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수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외국인이 1년간 한국에서 하고 싶어 하는 일'이라는 주제를 담은 '2019년 해외 홍보 달력'을 제작, 배포한다.
23일에 발간 예정인 이번 달력은 주제인 '버킷 리스트'처럼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체험하고 싶어 하는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골고루 담았다. 버킷리스트로는 '해외 검색엔진 대상 한국관광 검색어 트렌드 분석 보고서(2018, 한국관광공사)', '2018 해외 한류 실태조사(국제문화교류진흥원)' 등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K팝 콘서트 가기', '제주도 여행', '템플스테이 체험', '비무장지대 관광', '길거리 음식 맛보기', '한국의 밤 문화 체험' 등이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정보기술(IT) 강국 대한민국의 면모를 살려, 각 버킷리스트마다 교통정보, 지도, 공식 영문 사이트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QR 코드를 추가했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이번 달력이 한국 문화에 대한 또 다른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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