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의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는 여름철 입맛을 돋우기 위해 ‘발효 푸드’를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 초 세계 5대 장수마을 ‘블루존’ 식습관을 재해석해 '블루존 플레이트(Blue Zone Plate)' 캠페인을 기획했다. 블루존은 세계적으로 건강한 장수 인구 비율이 월등히 높은 지역을 의미한다. 지난 4월 ‘슈퍼푸드’를 콘셉트로 귀리, 아몬드, 시금치, 토마토, 마늘 등 건강 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고추장, 치즈 등 발효 식품을 활용해 무더운 여름철 영양 보충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더블 치즈 불닭 반상 ▲들깨 초계 메밀 국수 ▲옥수수 치즈 왕 돈까스 ▲썸머 타이 누들 샐러드 등 총 4종이다. 대중적인 입맛을 고려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추장, 식초, 치즈 등 영양가 높은 발효 식재료를 활용했다. 먼저 ‘더블 치즈 불닭 반상’은 숙성된 고추장 소스에 닭다리살을 볶아낸 불닭에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치즈를 함께 즐기는 덮밥이다. 매콤한 맛으로 여름철 지친 입맛을 살리기에 좋다. ‘들깨 초계 메밀 국수’는 메밀면에 고소한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제철 과일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표적인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복숭아를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마트와 ‘농가 상생 과일에 대한 사업 협력 MOU’를 통해 국산 신품종인 ‘블랙위너수박’을 활용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신제품 음료 4종은 △ 일반 수박보다 더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블랙위너수박에 신선한 조각 수박 토핑까지 더한 ‘블랙위너수박주스(7,200원)’ △ 레몬스무디에 블랙위너수박주스를 블렌딩해 상큼달달한 풍미가 배가 되는 ‘블랙위너수박 레몬스무디(7,200원)’ △ 복숭아와 망고를 오렌지 소르베와 함께 갈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피치플레져(5,400~7,900원)’ △ 레몬에이드 베이스에 복숭아, 딸기, 파인애플 소르베를 블렌딩해 더욱 진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피치퍼펙션(5,400~7,900원)’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음료를 오전 11시까지 해피오더로 모닝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특유의 감칠맛으로 중독성 강한 ‘XO 고로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XO 고로케’는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에 XO소스와 돼지고기, 부추 등으로 속을 채운 제품으로, 고급 식재료가 들어간 XO소스를 활용해 맛의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린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바삭한 빵과 풍성한 속재료가 어우러져 ‘겉바속촉’ 식감은 물론 완벽한 맛의 조합을 자랑한다. ‘XO소스’는 건새우, 건가리비 등 해산물을 베이스로 만든 대표 중화소스로,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풍미가 매력적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급 중화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XO소스를 빵과 접목해 신선하고 이색적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본사와 패밀리의 적극적인 소통과 상생 도모를 위한 ‘2030 패밀리 대상 지역 간담회’를 진행했다. BBQ 본사 관계자와 패밀리는 6월 23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경상권, 충청ㆍ 전라권까지 지역별로 총 3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윤경주 부회장과 부서장들, 염현석 패밀리(동행위원회 패밀리측 대표), 각 지역별 2030세대 패밀리가 참석하였으며 패밀리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상반기 마케팅 성과분석, 하반기의 마케팅 계획과 본사 운영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멘토 패밀리들의 매출 안정화를 위한 매장운영 노하우와 매장 운영간 겪은 고객응대, 지역 마케팅 시행착오 등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최근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아르바이트) 관리의 노하우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윤경주 부회장은 “엔데믹을 맞아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고생하시는 패밀리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매출 유지를 위해 본사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소통하기…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 상반기 BSR 활동을 강화로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주목받고 있다. bhc치킨만의 사회공헌활동인 BSR 프로그램인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올 상반기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곳에서 총 12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발족한 대학생 자원봉사단체로 현재 6기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 봉사단은 지난 1월 발대식을 갖고 ‘장벽 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로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제작, 안양천 환경정화, 환경 팝업북 제작 등에 구슬땀을 흘리는 등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이후에는 교차로 우회전 사고 예방 전개, 디지털 샛강 지도 제작 봉사, 취약계층 대상 무료 급식 봉사, 노인복지관 봉사활동 등 기존 비대면 활동에서 벗어나 대면 활동을 본격화했다.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BSR 프로그램의 일환인 ‘bhc 히어로’의 경우 음주운전 차량을 막은 20대 청년을 올해의 첫 'bhc 히어로'로 선정해 시민으로서…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롯데마트가 소비자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일주일 앞서 ‘미리 맞이하는 초복’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역대급 무더위와 긴 장마에 기력이 떨어지고 쉽게 지치면서 원기회복 몸보신 음식 생각이 간절해지는 시즌이다. 삼복의 시작인 초복(7월 16일)이 약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롯데마트는 오는 7일(목)부터 13일(수)까지 ‘미리 맞이하는 초복’이라는 테마로 전점에서 닭고기, 오리고기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하림’과 함께 ‘동물복지 닭볶음탕’ 대용량 상품을 단독 기획하여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기획된 상품으로 기존 1kg 규격으로 1만 480원에 팔던 상품을, 규격은 30% 키우고(1.3kg) 가격은 14% 낮춰 8980원에 준비했다. 코로나 완화에 따라 식당에서 주로 사용하는 토종닭과 삼계 수요가 늘며 시세 상승폭이 커지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 축산팀은 토종닭과 삼계보다 동물복지 닭고기의 시세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예상했다. 롯데마트는 ‘하림’과 사전 협의하여 기존 규격(1kg)보다 큰 규격 중 가정에서 요리하기 적합한 규격이 1.3kg임을 확인하고, 단독 운영 조건으로 단가와 물량을 합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고온이 이어지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1년 중 식중독을 비롯해 식품 관련 안전 사고가 집중되어 있는 시기인 만큼 신선식품을 포함해 즉석 식품 등 먹거리 상품의 안전성 확보에 집중한다. 롯데마트는 9월까지 '하절기 식품 위생 중점 관리 기간'으로 운영한다. 중점 관리 기간에는 롯데안전센터와 함께 식품 상품을 3단계로 나누어 집중 관리한다. 식중독 균이 많이 발견되는 수산물의 경우 최고 등급으로 세척 및 살균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이슈에 따라 점포에서의 판매금지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여름철 고온에 취약한 상품군인 초밥, 김밥 등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했으며, 수박 등 커팅 과일의 경우에는 판매 기한을 4시간으로 운영한다. 롯데온도 마트에 가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고객들이 식품 구매 시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유통기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온에서 우유,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의 ‘비비고 만두’ 성공 경험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고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GSP, Global Strategic Product) 등을 앞세워 유럽 식품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천억 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유럽 내 K-푸드 시장을 넘어 아시안푸드 시장에 본격 진입하고, 만두를 비롯해 롤과 딤섬까지 아우르는 ‘Wrapped Food’ 카테고리 1등에 도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인 영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8년 인수한 독일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Mainfrost)와 올해 초 준공한 ‘글로벌 생산→글로벌 수출(Global to Global)’ 첫 모델인 베트남 키즈나 공장 등의 생산 거점을 확보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유럽을 빼고는 우리의 글로벌 전략이 완성되지 않는다. 퀀텀점프 전략이 필요하다”라며 “런던, 파리에 있는 대형 마트에서 비비고 제품을 카트에 담는 소비자들을 보며 무한한 가능
[웹이코노미 김영섭 기자] 대상그룹이 7월 한 달 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헌혈 캠페인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를 전개한다. 대상주식회사를 비롯해 대상홀딩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등 대상그룹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는 코로나19 여파로 부족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한 전국민 헌혈 캠페인이다. 대상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17년 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까지는 대상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매년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부터는 헌혈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상그룹 임직원에 국한됐던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로 전환해 진행 중이다. 헌혈 캠페인을 통해 확보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하고 있다.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캠페인은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직접 헌혈을 한 경우, 헌혈하는 모습을 본인의 SNS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한 후, 게시물 링크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프로모션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이때 경품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첫 단독 콜라보 상품을 선보여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브랜드 '베네피트'와 손잡고 4일부터 '온앤더뷰티x베네피트 단독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단독으로 선물용 패키지를 제작해 선보이며, 베네피트 인기 상품인 '단델리온' 블러셔와 '플로라틴트'를 담아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세트로 구성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또한,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경품 증정,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선출시 신상품과 단독 구성 상품 등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이번 ‘온앤더뷰티x베네피트 단독 키트’를 기획했다. 실제로 9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 공식 브랜드관을 기반으로 30개 이상의 신상품을 단독으로 가장 먼저 출시했으며, 1천여개 단독 구성 및 정품 증정 상품을 선보였다.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5~6월 롯데온 뷰티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온앤더뷰티는 론칭 시점부터 베네피트와 손잡고 단독 구성 상품을 기획해 왔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청정라거-테라’와 프리미엄 셀프 스튜디오 ‘인생네컷’이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인생네컷’과 협업해 한달 간 ‘테라네컷’만의 차별화된 사진 프레임을 선보이고, 강남, 홍대에 ‘테라 전용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아날로그 감성으로 세대를 아우르며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잡은 인생네컷과의 협업을 통해 세대 공감대를 형성하고, 술자리 외에도 테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선호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인생네컷과 함께 테라 브랜드를 활용한 사진 프레임(테라네컷)을 개발했으며 전국의 인생네컷 320개 매장에 한정 적용한다. ‘테라네컷’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테라 굿즈 ‘스푸너’로 테라를 따거나 테라를 시원하게 마시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 병뚜껑 머리띠와 대형 스푸너 등 테라와 관련된 다양한 촬영 소품을 비치해 촬영 재미를 배가시켰다. 강남과 홍대 매장에는 테라 전용 부스도 각각 1대씩 설치했다. 부스는 테라의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색과 테라의 심볼로 꾸몄다. 촬영 공간은 녹음이 무성한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의 합성어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름철 야외 활동을 한층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줄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는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신선한 바람이 필요한 순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선풍기다. 선풍기 본체와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한 삼각대형 거치대를 함께 제공하며, 버튼 하나로 3단계 바람세기를 설정할 수 있어 실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텐트 또는 차량 내부에 거치할 경우 공기 순환을 돕는 행거형 서큘레이터로도 활용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쿼터(17,000원) 사이즈 이상 사전 예약 시 4천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를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단, 상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휴대용 무선 선풍기’를 7월 굿즈로 선보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오는 10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고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혜택은 요기요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다. 요기요에서 bhc치킨 메뉴를 선택한 뒤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3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배달 및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소 주문 금액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동기간 진행되는 요기요 할인 쿠폰 이벤트를 통해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쿠폰은 요기요 접속 후 메인 화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7% 할인 쿠폰’ 배너를 클릭해 다운로드하고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기간 내 1일 1회에 한해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혜택으로 고객들은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에서부터 올해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까지 bhc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최대 할인가 4천 원의 혜택으로 고루 즐길 수 있게 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매년 2회 이상 신메뉴가 출시되는 만큼 고객들의 메뉴 선택 폭을 넓혀…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기는 ‘프리미엄 아이스바 바나나’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우유 함량을 약 44%까지 높여 더욱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함께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시원하고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바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웹이코노미 윤혜인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음료의 계절 여름을 맞아 프리미엄 캔커피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2종을 출시하는 한편 특별한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는 엄선한 아라비카 100%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원두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살리는 동시에 적당한 단맛의 조화를 통해 커피 밸런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로우 슈거 블랙’은 기존 스위트 아메리카노 대비 설탕 함량을 50% 줄여 커피의 맛과 향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돌체 라떼’는 우유에 연유 풍미를 더해 달콤함과 부드러운 맛의 조화로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275ml의 캔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발매와 함께 동서식품은 기존 맥심 티오피 제품에 대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맥심 티오피 행사 대상 제품 구입 후 라벨 안쪽의 적립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가 지급되고, 10개의 스탬프를 모을 때마다 100% 지급하는 모바일 기프티콘과 함께 다양한 굿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상 제품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