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웹이코노미]DGB대구은행,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문' 채택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대구은행 본점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위원장 김정원), 대구지방고용노동청(노동청장 정경훈)과 함께 ‘노사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내수 회복 차원에서 지정된 8월 17일 임시 공휴일을 앞두고 실시된 본 협약식에서 DGB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노사정 협약을 통한 내수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을 협의했다.

 

DGB대구은행 노사는 자율적인 연차휴가 사용을 장려하고, 이를 통한 재원으로 지역화폐와 온누리상품권 구매 등 지역경제에 재투자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지역은행이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통한 지속가능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김정원 위원장은 "금융·행정 지원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는 등 꾸준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움직임을 계속 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면서 어려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