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오는 26일 오후 9시에 열리는 ‘2020 김재환 온라인 팬콘서트 DOCKING(도킹)’의 라이브 중계 및 VOD 서비스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김재환은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메인 보컬에서 솔로로 독립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실력파 가수다.
지난 2월 부산에서 개최한 ‘illusion; 煥想(일루전; 환상)’ 콘서트의 공연 실황 중계 및 VOD 서비스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단독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준비한 첫 온라인 팬콘서트 ‘DOCKING(도킹)’을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T는 또 김재환 온라인 팬콘서트에 이어 10월 9일에는 2인조 아이돌 비오브유(B.O.Y)의 첫 온라인 팬콘서트를, 10월 11일 아이돌 그룹 에이스(A.C.E) 10월 24일 우주소녀의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연이어 개최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에 대한 팬과 아티스트의 갈증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언택트 공연이 문화생활을 즐기는 유용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KT는 올레 tv와 Seezn(시즌)을 통해 팬들이 원하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K팝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