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수인 기자] 마니아부터 가족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콘'이 부산에서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주최하고 한국보디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보드게임콘 부산'이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 1전시장 3A홀을 찾는다.
참가업체는 총 17개 기업이다.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다즐에듀 ▲일러스트넷 ▲별빛바다 ▲피스크래프트 ▲생각투자 등이 참여하고 기업별 신작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약 500여 종에 달하는 국내외 대표 보드게임의 전시·체험과 현장 할인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
'보드게임대회'도 이번 행사의 묘미다. 최대 64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루미큐브 ▲킹도미노 ▲젬블로Q ▲헥서스 ▲피퍼 ▲스페이스-X ▲판타지 왕국 ▲스플렌더 등 인기 보드게임 8종목의 대회가 전시장 내 대회장 2곳에서 치러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 훈격이 수여된다.
한편 보드게임콘 부산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2018 보드게임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