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조직 위원회에 선크림 4만 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주말 사이 긴급 물류 대응을 통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현장에 직접 4만 개의 선크림을 지원했다. 제공된 선크림은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활동 중인 현장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이 8월8일 입추를 맞아 충청북도 영동에서 산지 직송한 고당도 샤인머스켓을 선보인다. 샤인머스켓은 8월 말에서 9월이 제철로, 현재 판매되는 샤인머스켓의 당도는 일반적으로 16브릭스(Brix) 내외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산지를 수소문해, 충청북도 영동의 영동청년농부회에서 최고 당도 21브릭스로 재배한 샤인머스켓을 판매한다. 가락시장을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직송해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8월 8일부터 8월 13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강남점, 노원점, 동탄점, 평촌점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8월 퍼스트먼데이&브랜드픽' 행사를 진행한다. 퍼스트먼데이 행사 당일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을 제공하며, 선착순 5천 명에게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최근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먹태깡과 영화 예매권을 선물한다. 지난 달에 이어 이번 퍼스트먼데이&브랜드픽에서도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을 제안한다. 캐주얼한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플레이블’과 바비 영화 개봉을 기념해 마텔샵 브랜드의 다양한 바비 인형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롯데온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 ‘키엘’, ‘랩시리즈’를 비롯해 ‘올세인츠’, ‘커스텀멜로우’, ‘락앤락’ 등 다양한 의식주 관련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퍼스트먼데이 오전 11시부터는 여름철 인기 음료인 코카콜라와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에는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슈퍼팝 뮤직페스티벌’ 티켓을 증정한다. 방송 중 가장 많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뱅앤올룹슨 스피커와 코카콜라 무드
SPC 배스킨라빈스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엄정화를 모델로 한 여름 축제 콘셉트의 ‘페스티벌’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노티드와 함께 8월 한 달 동안 두 브랜드의 핵심 정체성인 ‘행복’과 ‘스마일’을 담은 여름 축제 콘셉트의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예능과 드라마에서 활약 중인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으며, 엄정화의 대표곡 ‘페스티벌(Festival)’을 광고 음악으로 활용해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영상은 무더운 여름날 배스킨라빈스 매장으로 엄정화가 입장하며 시작한다. 화려한 조명 속 ‘페스티벌’ 노래가 흘러나오고, ‘페스티벌’ 입장 팔찌를 찬 엄정화가 매장 안에서 참가자들과 행복하게 춤을 춘다. 아이스크림을 건배하듯 부딪힌 뒤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등장하자, ‘페스티벌’에 참여한 모두의 얼굴엔 미소가 가득 담긴다. 마지막으로, ‘노티드의 우유 생크림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 속으로’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8월 이달의 맛 ‘아이스 노티드 우유 생크림’이 등장해 플레이버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립파이 초코’가 유명 호텔 및 디저트 카페들과 협업해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온전한 휴식시간’을 지향하는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다. 이런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많은 대중들이 휴식을 즐기는 호텔과 카페에서 립파이를 만나볼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샘플링 컬래버레이션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2개점(서울 남대문, 서울 보타닉파크)과 서울 및 파주 지역의 카페 5곳과 함께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체크인 시 웰컴 디저트로 립파이 초코 1갑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도심의 전경을 즐기며 립파이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다. 더불어, 립파이 초코 구매 인증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페의 경우 샘플링과 함께 립파이 초코를 접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마포구 합정동 ‘실루엣커피’는 대표 메뉴 콘파냐에 립파이를 접목한 ‘립파이 콘파냐’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마포구 동교동 ‘이미커피’에서는 립파이의 바삭함이 돋보이도록 부드러운 티라미수와 결합한 디저
롯데건설은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주상복합 현장에서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혹서기를 대비한 점검은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을 비롯해 김진 안전보건경영실장(CSO)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건설은 6월부터 9월까지를 혹서기 특별관리 기간으로 지정하고, 각 현장에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를 배포해 고용노동부의 3대 중점사항(물, 그늘, 휴식)을 준수하고 있는지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또한, 현장 내 휴게시설을 설치해 가장 더운 시간대에 적정한 휴식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폭염특보 발령시에는 알림 문자, 스피커 등으로 근로자에게 안내해 옥외작업을 피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도록 근무시간을 조정하는 등 작업중지권을 보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근로자들에게 보냉통을 지급하고, 급수시설과 제빙기를 설치해 작업장에서도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점검에서도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건설현장을 조성하고 지친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에 힘쓰기 위해 관련 예방 교육과 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원한 음료수와 더불어, 쿨토시, 쿨넥 스카프, 안전모 내피 등 물품을 전달해 근로자
CJ제일제당은 R&D 허브인 CJ블로썸파크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ÜV SÜD)’로부터 ‘생분해도(Biodegradability) 지정 시험소(A.C.T Lab)’ 자격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기∙전자, 자동차,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을 제공하는 독일의 시험인증기관이다. 국제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제표준기구(ISO)의 시험소 운영 평가 기준에 따라 분석 능력을 엄격하게 평가해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자격 획득으로 CJ블로썸파크에서 생분해도를 시험해 데이터를 얻으면 티유브이 슈드의 ‘Industrial Compost(산업 퇴비화)’ 인증 심사에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외부 공인기관에서 데이터를 확보하던 것에 비해 소요 기간과 비용이 약 절반으로 줄어든다. 때문에 CJ제일제당의 PHA와 같은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티유브이 인증용 데이터 확보가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지난 2일에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CJ블로썸파크에서 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 서정욱 티유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관계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1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라그란데’ 입주자모집공고를 4일 래미안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래미안 라그란데는 동대문구 이문동 257-42번지 일대를 지하5층~지상최고 27층, 39개동 규모로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단지명인 라그란데(La Grande)는 스페인어로 유일한 것을 의미하는 ‘La’와 대도시를 뜻하는 ‘Grande’의 합성어다. 래미안 라그란데는 총 306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이 중 92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임. 전용면적 별로는 △52㎡ 45세대, △55㎡ 173세대, △59㎡ 379세대, △74㎡ 123세대, △84㎡ 182세대, △99㎡ 10세대, △114㎡ 8세대가 일반분양 대상이며, 중소형 가구는 물론 세대구분형(전용 74㎡C 타입) 등 특화평면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래미안 라그란데의 일반분양가는 3.3㎡당 평균 3285만원으로, 전용 84㎡ 기준 10억~11억원 가량 책정돼 있다. 래미안 라그란데는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하는 단지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과 신이문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오픈AI가 출시한 챗GPT는 전 세계적으로 화두이며 이 기술이 가져올 변화에 모두 주목하고 있다. 이 기술은 거대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거대 언어 모델은 기존 인공지능과는 달리 전례 없는 큰 규모의 인공지능 모델이다. 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고성능 GPU가 필요해, 천문학적인 컴퓨팅 비용이 든다는 문제점이 있다. KAIST(총장 이광형)는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주영 교수 연구팀이 챗GPT에 핵심으로 사용되는 거대 언어 모델의 추론 연산을 효율적으로 가속하는 AI 반도체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연구팀이 개발한 AI 반도체 ‘LPU(Latency Processing Unit)’는 거대 언어 모델의 추론 연산을 효율적으로 가속한다. 메모리 대역폭 사용을 극대화하고 추론에 필요한 모든 연산을 고속으로 수행 가능한 연산 엔진을 갖춘 AI 반도체이며, 자체 네트워킹을 내장하여 다수개 가속기로 확장이 용이하다. 이 LPU 기반의 가속 어플라이언스 서버는 업계 최고의 고성능 GPU인 엔비디아 A100 기반 슈퍼컴퓨터보다 성능은 최대 50%, 가격 대비 성능은 2.4배가량 높였다. 이는 최근 급격하게 생성형 AI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센터의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건고추 시세 안정에 나선다. 최근 집중호우 및 폭염으로 인해 노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건고추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홍고추의 작황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농산물유통정보(aTKAMIS)에 올라온 7월 한 달간 홍고추 평균 도매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25% 상승했다. 더불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건고추 재배면적이 전년 대비 6% 감소해 출하량이 줄어들면서 건고추의 시세가 2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3일(목)부터 16일(수)까지 전 점에서 ‘햇 건고추’를 전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건고추 산지로 유명한 경북 영양산 ‘햇 빛깔찬 세척 절단 건고추(1.8kg/3kg)’를 시세 대비 20% 저렴한 각 6만 9900원, 9만 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정읍과 영주 등에서 생산된 ‘햇 태양초(1.8kg)’와 ‘햇 건고추(1.8kg)’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전예약 희망 고객은 롯데마트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 또는 롯데슈퍼 계산대를 방문해 접수한 뒤 31일(목)부터 9월 6일(수)까지 접수한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더불어 구매한 사전
남양유업 중앙연구소가 ‘2023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 능력이 뛰어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며 총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세종시에 위치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불가리스’, ‘아인슈타인’, ‘이오’, ‘아이엠마더’, ‘17차’, ‘프렌치카페’, ‘맛있는우유GT’, ‘초코에몽’ 등 수많은 히트제품을 탄생시킨 핵심 조직으로, 이번 심사에서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차별화된 고도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탁월한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현장 상황 지원에 총력을 다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세계 잼버리가 진행 중인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 일대는 낮 최고 기온이 35도를 웃돌고, 폭염 경보가 발효되는 등 극심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아워홈은 추가 식재 공급, 얼음 및 냉수, 과일, 아이스크림 등을 긴급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잼버리 조직위와 협력해 식재 보관 및 운반 설비 강화 등 원활한 식사 공급을 위한 보완 대책 마련을 실시한다. 먼저 스카우트대원 공급 식재 품목을 지속되는 폭염 등 현재 상황에 맞춰 조정한다. 탈수 방지와 체력 유지를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류를 대폭 늘리고 단백질 및 수분 보충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식단 구성을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조직위가 요청한 성인 1인 기준 식재 분량도 대원의 다양한 니즈를 감안하여 양을 늘린다. 이는 정부의 지원 대책 일환으로 인해 구성 가능 식재가 보다 유연해진 상황이다. 이와 함께 식재 보관을 위한 냉장 컨테이너 가동 확대, 식재 운반을 위한 지게차 투입도 요청한다. 현재 잼버리 영지내 전력 공급 지연 등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일부 식재 보관 컨테이너 가동을
동원그룹의 식품사업 계열사 동원F&B(049770)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4,626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동원참치캔, 양반김 등의 판매 호조가 이어진 일반 식품과 신선 식품, 샘물 및 음료 사업 부문이 골고루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소비 위축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일부 HMR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실적은 다소 부진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520억 원과 27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1%, 22.4% 증가했다. 회사 측은 동원홈푸드와 동원팜스 등 연결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전체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B2B 전문 종합식품기업인 동원홈푸드의 경우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물류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15.1% 증가했다. 사료 사업을 맡고 있는 동원팜스는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기능성 신제품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료 판매가 크게 늘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전년 대비 각각 38%, 69.4%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8월 5일부터 8월 28일까지 불볕더위를 식혀줄 여름 음료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한정 출시한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달콤한 자몽과 상큼한 레몬을 블렌딩한 화사한 색상의 음료로 부드럽게 갈린 셔벗 타입의 레몬과 함께 씹히는 자몽 과육이 과일의 풍미를 더한다. 특히 이번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현재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블렌디드로 재해석해 개발한 음료다. 카페인이 없는 172kcal(톨 사이즈 기준)의 저칼로리 음료로 뜨거운 한낮부터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저녁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그동안 자몽을 주요 원재료로 하는 스타벅스 음료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우선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 2016년 가을 시즌 음료로 출시되었다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의해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지난 5월에는 누적 판매 7,000만 잔을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TOP 5 안에 자리 중이다. 2018년에 출시되었던 자몽 음료 ‘핑크 자몽 피지오’와 2019년에 출시되었던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9월 30일까지 갤럭시워치 보상 판매 프로그램인 ‘갤럭시워치6 트레이드 인(Galaxy Watch6 Trade-In)’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 ‘갤럭시워치6’, ‘갤럭시워치6 클래식’ 구매 후, 보상판매 대상인 갤럭시워치 중고 상품을 중고 휴대폰 거래 플랫폼인 ‘민팃’으로 보내면 된다. 이후 중고 상품별로 판단한 매입 시세에 추가 보상금까지 더해 상품별로 최대 15만5천원을 보상한다 보상 대상 상품은 ‘갤럭시워치5(40·44mm)’, ‘갤럭시워치5 프로(45mm)’, ‘갤럭시워치4 (40·44mm)’, ‘갤럭시 워치4 클래식(42·46mm)’, ‘갤럭시워치3(41·45mm)’, ‘갤럭시워치(42·46mm)’ 등이다. 신청 방법은 ‘갤럭시워치6’, ‘갤럭시워치6 클래식’을 구매하며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제품 판매 시 개인 휴대폰으로 알림톡이 발송되며, 알림톡을 따라 반납 대상 상품의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고, 정해진 장소로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갤럭시워치6 등 최신 상품 구매 고객들이 최대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보상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