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경남

양산시, 2025년 집중안전점검 홍보 켐페인 실시

 

(웹이코노미) 양산시는 지난 1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범국민적인 안전의식 제고와 자율점검문화 확산을 위해 ‘집중안전점검 홍보 캠페인’을 덕계종합상설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5년 집중안전점검 기간(4월 14일~6월 13일) 중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하여 실시했으며 집중안전점검 실시 홍보와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생활 속 안전점검을 활성화하고 각종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가정, 학교, 사업장 등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 시민들이 스스로 주변의 위험요소를 점검해보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실천 중심의 안전문화 확산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5월 1일 안전점검의 날을 기점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안전점검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작은 실천이 큰 재난을 막는다는 인식 아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집중안전점검은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국민이 참여하여 재난 및 사고 발생 우려가 있거나 국민적 관심이 높은 시설에 대하여 집중적인 안전점검과 홍보 켐페인, 자율안전점검 등 안전문화 확산 운동을 실시하는 것으로서 양산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보수보강·정밀안전진단도 함께 실시하여 실질적인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