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인생크림빵 애플망고’를 출시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망고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인생크림빵’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에 더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빵 속에 애플망고 우유생크림과 상큼한 망고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채웠다. ‘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특정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 스파오(SPAO)가 유니버설 뮤직과 손잡고 Z세대를 대표하는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반팔 티셔츠 2종으로, 앨범 'GUTS'의 아트 소스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데뷔 앨범 'SOUR'로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3관왕에 올랐으며, 2023년에 발표한 'GUTS' 앨범으로 그해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팝스타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영역을 확장했으며, 팝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과 아티스트 팬덤까지 새로운 고객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롯데웰푸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롯데뮤지엄과 함께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군인가족 전시 초대 이벤트’를 열고, 잠실 롯데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 기념 특별 전시 ‘아뜰리에 가나: since 1975 -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를 방문하는 군인 가족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은 군인·예비역·군인가족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인 밀리패스에 가입한 현역 군인 및 예비역, 군무원, 국군 장병과 군무원의 가족, 사관생도 및 간부후보생 등이다. 밀리패스를 제시하면 1인 1매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농심은 12일 울산시 울주군 삼남물류단지에서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공식에는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 김두겸 울산광역시장 그리고 울산시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울산삼남물류센터는 부지면적 약 4만6700㎡(약 1만4000평), 연면적 약 16만6700㎡(약 5만평)의 지상 5층 규모로 건설된다. 2027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며, 총 투자금액은 약 2290억 원이다. 농심은 물류센터 건립과 운영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방침이다. 공사 기간에는 약 4300여 명의 취업유발효과가 기대되며, 완공 후에는 약 1300여 명의 운영인력을 지역주민 중심으로 고용할 계획이다. 농심 울산삼남물류센터는 향후 국내외 물류 수요 확대를 뒷받침할 핵심 거점 역할을 담담하게 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인천 연수구와 함께 지역 식품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하는 '연수랑 현아랑 식품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과 15일, 28일과 29일 총 4일간 열린다. 지역 내 중소 식품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연수구의 공공 브랜드 '연수랑'의 인지도 제고도 목표로 한다. 행사에는 연수구에 위치한 식품 제조 및 가공업소, 즉석 판매 제조업소 등 총 9개 업체가 참여하며, 30여 개의 지역 식품 브랜드가 함께한다. '연수랑쿠키'를 비롯해 프리미엄 저염 소금 '모에솔트', 주꾸미볶음 밀키트 '송쭈집', 천연 버터 마카롱 '황홀스레' 등 다채로운 지역 식품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빙그레가 카페인과 당 함량을 줄인 ‘아카페라 심플리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를 출시한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에 고시된 액상커피 유형 당류 함량 평균값 대비 당류를 15% 낮췄다. 콜롬비아산 디카페인 커피 추출액을 사용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무라벨 커피 제품으로 폐비닐 발생 없이 간편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무라벨 패키지로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빙그레는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로어슈거 라떼’에 이은 ‘디카페인 로어슈거 라떼’ 출시로 총 4종의 ‘아카페라 심플리’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NS홈쇼핑은 12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주관한 ‘개발도상국 소비자 보호 선진화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개국 연수단 13명이 판교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방글라데시, 엘살바도르, 케냐 등 3개국의 소비자행정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NS홈쇼핑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연수단은 미디어월 등 최신 시설로 이뤄진 생방송 스튜디오와 방송 송출이 이뤄지는 주조정실을 직접 둘러보며, 소비자 보호 및 품질관리 체계를 견학했다.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인증) ▲품질 경영 ▲방송 심의 준수 체계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경영 철학과 실천 사례가 소개됐다. 한편, NS홈쇼핑은 2009년 첫 CCM 인증 이후 작년까지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아 22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바 있다.
대상㈜이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손잡고 국내 단독으로 유통 중인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의 대표 제품을 활용한 ‘스키피 땅콩버터 팝콘’을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2013년부터 스키피®의 주요 제품을 국내에 단독 유통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땅콩버터 크리미’, ‘땅콩버터 청크’를 비롯해 최근에는 설탕과 대체당을 일절 첨가하지 않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2종까지 추가로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네이버 해피빈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탁한 성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러 수혜처에 전달되어 냉방기구, 여름철 의류, 영양식 구입 등 혹서기 대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오뚜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는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에 이어 장병묘역에서 비석 닦기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오뚜기 봉사단원들은 호국전시관과 유품전시관 견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고 오뚜기 측은 덧붙였다.
CJ프레시웨이는 학교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 ‘튼튼스쿨’이 알파세대 맞춤형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전용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을 통해 맛과 건강, 트렌드를 고려한 PB 라인업을 확대하고 급식 식자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라고 말했다. 신상품은 △천도복숭아&자두 △청포도 △유산균음료 등 3종이다. 과채 음료 2종은 천도복숭아&자두, 청포도 농축액과 비타민C를 함유했고, 유산균 음료는 당과 지방 함량을 최소화했다.
빙그레가 건강한 그릭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이 들어간 신제품 ‘요플레 그릭 딸기’, ‘요플레 그릭 복숭아’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전헀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와 복숭아를 그릭요거트 형태로 즐길 수 있다. 100% 국내산 딸기 과육과 100% 리얼 복숭아 과육을 담아 상큼하고 풍부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는 앞서 ‘요플레 그릭 플레인’과 ‘요플레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대용량 제품인 ‘요플레 그릭 마일드’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과일맛 2종 출시로 브랜드 라인업을 더욱 확대했다. 그릭 브랜드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리뉴얼했다. 최근 변경된 로고를 적용해 주목도를 높이고, 깔끔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해 통일성과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12일부터 여름 시즌 신메뉴 '플레이 더 피자 팩토리(PLAY THE PIZZA FACTORY)'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플레이 더 피자 팩토리'는 아케이드 게임에 빗대, 고객이 다양한 토핑과 메뉴 조합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시즌 새로 출시한 피자는 △까르보뇨끼 △불닭디아볼라 △페페로니시카고 △하와이안디트로이트(디너/주말) △트러플고르곤졸라 5종이다. 이 중 ‘까르보뇨끼’는 고소한 까르보나라 소스에 쫄깃한 뇨끼를 더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불닭디아볼라’는 이탈리아의 매콤한 피자인 디아볼라 피자를 불닭을 활용해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 피자몰은 샐러드바와 디저트 메뉴도 12종을 출시했다.
"여름은 동사의 계절, 뻗고 자라고 흐르고 번지고 솟는다." 교보생명은 오는 8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리는 광화문글판 여름편은 이재무 시인의 시 ‘나는 여름이 좋다’에서 가져왔다고 12일 밝혔다. 이재무 시인은 1983년 ‘삶의 문학’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섣달 그믐’, ‘온다던 사람 오지 않고’, ‘슬픔은 어깨로 운다’ 등을 펴내며 왕성한 활동으로 한국 문단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 교보생명은 이번 문안에 대해 "여름을 덥고 지치는 계절이 아니라, 역동적으로 변화하며 성장하는 시간이라 해석했다"며 "각자 지닌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긍정의 에너지를 끊임 없이 펼쳐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고 강조했다.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광화문글판은 1991년부터 30년 넘게 운영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15일간 운영한 ‘진로 팝업스토어(JINRO Pop-Up Stor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에 대해 "프랑스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진로(JINRO)의 브랜드 정체성과 매력을 전달하고, 제품 체험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진로 정원(JINRO’S GARDEN)’을 콘셉트로 운영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진로(JINRO)의 상징인 녹색병과, 프랑스 베르사유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공간 연출에 조화를 더했다. 외관은 조화 장식과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간판으로 꾸며졌으며, 내부는 브랜드 컬러를 기반으로 제품 전시와 피규어 장식을 조화롭게 배치해 진로(JINJRO)만의 감성을 공간 전반에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방문객들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진로(JINRO) 트래블카드’를 제공하고, 이를 활용해 제품 시음, 위시트리 작성, 포토 부스 등 3가지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도장을 받아 기념 굿즈로 교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운영된 ‘진로(JINRO) 부채 캘리그래피’ 이벤트가 주목받았다. 전문 작가가 한국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