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 맑음동두천 26.0℃
  • 구름많음강릉 28.0℃
  • 구름많음서울 24.5℃
  • 맑음대전 25.8℃
  • 맑음대구 26.1℃
  • 맑음울산 22.5℃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고창 25.3℃
  • 구름조금제주 18.9℃
  • 구름조금강화 22.5℃
  • 맑음보은 25.4℃
  • 맑음금산 26.8℃
  • 맑음강진군 22.8℃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21.0℃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멜론, 기업이 선택한 플레이리스트 '브랜드 DJ' 신설

[웹이코노미=김찬영 기자] 멜론이 29일 '멜론DJ' 서비스에 '브랜드 DJ'를 신설한다.

 

 

'멜론DJ'는 이용자와 전문가가 직접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참여형 서비스다. '브랜드DJ'는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음악을 더욱 밀접하게 경험, 감상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랜드DJ'에는 샤넬, 디즈니, 매거진 B, 나이키, 예술의 전당, 틱톡, 쏘카 등 패션, 문화예술, 생활플랫폼 등 라이프스타일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각 브랜드DJ 계정에서는 동화같은 하루가 필요할 때(디즈니), 다양한 영역의 크리에이터들이 선정한 음악(매거진 B), 운동할 때 필요한 노래(나이키) 등 키워드 별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된다. 6월 6일 선보이는 럭셔리 브랜드 샤넬의 브랜드 DJ는 패션 쇼 사운드트랙과 샤넬 앰버서더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는 'DJ 플레이리스트', 샤넬의 글로벌 팟캐스트 채널인 '샤넬 3.55 팟캐스트', 컬렉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브랜드 매거진'을 동시에 공개한다.

 

이와 함께 7월 초까지 열리는 '브랜드DJ 구독 릴레이 이벤트'로 브랜드 DJ별 각양각색 혜택을 마련했다.

 

멜론 관계자는 "음악이 개성을 표현하고 아이덴티티를 설명하는 중요 요소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음악의 가치를 높이고 감상의 폭과 깊이의 확대를 위해 '브랜드DJ'를 신설했다"며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각의 플레이리스트와 관련 정보를 통해 한층 풍성해진 문화 생활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