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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창원특례시, 소상공인 온라인 미디어 활용 교육 위한 협약 체결

시, 시청자미디어재단·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체계 구축

 

(웹이코노미) 창원특례시는 17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미디어 활용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홍보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세 기관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미디어 교육 및 콘텐츠 제작 지원, 온라인 유통 활성화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미디어 교육 및 연계 지원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홍보를 위한 시민 제작 온라인 콘텐츠 등 사업 발굴 ▲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필요한 사항에 관한 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창원시는 교육 대상자 모집과 행정적 지원을,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스마트폰, SNS, AI, 유튜브(숏폼) 등 미디어 전문 교육과 사업 운영을,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는 수강생 모집과 교육 장소 제공 등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소상공인 및 청년 예비소상공인으로, 기존 소상공인에게는 스마트폰 기본 활용 교육, 청년 예비소상공인에게는 SNS·AI·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