랜딩의 일환으로 제작된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여러 금융사의 다양한 예금상품의 금리와 한도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예금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6월 혁신금융서비스 심사 결과에 따른 것으로, 카카오페이는 금융소비자의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혜택이 늘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력을 늘려 특화된 서비스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서비스 개시와 함께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상품 맥락에 반영한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을 출시한다.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예금상품 비교추천’에서는 금리나 가입 기간, 저축금액, 가입 방법 등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금융사들의 상품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제휴 적금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시중은행 등 여러 금융사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카카오페이가 보유한 독보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신선한 상품을 만들고 이를 선보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예금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신한은행과 함께 처음으로 출시하는 첫 제휴 적금 상품은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이다
KTis(대표 윤경근)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인 타운보드 설치 대수가 전국 5만대를 돌파, 170만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2년 3월 KTis가 KT로부터 사업을 인수할 당시 1만여대에 불과하던 설치 대수를 20여개월만에 다섯 배 가까이 끌어올린 셈이다. 타운보드(TOWNBOARD)는 전국 아파트·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 공공기관, 스터디카페 등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으로, KTis의 디지털전환 솔루션 ‘타운보드-ADS(Apartment DX Solution)가 적용된 디지털 모니터(25인치 세로형/50인치 가로형)이다. 타운보드 세로형 모니터는 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되어 접근성이 좋고 정보 전달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자체 개발 콘텐츠부터 기업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식을 입주민들에게 손쉽게 전달할 수 있어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 송파구 리센츠, 부산 해운대LCT 등 전국 대단지 아파트에서 600만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타운보드 가로형 모니터는 50인치 디지털 게시판으로, 기존 종이 출력물을 활용하던 게시판을 대체해 간편한 관리와 공지가 가능함은 물론, 종이 사용량을 대폭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연말을 맞아 ‘2023 프라시아 감사제’를 실시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제전 이벤트’를 내년 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월드에 속한 플레이어는 접속 일자에 따라 최고 등급 ‘형상’, ‘탈것’ 연성에 도전할 수 있는 ‘WP 쿠폰 형상 선택권’, ‘WP 쿠폰 탈것 선택권’, ‘5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침식 구간에서 100% 강화 성공이 가능한 ‘55레벨 영웅 특별한 강화 주문서’ 등 서비스 이래 최고 수준의 선물을 지급한다. 기존 월드뿐만 아니라, 12월 8일 런칭하는 신규 월드 ‘페넬로페’ 에서도 ‘출석 제전 이벤트’를 통해 Lv.45 영웅 방어구 상자와 WP쿠폰, 전설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 최대 154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규, 복귀 플레이어가 30레벨을 달성하면 ‘버닝 스탠더 상자’와 ‘기억회복 석판’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스탠더’ 이벤트를 기존 월드와 ‘나스카’ 월드에서 1월 3일까지 실시한다. ‘버닝 스탠더 상자’는 ‘희귀 장비’, ‘특별 경험치 영약’, ‘기억회복 아이템’ 등 빠른 성장을 돕는 아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국제금융센터(Dubai International Financial Centre, 이하 DIFC)의 ‘이노베이션허브’(Innovation Hub)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DIFC는 자체 행정∙사법∙감독 기구를 갖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금융특구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 게임, AI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위메이드는 DIFC의 파트너사로 합류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 받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하고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DIFC와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위믹스 온보딩사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DIFC 이노베이션허브와 함께 웹3 관련 행사도 공동 주최하기로 했다. 두바이는 경제성장 촉진과 투자 유치를 위해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사업과 암호화폐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를 통해 UAE 가상자산 규제 당국과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모바일 게임 ‘천계 패러독스(Tenkei Paradox)’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천계 패러독스’는 일본 게임 개발사 ‘엑스노아(EXNOA, 대표 무라나카 유우스케)’와 ‘KMS(대표 카지와라 켄타로)’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3D 택틱스 RPG다. 신이 만든 불합리한 ‘천계’로 인해 ‘재앙의 인도자’로 지목된 주인공이 기억을 잃은 소녀 ‘마카롱’과 만나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7개의 나라에서 펼쳐지는 방대하고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고품질의 일러스트로 표현된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PvP(Player vs Player) 및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방치형 요소를 결합시켜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천계 패러독스의 국내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은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특히, 사전 예약자 누적 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 ‘다이아'를 최대 3,200개 증정한다. 한편, 천계 패러독스는 지난해 4월 일본 정식 출시 후 4개월 만에 누적 다운
빗썸은 이달 6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빗썸은 새 슬로건에 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고객을 위해 달려가겠다는 목표와 함께 고객을 향한 빗썸의 깊은 고민과 노력, 그리고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 변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뜻이다. 실제로 빗썸은 지난 10월부터 가상자산 시장 환경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추진 중이다. 먼저 거래소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거래 수수료의 전면 무료화 선언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으며 경영 투명성 확보를 위해 IPO를 추진하고 공익재단 설립 계획을 발표하는 등 빗썸의 변화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다. ◆ 수수료 전면 무료화, 기업공개, 나눔재단 설립 등 ESG 실천… 근본적인 변화 가속 지난 10월, 빗썸은 거래지원하는 모든 가상자산의 거래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했다. 과거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일정 기간 거래 수수료를 인하한 적은 있지만 진행 기간을 정하지 않고 수수료 제로 정책을 펼친 것은 빗썸이 최초다. 가상자산거래소 수입의 대다수가 수수료 수익이라는 점에서 이와 같은 빗썸의 과감한 결정은 현재의 가상자산 시장의 근본적인…
국내 간편결제 선두주자인 네이버페이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우리은행이 금융혁신을 위해 뜻을 모았다.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데이터 기반의 금융혁신 상품 및 서비스 발굴 ▲금융 취약계층 대상 디지털 금융서비스 기획•개발 ▲기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힘이 되는 금융으로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은행 간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혁신적 금융상품 모델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과 플랫폼이라는 각자의 강점을 살려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공동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금융혁신을 위한 이번 협력이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체감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양 사간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로봇 재활치료 확대를 위한 운영기금 3억 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넥슨이 전달한 운영기금은 병원의 로봇 재활치료실 보강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병원은 로봇을 이용한 재활치료의 높은 효과로 치료를 원하는 환아들의 수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보행능력 회복 및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행재활로봇 구입 등 치료실 보강이 필요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로봇 재활치료실 보강으로 뇌성마비, 지체장애, 발달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 어린이들에게 로봇을 이용한 보행 물리치료를 실시해 환아 상태를 분석하고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개인 맞춤형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이원일 원장은 “첨단의학 기술을 접목한 로봇보행치료는 스스로 걷기 어렵거나 이상 보행 양상을 보이는 어린이들이 바른 보행패턴을 익히고 걷기 기능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라며 “이번 넥슨의 지원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어린이에게 맞는 로봇 재활 프로그램 모델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병원 내 로봇을 활용한 수준 높은 재활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네이버가 올해 블로거와 함께 성장한 여정을 돌아보며 6일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캠페인 페이지: 링크 추가 예정)'를 공개했다. 네이버는 블로그 사용자들이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블로그 데이터와 트렌드를 담은 블로그 리포트를 2020년부터 공개해왔다. 블로그 결산부터 사용자 블로그 활동 요약까지 마이 블로그 리포트로 공개… 사용자 이벤트도 진행 '2023 마이 블로그 리포트'는 블로그 게시글의 주제별 조회수를 기반으로 사용자 유형을 ‘블로그 직업’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라이프 프로텍터(일상 주제 게시글의 조회수가 높은 사용자), ▲푸드 마에스트로(요리, 맛집 주제 게시글의 조회수가 높은 사용자), ▲트래블 컨설턴트(여행 주제 게시글의 조회수가 높은 사용자) 등 총 9가지 블로그 직업이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블로그 직업을 통해 글 작성, 탐색, 소비 등 활용 요약과 가장 많은 공감을 보낸 이웃, 인기글, 유입 키워드 등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캠페인 페이지에서 '내 블로그 직업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리포트를 확인하고 내 블로그로 발행하면 2024 랜덤 행운카드를 뽑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한국 시간 기준 오는 12월 18일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팀은 누적 가입자 10억 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으로 업적·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과 할인 정책, 높은 유저 편의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다크스워드’가 입점하게 될 PC VR 게임 전용 플랫폼 ‘스팀 VR’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타와 PICO의 기기는 물론 밸브 인덱스 등 PC와 연동해 사용하는 고성능 VR 헤드셋을 지원해 보다 폭넓은 VR 유저층을 보유하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올해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등에 스탠드얼론 타이틀로 출시해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이름을 올리고 유저들로부터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았다.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의 이번 스팀 VR 출시로 대응 플랫폼을 확장하고 새로운 이용자층을 확보해 더 넓은 분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 스팀 출시일 공개와 함께 스팀 상점 페이지도 개설했으며, 오는 1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1천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매시 레전드’는 2021년 4월 출시 이후, 약 2년 6개월만인 지난 11월 PC와 모바일 합산 누적 다운로드 1천만 회를 달성했다. 5민랩은 ‘스매시 레전드’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이달 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스매시 레전드’ 론칭 이후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신규 유저 환영 ▲스피드 레벨업!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등 3종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도 매일 무작위 레전드를 100%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스피드 레벨업!’ 이벤트는 레전드의 빠른 레벨업을 도와주는 경험치 부스트를 지급한다.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이벤트에서는 특별 프로필 아이콘과 스킨을 비롯해 원하는 각성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 각성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진행되는 주간
DX전문기업 LG CNS가 지난 4일 충청북도 충주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DX 사회공헌 프로그램 ‘AI지니어스’를 실시했다. LG CNS 직원, 외부 전문 강사, 대학생 봉사자 등이 직접 충주를 찾아가 AI 교육을 진행했다. 충주미덕중학교, 충주중학교, 탄금중학교 등 3개 학교의 학생 60명이 △AI챗봇 △AI물류로봇 △마이데이터 등의 DX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했다. AI지니어스는 각 시도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중학교 정규 수업 시간에 편성된다. AI지니어스 참가 학생들은 AI챗봇 수업을 통해 △행복 △슬픔 △분노 등 3개 감정을 인식하는 챗봇을 제작했다. 초보자용 코딩 플랫폼 ‘스크래치(Scratch)’를 활용해 △기쁘다 △즐겁다 △속상하다 △억울하다 등 수십가지 이상의 감정 표현을 AI에 반복 학습시킨 후 챗봇이 3개 감정을 정확히 구분하고 인지하는지를 평가했다. 예를 들어 ‘나는 오늘 즐거워’라는 문장을 입력했을 때, 챗봇이 사용자의 감정을 ‘행복’으로 판단하는지 확인하는 식이다. AI물류로봇 수업은 도심형물류센터(MFC, Micro Fulfillment Center)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로봇에 대한 교육이다. 학생들은 가로 1m, 세로 2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5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1.5주년 기념 캠페인 ‘1.5th Anniversary 제1 탄’을 진행한다. 지난해 6월 국내 시장 출시 후 1.5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캠페인은 ▲무료 픽업 이벤트, ▲카운트 다운 보너스, ▲이벤트 특별 미션 등 풍성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이용자들에게 캠페인 기간 동안 접속만으로도 재화와 픽업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13일까지 '카운트 다운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매일 재화 '쥬얼 150개'씩, 최대 '쥬얼 1,200개'를 선물한다. 또, 13일까지 '육성 우마무스메'를 매일 1회 무료로 픽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더해, 1월 19일까지 기간 한정 미션 '1.5th Anniversary 기념 미션 제1 탄'을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쥬얼'과 '육성 우마무스메 픽업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1월 18일까지 1.5주년을 맞아 특별하게 장식한 ‘트레센 학원’ 홈 화면을 선보인다. 더불어, ‘데일리 레전드 레이스’에 도전할 수 있는 우마무스메를 추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