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커피 브랜드 카누(KANU) 전용 플랫폼인 ‘카누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카누 공식 스토어에 대해 "기존 카누 웹사이트와 이벤트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카누 패들 앱을 통합해 재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스틱 커피, 커피 머신, 캡슐커피, 원두 등 카누 전 제품군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기능과 멤버십 프로그램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카누 공식 스토어에서는 구매 실적에 따라 멤버십 등급별 혜택을 제공하며, ‘카누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누 포인트는 카누 공식 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시 자동 적립된다. 포인트로는 카누 공식 스토어 제품 할인, 카누 스페셜 굿즈 교환, 네이버 페이 포인트 교환 등이 가능하다.
빙그레는 마그네슘과 수분을 함께 채울 수 있는 마그네슘 혼합음료 ‘마그네슘 워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마그네슘 워터’는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을 액상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물에 잘 녹는 글루콘산 마그네슘을 사용, 1병(500mL) 기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2%에 해당하는 마그네슘 100mg이 담겨 있어, 수분과 마그네슘을 동시에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무설탕, 무착색료, 무보존료의 3무 원칙을 적용하고,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포도맛을 낸다.
현대홈쇼핑은 서울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함께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기술 협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2025 현대홈쇼핑 H.I.G.H 오픈 이노베이션 킥오프 데이’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해,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 각 선발 기업 대표 및 서울경제진흥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 처음 도입된 H.I.G.H 프로그램은 기술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술 협력을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다.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간 공모를 진행했고, 최종 5개사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개인화 마케팅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트에이아이’,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을 운영하는 ‘랭코드’,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퍼플아이오’,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운영하는 ‘차봇모빌리티’, 액티브 시니어 특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로쉬코리아’ 등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단순한 투자나 기술 검토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지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환경 캠페인 '2025 캔크러시 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협동조합 끌림(대표 조현경)에 전달하고 폐지수거 노인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캔크러시 챌린지’는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압착하여 배출하는 방법을 알리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기부금은 서울 서초구와 노원구 일대에서 손수레(리어카)에 오비맥주 사회공헌 활동 안내 광고판을 부착, 운영하는 데 사용된다. 수익금 일부는 자활을 위한 지원금으로 지급된다. 해당 광고판은 2025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손수레에 부착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지난 5월 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건전음주 캠페인인 ‘카스0.0 캠퍼스 어택‘을 친환경 활동 캔크러시 챌린지와 결합해 1,500명 이상 대학생의 참여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헬로섬머위크(Hello! Summer Week)’ 캠페인을 는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헬로섬머위크는 여름 바캉스를 겨냥한 스파오의 새로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원한 조직감의 시어서커와 나일론 소재를 활용한 여름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시어서커 스트라이프 오버핏 반팔셔츠 △나일론 소재의 기어쇼츠 △시어서커 셔링 블라우스 △체크 패턴 여성 윈드브레이커 등이 구성됐다.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식품기술박람회 ‘IFT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국제식품학술기구 ‘IFT(Institute of Food Technologist)’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전 세계 약 100개국, 1,0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식품 기술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삼양사는 "새로 개발한 최신 식품 솔루션과 제품을 알리고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참가했다"고 설명했다. 삼양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당류 저감 표준화 솔루션 '3S(Smart∙Simple∙Successful) 솔루션'을 처음 선보이고, 이를 활용한 각기 다른 식감의 시리얼 바 2종을 시식샘플로 제공했다. 3S 솔루션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당류 저감률, 원료 비용, 카테고리별 주요 요소 등을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인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활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삼양사 최낙현 대표는 "3S 솔루션은 삼양사가 그동안 쌓은 수많은 연구결과와 솔루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솔루션을 제안하도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프리미엄 겨울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역대급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역시즌 패션 상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역시즌 상품 수요를 겨냥해 총 470억 원 규모의 역시즌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LBL’, ‘바이브리짓’, ‘폴앤조’를 비롯해 고급 평상복으로 유명한 진도의 ‘우바’ 밍크 재킷까지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특히 오는 18일 패션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는 ‘우바’ 밍크 재킷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같은 날, ‘LBL’ 헝가리 구스다운 재킷, ‘바이브리짓’의 롱코트도 최대 40% 할인가로 선보인다. 25일에는 ‘진도 엘페'의 밍크 소재 아우터를 10만원 할인 판매하며, ‘폴앤조’ 특가방송을 통해 ‘퍼코트’, ‘퍼재킷’을 각각 6만원대, 3만원대로 판매한다. 오는 31일까지 역시즌 상품 판매를 지속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9일까지 ‘알뜰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초특가 할인쿠폰이 제공돼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10% 할인 중복쿠폰도 동시에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포춘쿠키’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원, 8천원, 6천원 등 장바구니 중복쿠폰을 램던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기획전은 ‘1+1 행사’, ‘50% 이상 할인’, ‘벌크 특가’, ‘득템세트’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1+1 행사’ 제품은 비비고 서울식소불고기전골, 비비고 김, 고메 크리스피너겟 등 총 200개 제품이 해당된다.
이랜드복지재단(대표 정영일)은 마가공동체 교회들과 함께 서울역 인근에 운영 중인 민간 나눔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가 개소 1주년을 맞았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4년 7월 문을 연 이곳은 민간 기부와 자원봉사 체계로 운영되며, 개소 이후 지금까지 총 17만 명 이상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하루 평균 약 600명이 이곳을 찾고 있다. ‘아침애만나’는 서울역 인근 쪽방촌 주민과 거리 노숙인, 독거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하루 세 끼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이랜드복지재단과 5개 교회가 힘을 모아 마련한 민간 협력 공간으로, 공공 예산에 의존하지 않고 시민과 단체의 자발적인 후원과 봉사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1년간 약 100명의 개인 후원자와 40여 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누적 봉사자는 1만 명을 넘어섰다. 총 4억5천만 원 규모의 후원금과 물품이 모였다. 운영에는 다양한 후원과 협력이 더해지고 있다. 광주의 도시아낙네는 매달 김치를 후원하고 있으며, 이랜드킴스클럽과 이랜드팜앤푸드는 신선한 식자재, 아워홈은 ‘셰프 데이’를 통해 특별식을 지원하고 있다. 할렐루야교회는 짜장면 데이에 정기 봉사로 참여 중이다. 오는 18일에는 미스코리아 출신 김예분
NS홈쇼핑이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 행사를 통해 여름 보양식 삼계탕 1,484인분을 196곳 협력사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는 NS홈쇼핑이 2020년부터 매년 운영해 온 상생 협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초복을 앞두고 하림 삼계탕 1,484인분을 준비해 196곳 협력사에 전달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상생 협력을 통해 건강한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NS홈쇼핑은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 외에도 △택배기사님을 위한 ‘사랑의 생수 나눔’, △ ‘우수 택배기사 포상’, △ ‘식품 품질안전 상생 간담회’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