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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전자·화학

현대백화점, 경영 투명성 강화 “24개 위원회 신설, 사외이사로 구성”

 

 

[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경영 투명성을 높인다.

 

 

 

22일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주주의 권익을 보호하고 경영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상장 계열사 이사회 내에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총 24개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특히 이들 위원회 위원 대부분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경영 투명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라고 이 관계자는 강조했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만 운영하고 있지만 이런 방침에 따라 추가로 보상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할 예정이다.

 

 

 

기존 감사위원회만을 운영 중인 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현대HCN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를 일괄로 만들 예정이며, 한섬은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이사회 내 4개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의 경우 이미 이사회 안에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내 주요 상장계열사가 이사회 내 내부거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동시에 신설해 운영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며 “신설되는 각 위원회는 오는 3월 중 열리는 각 사 주주총회를 거친 뒤 설치, 운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내부거래위원회, 보상위원회 등 이사회 내 위원회를 세분화해 운영함으로써 전문성이 강화되고 의사결정도 보다 합리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