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인가구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전례없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들의 일상생활과 금융생활의 새로운 면을 면밀히 분석한 『2022년 한국 1인가구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한국 1인가구는 2021년 7백2십만 가구로 사상 최초로 7백만 가구를 돌파하며 전체 가구에서 가장 큰 비중(33.4%)을 차지하였고 이는 한국의 전통적인 가족 형태였던 4인 이상 가구(4.0백만 가구)의 1.8배 수준이다. 과거 5년간 가구원수별 가구수 연평균 증가율을 살펴보면 1인 가구의 경우 5.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4인 이상 가구는 -3.2%로 유일하게 감소세를 보였다. 이번 『2022년 한국 1인가구 보고서』는 한국사회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1인가구’의 생활과 환경, 소비와 지출, 저축과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①‘한국 1인가구 현황’, ②‘1인가구 바로 알기’, ③‘리치 싱글 들여다보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소득 상위 10%인 ‘리치 싱글’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소득 및 지출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사회적으로 비혼주의가 이슈화 되고 있는 현실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전 직원 디지털 문화 확산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웹진‘Hello, DT!’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Hello, DT!’는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디지털 관련 정보에 관심을 갖고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며 디지털 문화 확산에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모바일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웹진(Webzine)’ 형태로 만들어져 두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Hello, DT!의 내용은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주목 이 기술! ’에서는 디지털 기술이 금융업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디지털 혁신기업 탐방’을 통해 은행이 배울 점을 찾고 ▲‘은행 내 디지털 전문가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우리은행의 DT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경영목표로 정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월 단행본 교재 ‘DT! 우리의 미래’를 발간해 전 직원에게 배포하고, 전 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의무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IoT·IPTV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체감 품질을 높이기 위해 AI 솔루션 기업인 앱테스트에이아이(apptest.ai, 대표 황재준)와 손을 잡았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AI 기반의 서비스 테스트 기술 개발 및 영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LG유플러스 강봉수 품질혁신센터장, 앱테스트에이아이 황재준 대표 등이 참석했다. LG유플러스와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oT·IPTV 등 서비스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적용 확대 ▲모바일 앱·웹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고도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사업화 및 해외 진출 추진 등을 공동 진행키로 했다. 모바일 앱이나 웹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품질 테스트가 필요하지만, 기존에는 임직원이 일일이 테스트했던 만큼 지속적인 테스트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최근 서비스의 기능 다양해지고 기기의 종류가 늘어나면서 테스트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이 크게 증가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는 국내 강소기업인 앱테스트에이아이와 함께 AI 기반의 테스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스토브 핫위크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다양한 혜택을 집중해 유저들이 보다 인디 게임에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스토브인디’의 ‘스토브 핫위크’에는 핫 세일, 핫 딜, 핫 배틀 등 총 8종의 할인 및 프로모션으로 구성돼 있다. 10월에는 최고 인기 인디게임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원데이 딜 코너 '핫딜'과 더불어 다양한 인디게임을 일주일 내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코너 '핫세일'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게임에 적용 가능한 17% 할인 쿠폰 및 핫세일 전용 10% 보너스 쿠폰을 활용하면 더욱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스토브인디 유튜브 예능 <인디언즈>에서 소개된 두 게임, '더 코마 2: 비셔스 시스터즈'와 '선더드: 엘드리치 에디션'은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이달의 핫위크 고객 요청 할인 게임으로 선정된 '백팩 히어로'는 50% 할인율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달보다 더욱 강력해진 혜택으로 돌아온 핫위크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재미있고 풍성한 게임 구매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는 올 가을 국내 출시 예정인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사전 계약을 10월 1일부터 시작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트렌디한 기술로 흥미롭고 놀라운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표방한다.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를 새롭게 적용하고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를 새롭게 도입하며 디자인 면에서도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흥미롭고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가 제공되는 점도 전기차와 유사한 특징이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며, 디지털 금융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디지털 금융 심포지엄’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금융위원회와 베트남 중앙은행이 공동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신용정보원, 베트남 진출 한국계 금융회사, 베트남 현지 시중은행 및 핀테크, 디지털 기업 등이 참여해 디지털 금융의 미래 비전과 금융 산업의 발전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한국 디지털 금융 정책의 성과 발표(금융위원회) ▲디지털 금융 정책 방향성 소개(베트남 중앙은행) ▲신용정보 집중관리 및 활용의 중요성(한국신용정보원) ▲디지털 금융 추진 전략 및 사례 소개(신한은행) ▲아시아 지역 디지털 뱅킹의 현재와 미래(보스턴 컨설팅 그룹)로 양 국간 디지털 금융에 대한 공유가 활발히 이뤄졌다. 특히 심포지엄 행사장 한 곳에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홍보 부스를 설치해, 베트남 정부 관계자들과 현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양 국간 디지털 금융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가 더욱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서버 '하이패스' 오픈△레벨 확장△신규 지역 '헤이피'△신규 장비·강화 확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신규 서버 '하이패스'는 캐릭터를 생성 후 프리미엄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220레벨로 즉시 성장한다. 220레벨 이후부터는 '모험가 미션'을 통해 챕터 클리어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신규 서버 전용 콘텐츠 '100일 미션 훈련소'로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A3: 스틸 얼라이브>의 각종 최대 레벨이 상향됐다. 캐릭터 최대 레벨은 260에서 280으로, 사도 레벨은 160에서 170으로, 장비 강화 레벨은 85로 확장됐으며, 캐릭터 액티브·패시브 스킬 레벨은 90으로 상향됐다. 슈 아티팩트 최대 레벨은 1200으로, 슈 소울 아티팩트 옵션의 최대 개수는 6개에서 7개로 늘어났으며, 소울링커 최대 레벨과 보주 레벨은 각각 160, 180으로 확장됐다. 캐릭터 최대 레벨 상승으로 인해 270, 280레벨의 신규 장비와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30일 방사선보건원에서 협력중소기업의 정보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화지원사업 착수식’을 개최했다. 정보화지원사업은 한수원 협력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2020년부터 원전 생태계 유지 및 발전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협력기업은 모두 10곳으로, 한수원은 이들 기업에 ERP와 그룹웨어 등 업무시스템 구축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활용성이 높은 비대면 업무시스템 및 RPA(업무자동화) 등 신기술 구축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착수식에 이어 한수원은 협력중소기업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각 기업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전혜수 한수원 디지털혁신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협력중소기업이 더 나은 기술혁신으로 경쟁력을 키워 한수원과 함께 성장·발전해 나가길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롯데건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문래 롯데캐슬’이 한국부동산원이 인증하는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등급(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 중 최우수 등급 단지로 인증받았다.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인증제도는 한국부동산원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거 공간, 단지 내 편의시설, 생활 지원 및 공동체 활동 지원 항목에 대해 입주 후 2년간 운영 현황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다. 이는 민간임대주택이 제공하는 주거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롯데건설은 민간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해 그린카, 롯데렌탈, 하이마트 등 파트너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카셰어링, 가전 렌탈, 홈케어, 이사, 세차 등 생활 편의를 위한 풍부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롯데건설은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임대주택 입주민들에게 강좌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제공하는 주거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업계 최초로 입주민의 자기 계발 영역까지 주거 서비스의 개념을 대폭 확대했다. 2020년 ‘문래 롯데캐슬’ 입주와 동시에 입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리 정돈 교육’, ‘우리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이은호)은 프리드라이프와 함께 ‘하이프리드 모바일’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파손보험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이프리드 모바일’에 신규가입하는 고객은 롯데손해보험의 휴대폰 파손보험(PPI)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이프리드 모바일은 롯데하이마트에서 모바일 기기 구매 시, 통신요금 캐시백 지원과 프리드라이프 상조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결합상품이다. 하이프리드 모바일을 통해 구입한 휴대폰이 1년 내 파손될 경우, 롯데손해보험 모바일 웹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사고접수 등 보상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보험서비스(상품)는 최대 60만원까지 파손비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사내 e-커머스 보험 전담 조직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 및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다수의 플랫폼과 제휴해 판매된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형(EW) 보험서비스 ‘안심케어’의 가입건수는 30만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최근 롯데손해보험은 마이로봇솔루션과 ‘로봇 배상책임보험’ 제휴를 맺은 데 이어, 1천원으로 48시간 보장하는 레저보험인 ‘let:safe 레저투데이보험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새마을금고 고객은 국내선 타기가 쉬워진다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에 바이오정보(손바닥정보)를등록한 고객은 2022년 9월 29일부터 국내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탑승수속시 신분증 없이 바이오인증 전용탑승구를 이용해 신속하게 이동 할수 있게 됐다. 새마을금고를 통한'바이오인증 공항연계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손바닥정맥을 통해 자동화기기 이용 및 본인확인 업무를 해 온 새마을금고에서 비금융분야에 바이오정보를 활용할 수있게 된 첫 번째 사례로서 향후 바이오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자사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가 국군의 날을 맞아 전역을 맞이하는 KT 고객을 대상으로 ‘전역 축하’ 프로모션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의 혜택은 콘텐츠와 교육 그리고 군인이 병영 생활 중에 가지길 원하는 물품으로 구성됐다. KT ‘Y 군인 요금제’ 또는 ‘Y 군인 혜택’ 가입자 중 서비스가 종료되는 고객이 ‘Y박스’ 앱으로 신청하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프로모션 신청 고객에게 디즈니+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카카오 웹툰 1만원 상품권이 일괄 제공된다. 디즈니+ 이용권의 개별 문자가 고객에게 발송되며, 해당 URL로 등록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웹툰의 경우 Y박스 앱 내 ‘리워드함’에 지급된 쿠폰번호를 카카오웹툰에서 등록하면 된다. Y는 전역 이후 학업을 이어갈 고객을 위해 메가스터디의 ‘메가패스 7일 이용권’과 ‘단과 강좌 20% 할인권’ 3매 그리고 에듀윌의 ‘15% 온라인 강의 수강 할인권’ Y박스 앱으로 제공한다. 이용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유의사항은 ‘Y네이버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Y는 ‘아이패드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KT는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에 초고속 5G 네트워크, 인상적인 카메라 업그레이드와 중요한 새로운 안전 기능이 추가된, 역대 가장 진일보한 iPhone 14, iPhone 14 Plus, iPhone 14 Pro, iPhone 14 Pro Max 등 새로운 iPhone 라인업을 선보인다. 아울러 혁신적인 기술과 성능을 제공하는 Apple Watch Series 8과 Apple Watch SE, 새로운 과감한 디자인에 지구력을 요하는 스포츠, 탐험과 모험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Apple Watch Ultra도 함께 선보인다. iPhone 14 라인업과 iPhone 14 Pro 라인업 iPhone 14 및 iPhone 14 Plus는 15.4cm, 17.0cm 두가지 크기로 새로운 기술들과 획기적인 새로운 안전 기능들을 제공한다. 강력한 카메라 시스템은 향상된 이미지 파이프라인인 Photonic Engine과 함께 저조도 사진에서 매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놀라운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두 모델은 믿을 수 없는 안정적인 비디오를 위한 새로운 액션 모드와 4K 30fps와 4K 24fps로 촬영 가능한 시네마틱 모드를 탑재했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이사 서영택)가 29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2016년 설립, 2017년 10월 국내 최초로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선보인 독서 플랫폼 기업이다.. 12만권에 달하는 독서 콘텐츠는 물론, 도서 IP를 기반으로 오디오북과 오디오드라마, 챗북(채팅형 독서 콘텐츠) 등과 같이 책을 멀티미디어 콘텐츠화해 독서의 편리성에 흥미성까지 더했다. 지난해 9월 지니뮤직에 인수됨에 따라 KT그룹에 편입되면서 보다 풍부한 독서 콘텐츠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압도적인 도서 콘텐츠 보유량으로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독서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밀리의 서재가 서비스하는 독서 콘텐츠는 도서 전 분야에 걸쳐 12만권에 달하며, 독서 플랫폼으로는 국내 최대 수준이다. 전체 구독자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달할 정도로 MZ세대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지금까지 공급 계약을 맺은 출판사는 올해 8월 기준 모두 1,500개 이상으로, 출판사와 높은 신뢰 구축 관계를 구축하며 구독형 플랫폼으로서 안정적인 성장
[웹이코노미 이현림 기자] 남양유업이 젊은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플립형 토핑 요거트 브랜드 또떠불이 팝핑해바라기씨 토핑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또떠불 팝핑해바라기씨는 떠먹는 불가리스의 부드럽고 풍부한 요거트 제조 노하우를 적용하였으며,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맛이 매력적인 팝핑캔디를 토핑으로 담아 맛 뿐만 아니라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고소한 해바라기씨를 더해 고소한 맛과 식감까지 높였다. 플립요거트는 간식으로 주로 먹으며 맛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니즈를 반영하여, 디자인도 전면교체하였다. 떠먹는 불가리스의 유풍미가 풍부한 요거트를 강조하고, MZ세대를 겨냥하여 파스텔톤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남양유업 조태준BM은 “또떠불 팝핑해바라기씨는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톡톡 튀는 식감을 더해 맛과 재미를 모두 잡은 신제품”이라며, “신제품 출시를 맞이해 또떠불을 즐겨 찾는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