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1일(금) 막을 올렸다. 신세계그룹이 준비한 쓱데이는 10일(일)까지, 역대 최장 기간인 열흘 간 진행된다. 개막 첫 날인 11월 1일(금)부터 쓱데이의 대표주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특가 할인을 펼친다. 파격가 행사는 주말 기간인 11월 3일(일)까지 사흘간 열리며, 인기 먹거리부터 각종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마트는 한우, 쌀, 계란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에 제공하며, 트레이더스는 국내산 삼겹살, 인기 위스키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웹이코노미) 성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2024 생명존중주간 상담체험의 날 [너를 위한 위(Wee)로] 운영을 시작했다. [너를 위한 위(Wee)로]는 위(Wee)프로젝트 홍보를 통해 학생들의 상담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자아존중감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학교 위(Wee)클래스 관련 퀴즈, 러브 마이 셀프(자기 사랑 격려문구 외치기), 스트레스 날리기(고민 캡슐 던지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점심 시간과 쉬는 시간 및 방과 후에 운영되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관내 다수 학교가 참여를 희망했고 지난 10월 25일 풍생중학교에서 출발을 했다. 풍생중학교는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체육대회와 상담체험의 날을 함께 진행했으며, 더욱이 이번 행사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상담학과 이주혜 교수팀의 멘토단과의 연계를 통해 상담인력 전문성 강화 및 학교상담의 다양성을 실현했다. 상담체험의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족도 조사에서 "나 자신에 대해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 "나의 목소리를 크게 낼 수
가상 세계인 아스테룸에서 활동하는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테라(지구)의 팬들을 만나기 위해 롯데마트∙슈퍼에 상륙했다. ‘플레이브’는 버추얼(가상) 아이돌 그룹으로, 음반 판매량부터 음원 차트 순위에 이르기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며 K팝 주류로 자리잡고 있다. 버추얼 아이돌 최초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콘서트 티켓팅에 7만여명이 동시 접속하며 10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다가오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고자 오는 31일(목) 8각 패키지의 ‘플레이브 롯데 빼빼로 아몬드/크런키’ 2종을 단독 출시 및 각 4780원에 판매한다. 각 패키지 전면에는 최근 발매된 미니 앨범 ‘Pump Up The Volume’의 의상과 10월 앵콜 콘서트에서 공개된 의상을 입은 멤버들의 비주얼이 담겨 있다. 그리고 ‘플레이브 빼빼로’ 구매 고객에게 포토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토 카드는 총 10종으로, 각 멤버 별 일반 포토 카드와 스페셜 포토 카드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스페셜 카드는 일반 포토 카드보다 획득 확률은 낮지만, 멤버 별 손 글씨가 담겨있어 팬들의 큰 관심이 예상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산업통산자원부가 오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11월 한 달 동안 차종별 할인 혜택은 물론 고객 맞춤형 판촉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KGM은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내수 진작과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산업통산자원부(장관 안덕근)가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는 대한민국 쇼핑 축제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의 정책 및 목적에 맞춰 코세페 해당 모델을 준비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KGM은 코세페를 맞아 토레스, 토레스 EVX, 액티언을 구매한 고객 8만명을 대상으로 해당 차량을 지인에게 추천하여 구입을 할 경우 구입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천한 고객에게는 KGM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서 소모품 교환, 엔진오일 교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20만 KGM포인트를 최대 10회까지 제공한다. 지인 추천은 KGM공식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부여된 추천 고객의 개별코드를 입력하면 구입시 적용된다. 또한, 코세페 해당 모델인 ▲렉스턴 써밋은 500만원 지원을 비롯해 ▲더 뉴 토레스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무상 지원에 유류비 5
SSG닷컴이 매일 저녁 9시 단 한 시간 진행하는 최대 10% SSG머니 페이백 프로모션과 단독 상품을 앞세워 국가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 온라인 행사의 막을 올린다.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매일 오후 9시 진행되는 ‘골든타임’ 행사다. 매일 3가지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에 도전한다. 10만원 이상 행사카드 결제 시 SSG머니 1만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별개로 오전 10시, 오후 1시에 ‘초특가 타임딜’을 열고 시간대별로 6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는 명품, 뷰티, 리빙, 가전 등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연중 최대 수준 혜택으로 선보인다. 1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포함, 특집 방송을 총 16회 편성했다. 신세계그룹이 엄선한 ‘시그니처 톱 100’ 상품은 물론, 오직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제주 4개 산지의 고당도 원물만을 모은 ‘프리미엄 고당도 4색 감귤 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했다. 1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밸류업 계획을 공시하며, 주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간담회 방식의 ‘CEO 밸류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2029년까지의 재무적 목표 달성 계획과 주주 환원 계획을 발표하며, 같은 날 공시한 3분기 경영 실적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2029년까지 매출 2.8조, 영업이익 1,000억 이상 달성…배당 성향 30% 지향으로 주주 가치 제고 롯데하이마트는 매출 역성장을 극복해 2029년까지 매출 2.8조 이상, 영업활동을 통한 가치 창출력 제고를 통해 영업이익 1,000억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배당 성향 30%를 지향하며 이익 배당을 통한 주주 환원을 이행하고, ‘선 배당액·후 배당기준일 확정 구조’를 도입해 투자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등 배당 예측 가능성과 주주가치 제고를 이뤄내겠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을 이끌어내겠다는 핵심 사업전략을 제시했다. 핵심 사업전략의 테마는 ‘Store
기아가 프로야구(KBO) 구단 ‘기아 타이거즈’의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이달 30일(토)까지 고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금) 밝혔다. 기아는 정규리그 및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응원해준 야구 팬과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아 세일페스타’를 열고 총 8개 차종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생산월 조건에 따라 최대 12% 할인, 총 5,000대 한정으로 선착순 혜택이 제공되며 차종별 한정 수량이 소진될 시 조기 마감된다. 차종별 최대 할인율은 ▲더 뉴 K5 7% ▲더 2024 K8 하이브리드 7% ▲더 2024 K9 3% ▲더 2024 니로 하이브리드 3% ▲더 2024 니로 EV 9% ▲더 뉴 EV6 7% ▲봉고 Ⅲ LPG 터보 10% ▲봉고 Ⅲ EV 12%이다. 아울러 기아는 ‘기아 스토어 방문 이벤트’를 운영해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의 기아 지점, 대리점, 드라이빙센터를 방문해 해당 거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경품은 ▲더 2025 EV9(1명) ▲더 뉴 EV6(1명) ▲더 기아 EV3(1명) ▲기아 타이거즈 24 어센틱 홈 유니폼(
(웹이코노미) 정읍시는 지난달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하반기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 임직원 25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정읍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순환 경제 체제를 모색하고, 마케팅 및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첫날에는 참가자들이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며, 이를 순환 경제로 연결할 네트워크 구축의 기틀을 다졌다. 둘째 날에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활용법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졌으며, 현장에서는 교육 내용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더 견고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4일 "보틀넥이라고 생각한 걸 혼자 해결할 수는 절대로 없다"며 "어떤 회사도 혼자 안 되는 거니까 파트너십을 통해서 보틀넥 하나씩 하나씩 부딪힌 문제를 해결해 가는 거고 어떤 문제들은 결국 새로운 테크놀로지가 잉태가 돼서 새로운 거 나오지 않으면 그 보틀넥이 그대로 해소가 될 일은 별로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 ‘SK AI 서밋(SUMMIT) 2024’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AI 투자에서 SK그룹이 갖는 이 보틀넥을 해소하는 방향의 전략을 묻는 질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그래서 지금도 새로운 기술을 모색하는 데도 신경을 쓰고 있다. 또 더 더욱 중요한 거는 어차피 보틀넥이라고 그러는 게 대부분 다 코스트(비용) 문제들"이라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이어 "AI 데이터센터의 여러 가지 솔루션들을 이제 그게 결국 그들의 코스트를 절약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되는 것"이라며 "코스트를 얼마나 절약해서 얼마나 되는 건지 제가 증명해낼 필요는 있지만 어쨌든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거니까 이제 그 가능성을 놓고 서로 간에 얘기를 하고 저도 온 프로젝트가 생겨서 제가 코스트가 이만
현대차가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를 맞아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대 쇼핑축제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11월 한 달간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금) 밝혔다. 현대차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승용, RV, 소형상용 등 총 24개 차종 1만 9천여대에 대한 할인을 제공한다. 주요 차종별로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최대 200만원(하이브리드 포함) ▲팰리세이드 최대 500만원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최대 500만원 ▲파비스 최대 1,000만원 ▲제네시스 브랜드 차종 최대 7%가 할인된다. 대상 차종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LG전자의 인기 가전 제품(스탠바이미 TV, 오브제 스타일러, 오브제 식기세척기, 오브제 건조기 등)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울러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Hyundai.com)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LG 스마트 모니터, LG 공기청정기, LG 가습기,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차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연계 할인 프로그램을 통한 차량 계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
웹젠(대표 김태영)이 ‘지스타2024’ 특별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출품작 2종의 정보를 공개한다. 웹젠의 ‘지스타2024’ 출품작은 오픈월드 액션RPG ‘드래곤소드’와 서브컬처 수집형RPG ‘테르비스’ 2종이다. 웹젠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에서 출품작들의 신규 영상과 일러스트 등 주요 게임 특징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드래곤소드의 신규 PV 영상은 오픈월드 액션RPG 게임으로서의 주요 특징을 담았다. 광활한 지형에서 다양한 이동수단을 통해 이동하는 장면과 화려한 스킬 및 공중 콤보 등 액션성을 강조하는 전투 장면 위주로 구성했다. 테르비스는 공식 티저 영상을 최초로 선보인다. 테르비스의 티저 영상은 실제 게임 내 적용 예정인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편집한 영상이다. 특별 홈페이지에서 게임 정보 외에도 다양한 부스 현장 행사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전시 기간 중 출품작 ‘드래곤소드’의 게임 시연 및 설문조사 등에 참여해 경품을 획득하는 스탬프 미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상품이 걸린 퀴즈쇼와 신작 주요 캐릭터 코스프레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부스 내 구성된 ‘웹젠 프렌즈 마켓’에서 웹젠 대표 IP 캐릭터들의 다양한 굿즈 상품을 판매할 예정
현대자동차가 수소에 대한 오랜 신념과 의지를 담은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31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수소에 대한 신념과 비전 공유의 장 ‘Clearly Committed: 올곧은 신념’ 행사를 열고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니시움은 현대차가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승용 수소전기차(FCEV)의 상품과 디자인 측면의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콘셉트카 공개와 함께 27년간 이어온 수소전기차 개발의 역사와 개발 당시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현대차의 역대 수소전기차 4대의 실물과 차량 개발 당시의 다양한 기록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해 수소에 대한 현대차의 진정성을 전달하고 다가올 수소 사회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했다. 현대자동차 장재훈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7년간 현대차가 흔들림 없이 도전하고 결단할 수 있었던 것은 수소의 가치에 대한 올곧은 신념이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수소는 미래 세대를 위한 깨끗한 에너지일 뿐 아니라 접근성이 높고, 따라서 공평한 에너지”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자동차는 온 역량과 마음을 다해 올곧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롯데쇼핑 창사 45주년을 맞아 오는 31일(목)부터 내달 6일(수)까지 롯데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1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땡큐절'은 그로서리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마트와 슈퍼, MAXX 그리고 온라인 채널인 롯데마트몰이 함께 하는 올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다. 고객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고자 평소 행사보다 2배가 넘는 품목을 최대 70%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땡큐절 1주차 행사(10/31~11/6)로 한우데이(11/1)를 맞아 ‘1등급 한우 전품목’을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행사를 위해 2개월 전부터 물량을 준비하며 약 1000마리분, 200톤 가량을 사전에 확보했다. 더불어 롯데마트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직접 가공해 품질의 안전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대표적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은 5890원에, '1등급 한우 채끝(100g/냉장)’은 8740원에 판매한다. 특히, 땡큐절 첫날인 10월 31일(목)에는 한우데이 특가 행사로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를 67% 할인
KOTRA(사장 유정열)는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박성중, 이하 KPC)와 공동으로 이달 4일 ‘EU ESG 통상 정책 대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EU의 인권·환경 관련 규범들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EU 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 예정인 우리 기업들을 위한 종합 참고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우리 기업이 주목해야 할 EU의 ESG 통상정책 △주요 체크포인트 △글로벌 기업의 대응사례 △K-ESG 가이드라인 내용을 담았다. 특히, ‘공시’, ‘실사’, ‘환경’ 기준별로 우리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규범을 3개씩 선정했다. 우선 ‘공시’에는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지침(CSRD), 택소노미(Taxonomy), 지속가능금융공시제도(SFDR)를 꼽았다. ‘실사’에는 지난 7월 발효된 공급망실사지침(CSDDD)과, 배터리규정, 산림전용방지법(EUDR)이, ‘환경’에는 ’26년부터 본격 시행을 앞둔 탄소국경조정제도(CBAM)와, 지난 7월부 발효된 에코디자인 규정(ESPR), ''그린 전환 위한 소비자 권리 강화 지침''(일명 "그린 워싱 방지법")이 수록되었다. 마지막으로 우리 기업이 비즈니스 활동 전반에서 ESG 관련 UN, OECD 등 국제
(웹이코노미)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31일 ‘2024 아티언스 대전 결과보고전’ 열리는 대전예술가의집을 찾아 “예술, 과학 융복합 창작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2024 아티언스 대전’을 계기로 과학도시 대전의 정체성이 더욱 굳건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전시 개최를 성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