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김찬영 기자]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의 자체브랜드(PB, Private Brand)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이 국내산 햇복숭아를 한가득 담은 ‘쿠캣 복숭아 시리즈’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쿠캣 복숭아 시리즈는 경상북도 영덕군 해발 400m 고지를 포함해 전국 각지의 복숭아 농장에서 올해 갓 수확된 신선한 복숭아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100%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조된 수제품이라는 점이 특징.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쿠캣 핑크 복숭아 병조림’, ‘쿠캣 백도 복숭아 병조림’, ‘쿠캣 천도복숭아 병조림’, ‘쿠캣 핑크 복숭아청’ 등 총 4종으로, 이중 '쿠캣 천도복숭아 병조림'은 ‘복숭아 병조림 3종 선물세트’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쿠캣 핑크 복숭아 병조림은 잘 익은 분홍 속살이 선명한 복숭아만을 골라 담은 제품이다. 하얀 과육이 인상적인 쿠캣 백도 복숭아 병조림의 경우, 무르지 않은 제철 복숭아의 아삭한 식감이 가장 잘 살아있다. 마지막으로, 복숭아 병조림 3종 선물세트로만 즐길 수 있는 쿠캣 천도복숭아 병조림은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매력적이다. 3종 병조림 모두 1병(500g)에 껍질과 씨를 제거한 3~4개 분량의 복숭아 과육을 꽉 채운 넉넉한 양을 자랑하며, 배송 직후에 즐긴다면 햇복숭아 특유의 아삭함을, 한 달 가량 냉장 보관한다면 한층 달큰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쿠캣 핑크 복숭아청은 햇복숭아를 레몬과 설탕만으로 자연 발효시킨 제품이다. 풍부한 복숭아 과즙에서 터져 나오는 새콤달콤함이 일품. 복숭아 향 가득한 에이드, 요거트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김찬영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