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희연 기자] ㈜룩옵틱스(LOOK OPTICS)가 지난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상해 월드 엑스포 전시 &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 18회 상해 안경•광학 박람회(이하 2018 SIOF)’에 참여하여 전세계 바이어어와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과 성과를 얻었다.
세계 5대 광학 박람회이고 아시아에서 가장 큰 광학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번 상해 국제 안경·광학 박람회는 전세계 안경·광학기기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써, 당해 최신 경향의 광학 안경 디자인과 전세계 우수 업체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만나 볼 수 있어 세계 각국의 많은 광학기기 관련 기업과 바이어 및 일반 관람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룩옵틱스는 금번 2018 SIOF 에서 첫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90 평방미터의 비교적 큰 부스 공간을 확보하여 휠라(FILA), 마리끌레르(Marie Clarie)의 라이선스 브랜드 2종과 블랙피하트 등의 하우스 브랜드 4종, 총6개 브랜드의 1,500여개 디자인을 출품하였다. 2박3일간 약300여개 이상의 업체와 1천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활발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금번 박람회에는 룩옵틱스의 독자적인 “GRAMTITANIUM”을 소재로 사용한 제품을 대거 출시, 뛰어난 경량성과 착용감을 선보이며 내방객들의 감탄을 자아내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방문한 바이어들로부터 라이선스뿐 아니라 자사 PB브랜드의 뛰어난 디자인 & 제품력에 대하여 호평을 얻어냈으며, 현장 오더가 즉석에서 이루어지기도 하는 등 전시기간 내내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몽골 및 기타 아시아 국가 등 지역 불문하고 범중화권 전역 및 세계 여러 나라 국가에서 룩옵틱스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룩옵틱스에서 전개하는 메인 라이선스 브랜드인 휠라(FILA)아이웨어는 금번 박람회에서 중국 전역의 각 지역 및 성을 대표하는 대형 업체들과 에이전트 MOU 체결의 쾌거를 이루었고 약 3만장 이상의2018년 휠라(FILA)아이웨어 신제품 수주를 받는 등의 큰 성과를 달성함과 동시에FILA 브랜드에 대한 열렬한 호응과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룩옵틱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당사가 전개하고 있는 라이선스 브랜드 FILA 에 대한 중국 시장의 관심을 확인하는 한편, 범중화권으로 진출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았다”라고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며,“현장에서 소기의 성과를 올린 것에 그치지 않고, 당사에 관심을 가져 주신 중국 전역의 업체들과 꾸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며, 세계 시장에서 상생 협력해 나가는 1위 기업 룩옵틱스가 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금번 상해 국제 안경·광학기기 박람회(SIOF)는 “국내 연간 20만장 판매”에서 나아가, 한국 룩옵틱스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디자인하고 생산한 FILA 아이웨어를 중국이라는 큰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였을 뿐 아니라, FILA가 세계 브랜드와 겨루는 뛰어난 제품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재차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앞으로 휠라(FILA) 아이웨어가 중국 시장에서 거두어 들일 성적이 기대되는 바이다.
김희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