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AD] 기아차, 中 소비자 대상 2년 연속 만족도 1위 달성

JD파워가 발표한 '2020년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 부문 1위 기록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이 평가한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마케팅 정보 서비스 회사인 JD파워(J.D.Power)가 발표한 ‘2020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서비스 고객 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JD파워가 이번에 발표한 ‘서비스 고객 만족도 평가(CSI :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중국 시장 내 기아차 보유 고객의 차량 운행에서 고객이 경험한 서비스 만족도 지표로써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및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1:1 인터뷰 및 온라인 조사 등을 통해 진행된 ‘2020년 중국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난 2016년 3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중국 내 70개 도시, 3만270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고객 서비스 만족도는 예약, 입고 응대, 서비스 인원, 딜러 시설, 서비스 가치, 서비스 품질 등 6가지 항목 중심으로 평가된다. 이 조사에서 일반브랜드 중 기아차는 779점을 기록하며 광기혼다(764점), 장안포드(757점), 광기토요타(747점) 등 경쟁사들을 제치고 39개 일반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고급브랜드의 경우 아우디(797점), 랜드로버(779점), BMW(777점) 순으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49개 브랜드(고급브랜드 10개, 일반브랜드 39개) 중에서 기아자동차는 종합 순위 2위로 서비스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 중국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기아차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기아자동차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 및 판매 확대, 중국 시장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중국 내 서비스 고객 만족도 최상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는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019년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브랜드 평가에서는 정비만족도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