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여름을 맞아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손잡고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 급식장에 아이스크림 5천 개를 무상 제공했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식자재를 유통하는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 태극당의 대표 제품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증정했다. 시설별 급식 이용객이 다양한 연령대인 것을 고려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선호하는 간식을 증정품으로 선정했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간식류가 인기를 끄는 추세에 따라 MZ 소비자에게는 트렌디한 먹거리로,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정품은 원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진주시 사회복지종사자 하계 체육대회, 인천 서부 노인학대예방세미나 등 지자체 주관 행사 및 교육 현장 곳곳에도 전달됐다. 전국 각지의 CJ프레시웨이 고객사 네트워크에 기반해 더욱 많은 대상에 즐거운 식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 외에도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건강식품 등을 함께 전달했다. 태극당 관계자는 “CJ프레시와의 협업으로 전국 각지의 어르신, 아이들과 만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에서 전국의 고객에게…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2일(금) ‘제주아일랜드점’을 리로케이션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신제주와 구제주를 연결하는 연북로(오라이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활발한 핵심상권인 연동과 마주하고 있다. 연동은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위치한 곳으로 주변으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주택이 밀집하며 신시가지가 형성된 곳이다. 또한 제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곳에 위치해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기대되는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웃백 고유의 브라운 컬러 베이스에 제주도의 정서가 느껴지는 돌담을 콘셉트로 세워진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도시와 자연의 조화가 만들어낸 외관으로 눈길을 끈다. 내부면적 약 904.7m2(273.7평)에 총 288석을 갖춘 프리스탠딩(단독 매장) 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2인석부터 6인석까지 두루 갖춘 독립 부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보다 특별한 순간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제격인 프라이빗 룸까지 겸비해 완벽한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을 완성했다. 아웃백은 제주아일랜드점 리로케이션 오픈을 맞아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봉, 청귤을…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5일부터 7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아쿠아텍 차이나(Aquatech China) 2023’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아쿠아텍 차이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처리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가정용 정수기 및 정수 처리 과정 분야에 관련된 2,500여 업체가 참여했다. 코웨이가 선보이는 제품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카테고리의 총 25개 제품이다. 특히, 코웨이는 한국 대표 인기제품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최근 중국에서 출시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모델을 선보이며 혁신 기술력을 알렸다. 이번 전시에서 코웨이는 한국 대표 인기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아이콘 정수기2는 정수기 제품에서 요구하는 모든 혁신을 담은 코웨이 기술의 결정체로, 초소형 사이즈는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을 갖춰 정수기 제품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평가 받는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가 특징이다. 코웨이는 지난 4월 중국 시장에 출시된 대용량 스탠딩 얼음 정수기 ‘루시 플러스 정수기’도 선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7일부터 ‘A마스터’ 2기 모집을 시작한다. A마스터는 에스트라(AESTURA)와 마스터(MASTER)의 합성어로, 국내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의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에스트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면접 전형을 거쳐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마 화장품 마케팅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A마스터로 선발되면 7월부터 약 8주의 활동 기간 더마 뷰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활동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콘텐츠 제작비, 주요 제품을 비롯해 브랜드 실무진 멘토링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한 시상과 더불어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지난해 1기는 총 30명의 참가자와 약 8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성황리에 활동을 마쳤다.”라며, “올해도 개성 있고 열정적인 참가자들과 함께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belif)’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빌리프 라인프렌즈 에코 에디션’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IPX가 전개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에 클린뷰티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빌리프가 참여하며 성사됐다.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네이버가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BROWN ON GREEN’ 캠페인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에코-프렌들리(eco-friendly)’를 지향하는 기업들과의 상품 기획 협업을 통해 가치 소비를 실천하려는 캠페인이다. 빌리프는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 나이트 마스크, 선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의 포장재를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으로 제작하고 올해 캠페인 아트웍(Artwork)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제품 용기 부착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전 제품에 포함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종이 섬유 소재인 타이벡(Tyvek)으로 만든 파우치를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아이셔’를 새롭게 재해석한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셔츄는 쫀득한 식감의 과일 맛 소프트캔디 속에 씹자마자 터지는 페이스트 타입 사워필링을 넣어 한층 더 상큼하고 짜릿한 신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으며, ‘레몬&라임맛’과 ‘포도&샤인머스캣맛’ 두가지로 선보였다. 48g 한 개 패키지로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다. 1988년 첫 선을 보인 아이셔는 톡 쏘는 신맛에 재미까지 더해 국내 신맛 캔디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아이셔 청사과맛’, ‘아이셔 소다맛’ 등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최근에는 ‘핵아이셔’, ‘아이셔 자두맛’ 등 다양한 콘셉트의 시즌 한정판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이셔의 독특한 맛과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 및 메뉴 개발, 프로모션 등의 협업을 제안하는 식품업계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취향에 따라 아이셔를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아이셔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가는 한편,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
풀무원다논이 김연경 선수의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유쾌한 매력을 담은 액티비아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 액티비아는 배구 선수 김연경과 함께 한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 중 특색 있고 재미있는 사진만을 선별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7일 액티비아는 세계 랭킹 1위이자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활약해 온 배구선수 김연경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액티비아가 요거트 부문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2020년 닐슨 데이터 기준)이자 제품력 있는 다양한 타입의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있다는 점에서 세계 랭킹 1위인 김연경 선수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속에서 김연경 선수는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와 함께 상큼하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넣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해 개발된 드링킹 요거트이다. 1병당 칼로리는 ‘골드키위사과’ 90kcal, ‘딸기바나나’ 80kcal로 두 제품 모두 지방 0%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김연경 선수는 지방 0%에 맛과 영양 밸런스 모두 갖춘…
남양유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오는 11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Save the Earth 플로깅 챌린지’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대한민국 소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매일 6,565보 걷기 목표를 설정하였고,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다)’ 활동을 더해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게끔 기획되었다. 챌린지 참가자는 거리와 하천 등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게시판에 인증샷을 게시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인증을 마친 모든 이용자에게 500만 캐시를 배당 지급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가 개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플로깅 활동을 추가로 게시할 경우 추첨을 통해 남양유업의 업사이클링 키트 ‘PLA-X’ 패키지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스트로우프리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일상 속 건강관리와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함께 기획하고, 100만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으로서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
CJ프레시웨이가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로부터 생활폐기물 관리 업무 유공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공단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아이스팩, 플라스틱 가림막 등 사업과 연계한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 운영해 온 지난 3년간의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CJ프레시웨이는 2021년 10월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한국환경공단과 화성시, 광명시 등 지자체와 함께 ‘아이스팩 적정 처리 및 재사용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왔다. 이를 통해 2022년 12월까지 아이스팩 7만 5,700개를 재사용했으며, 이는 미세 플라스틱 발생량을 약 4.5톤 줄인 효과와 같다. 해당 사업은 아이스팩 재사용 참여를 확산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으며 2021년 행정안전부 협업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는 또 한국환경공단과 더불어 (사)한국청소협회, (사)한국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 등과 협력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플라스틱 가림막 자원순환 체계 시범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코로나19 방역 조치 해제 후 폐기되는 단체급식장의 플라스틱 가림막을 제공하고, 이를 재생 원료로 재가공해 간판, 상품 진열대 등으로 탈바꿈할 수…
CJ제일제당 대표 보양식 비비고 삼계탕이 무더워진 날씨에 인기 예고를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삼계탕 제품의 5월 한달간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와 함께 외식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여름 성수기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비고 삼계탕은 외식 전문점과 견줘 손색없는 맛과 품질, 합리적 가격, 조리 편의성 등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이 약 30% 증가하며 150만봉 가량 판매됐다. 출시 이듬해인 2017년과 비교해서는 4배 정도 매출이 늘었다.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제품과 닭다리 중심의 제품 두 가지로, 소비자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5~7분 정도만 조리하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외식 삼계탕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점도 인기 포인트다. 닭 한 마리가 들어간 ‘비비고 삼계탕’은 국내산 닭과 수삼, 찹쌀, 마늘 등이 진한 육수와 어우러진 제품이다. 닭은 한 번 데쳐 기름기가 적은 담백한 국물 맛을 낸다. ‘비비고 누룽지닭다리 삼계탕’은 진하게 끓여낸 닭 육수에 닭 통다리와 잘게 찢은 닭 안심살을 넣고, 누룽지, 귀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오는 8일(목)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을 오픈한다. ‘교촌필방’은 교촌의 차별화된 조리방식인 붓질을 모티브로 한 총 120평 규모의 신개념 매장이다. 붓을 만들어 파는 가게인 ‘필방’은 예부터 시대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창작자들의 구심점이자 예술활동의 바탕이 되는 좋은 재료를 발굴하고 연구하던 공간이다. 이런 필방의 의미는 좋은 재료로 만든 소스를 정성이 깃든 붓질로 도포해 고유한 맛을 완성하는 교촌의 제품철학과 일맥상통한다. 더불어 정직한 재료를 바탕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겠다는 창업주 권원강 회장의 경영철학과 교촌의 포부가 담겨있다. 교촌은 ‘교촌필방’을 스피크이지 치맥 바(Speakeasy ChiMac Bar)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독특한 공간적 경험과 차별화된 맛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스피크이지는 숨겨진 공간이라는 뜻으로 MZ세대에게 이색적인 외식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스피크이지 스타일에 맞게 ‘교촌필방’에는 간판이 없다. 출입구에 놓인 ‘붓’을 당기면 숨은 출입구의 문이 열린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는 장인 정신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무형문화재 필장이 만든 붓들로 공간을
▲ 서구창씨 별세, 유영옥씨 남편상, 서장원(코웨이 대표이사)·은정씨 부친상, 김보람씨 시부상, 강동욱(제일전기공업 대표이사)씨 장인상 = 7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발인 9일 오전 5시. ☎ 02-3410-3151 [웹이코노미 편집국]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 함유로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하여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통 떡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는 전통 떡에 100%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식사대용 떡 제품이다. 떡을 치대는 과정에서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낱개 중량 45g인 ‘단백절미’의 단백질 함량은 3g이고, 60g인 ‘단백설기’의 단백질 함량은 6g으로 단백질 함량에도 신경 썼다. ‘우리쌀 단백절미(45gX8개입)’는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인절미다. 풀무원의 ‘전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 ‘우리쌀 단백설기(60gX6개입)’는 100%…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대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가 출시 3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콘텐츠인 월간과자는 매 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푸짐한 구성으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20년 6월 서비스 론칭 이후 누적 구독자 수 8만여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월간과자의 3번째 생일’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월간과자 6월호 구독 이벤트는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신규 가입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20일까지 월간과자 6월호를 구독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꽝이 없는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롯데모바일 상품권(3만원) ▲빼빼로 인센스 스틱 ▲롯데웰푸드 월간밥상 소확행팩 체험권(1개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 등 다양한 경품 중 1종을 전원에게 선물로 100% 제공한다. 또한 월간과자와 오랜 기간 함께해 나갈 정기 결제 구독자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월간과자 6월호부터 8월호까지 3개월간 구독을 유지한 고객 중 5명에게,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이탈리아 감성을 제대로 살린 여름 한정판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출시한다. 커피의 단짝 과자로 사랑받는 ‘에이스’에 고급지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듬뿍 담은 이탈리아 에디션이다. 크래커와 에스프레소의 만남도 처음이지만 생크림까지 담은 것은 에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색다른 조합이다.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휘핑크림의 꿀조합으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는 에스프레소 바 인기 메뉴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에이스가 품은 것. 지난 한 해에만 100곳이 새로 문을 열 정도로 ‘에스프레소 바’는 젊은 세대에게 핫하다. 진한 에스프레소를 머금은 덕분에 에이스의 얼굴은 새까맣다. 콜롬비아산 최고 등급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직접 넣었기 때문이다. 덕분에 고급스러운 에스프레소를 먹는 느낌이 제대로 살아난다. 여기에 기존 커피 크래커 보다 원두가 3배 더 많아 그만큼 커피 맛과 향이 진하고, ‘디카페인’ 원두’라 카페인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에스프레소 콘파냐에 빠지면 안 되는 휘핑크림도 담았다. 에스프레소 커피의 원조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가득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에이스의 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