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유한킴벌리, 15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혁신적 생활용품으로 국민위생과 생활문화 발전 이끌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공유가치창출(CSV), 스마트워크 등 새로운 기업문화 확산

 

 

[웹이코노미=김희연 기자]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 5위에 선정되었다. 유한킴벌리는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5년 연속 Top 10에 올랐다. 국내 대표적 기업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되었으며,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이 우리나라에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는 데 기여하면서 국민 위생과 생활의 변화를 이끌어 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소비자, 전문가 등 1만여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유한킴벌리는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전체 2위, 이미지가치 전체 4위에 오르는 등 높은 순위로 나타났으며,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사회공헌과 공유가치에 이르기까지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 지속

 

 

 

우리나라에 기업의 공익캠페인이나 환경보호활동이 자리잡기도 이전인 1984년에 시작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우리나라 기업의 공익캠페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우리나라 숲과 환경보호 인식 변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2014년까지 5천만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는 목표를 달성한 유한킴벌리는 또 다른 30년간의 캠페인 주제를 숲과 사람의 공존으로 정하고, 공존숲, 도시숲, 미래숲 등 숲을 키우고 보호하는 공익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는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잇는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인식 하에 고령화 문제 해결과 시니어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연계한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함께일하는재단,사단법인 50플러스코리안 등과 함께 액티브시니어 캠페인과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2개의 소기업 육성, 60명의 시니어캐어 매니저 육성 등의 활동으로 460개 이상의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사원들이 더 효율적이고 몰입도 높게 일하면서도 일과 삶의 균형을 고려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크를 구현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의 스마트워크는 시간, 공간,자원의 제약을 최소화 하는 근무환경과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로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김희연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