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6월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진흥원 실내 누리체험관과 실외 맘껏놀이터에서 개최되는‘지구촌 행복 가족 축제’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5세 이주배경유아 100가족, 4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다양성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연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터키 돈두르마 - 아이스크림 콘 잡기, ▲샌드크래프트 - 사파리 모험, ▲알록달록 다(多)채움 티코스터 만들기, ▲4D 영화 관람, ▲세계 놀이 체험(10종), ▲세계 전통 악기 및 의상 체험, ▲행복 충전 인생 네 컷, ▲세계 동화 나라 부스 등 다양한 실내·외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흥원은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유아가 재원하고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또는 인근 가족센터를 통해 참여 신청을 접수하며, 신청 가족수가 모집 정원에 미달될 경우 6월 2일까지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추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윤정 원장은 “이번 축제를 다양한 문화를 가진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