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자사 스테디셀러 비스킷 4종에 마늘 풍미를 더한 ‘고메 셀렉션 갈릭’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마가렛트 크림 치즈 갈릭’, ‘제크 마일드 로스티드 갈릭’, ‘빠다코코낫 로스티드 갈릭 버터’, ‘엄마손파이 스윗 버터 갈릭’ 등 4종이며,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갈릭 베이글, 갈릭 소금빵 등으로 베이커리 시장에서 먼저 주목받은 마늘을 비스킷에 적용해 색다르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구현했다. 달콤함과 짭짤함, 감칠맛이 어우러져 아이들 간식은 물론, 성인들이 맥주 또는 와인과 페어링해 안주로 활용하기도 좋다. 특히 마늘은 여름철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제철 코어’ 트렌드도 공략한다.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동서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10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동서식품은 "차 한 잔이 주는 편안함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으며, 로고 서체도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해 브랜드 감성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쉽게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도 적용됐다. 제품에는 적정 음용을 위한 냉.온수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과 함께 제품별 주요 맛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동서 차’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차 한 잔에 담긴 브랜드의 감성을 섬세하게 풀어낸 시도”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10~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아동 전문 박람회로, 교육·육아용품·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표 산업 전시회다. 이번 키디키디 부스는 ‘키디마켓’ 콘셉트로 운영되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8개 브랜드(드타미프로젝트, 하이헤이호, 꼬모, 디자인스킨, 나산가구, 몽디에스, 무누, 핀핀)가 함께 참여한다. 패션, 가구, 유아용품, 스킨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육아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디키디 회원은 박람회 무료 입장은 물론, 부스 방문 시 회원 인증을 통해 웰컴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방송, 유통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중국, 일본 등 글로벌 현장 탐방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2023년부터 한국유통학회와 함께 ‘대학생 해외연수단’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해외시장 탐방, 전문 교수진 강의 등 현장 중심 교육을 진행하며, 모든 경비를 지원한다. 현재까지 오사카, 도쿄 등 일본 유통시장 탐방, 세계 최대 생활용품 박람회 ‘2024 독일 암비안떼’ 참관 등 3차례의 해외연수를 진행했으며, 총 64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 ‘대학생 해외연수단’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고,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난 7~11일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항저우를 방문해 현지 유통 산업 특강을 듣고, 세계 최대 잡화시장 ‘이우 국제상무성’을 탐방했다. 콘텐츠 분야 해외연수도 활발하다.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수료생 중 우수 인원 12명을 선발해 지난 1~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3박 4일간 해외연수를 진행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방송과 유통 산업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한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 4월 출시한 ‘스윗 히비스커스 콜드브루 티’ 중심의 콜드브루 티 4종과 신제품 프리미엄 티푸드 ‘그린티 딸기 랑드샤’를 포함한 다양한 헬로키티 라인업과 굿즈로 선보인다. 스윗 히비스커스 콜드브루 티는 상큼한 오렌지필과 시나몬 향이 어우러진 티로, 찬물에도 빠르게 우러나 여름철 새콤달콤한 음료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스틱형으로 제작되어 생수병이나 텀블러 등 입구가 좁은 용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그린티 딸기 랑드샤는 상큼한 딸기 크림과 쌉싸름하고 진한 말차가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티푸드다. 한편, 오설록은 7월 25일부터 일주일간 오설록 티하우스 해운대점에서 헬로키티 팝업존을 운영한다.
현대면세점은 10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약 두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가입 혜택 ▲상품 할인 ▲페이백 리워드 등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현대면세점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멤버십 골드(GOLD) 등급 업그레이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H.oney) 적립금 8000원 또는 eSIM(3일간 3GB 데이터) 중 원하는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기간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온라인 주류관에서는 정가 대비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코치, 막스마라 등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웰푸드는 여름방학과 여름휴가를 맞아 워터파크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 대상으로 ‘얼려먹는 꼬미루미’ 샘플링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8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부천의 웅진플레이도시와 일산의 원마운트에서 신제품 ‘얼려먹는 꼬미루미’ 출시를 기념하며 시식 행사와 함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 파스퇴르 ‘꼬미루미’ 브랜드의 새로운 라인업인 ‘얼려먹는 꼬미루미’는 당 걱정 없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삼각형 형태의 아이스 디저트 제품이다.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은 유지하면서도 당류 제로로 당 섭취 부담을 줄였다. 요구르트맛, 사과 요구르트맛 2가지로 출시했다. ‘얼려먹는 꼬미루미’는 62ml 용량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이며, 1박스 당 8개가 들어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서대문구청에 보훈가족 후원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서대문구청 구청장실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박종선 현대이지웰 대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과 지역 보훈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현대이지웰이 전달한 후원금은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하는 국가보훈대상 독거 노인 100여 가구의 생활지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종선 현대이지웰 대표는 “지역 내 국가보훈대상자의 예우와 복지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농심이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2개월간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은 농심이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협업해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 있는 약 730여 개 인생네컷 매장을 이용해, 따로 찍어도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농심은 캠페인 붐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공개와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심이 9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원더맨’과의 협업 영상은 소아암 치료 중인 어린이가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내용을 담았다. 농심은 향후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의 실제 사연과 ‘인생을 맛있게, 네컷’ 사진도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과 현대홈쇼핑은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역시 TV홈쇼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4년 연속 1위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조사로 매년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과 인지하는 품질 및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이 행복한 백화점’을 목표로 추진한 다양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서비스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대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TF로, ‘소중한 만남, 따뜻한 환대’를 슬로건으로 정했으며 전반적인 서비스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서비스 응대 업그레이드는 물론, 시그니처 서비스 개발, 고객 휴게 공간 확대 등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역시 고객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친 개선 노력과 적극적인 ESG 경영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